- [에크텐시아] 역천 2013.08.18 00:02:57 (플레이타임 19,745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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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발2그래픽부문 인터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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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 | 작성일 : 2013.07.26 18:00:00 조회 : 1870 추천 : 0 |
안녕하세요. 수 많은 이야기의 크로아 레인입니다.
카발2의 멋진 몬스터와 다채로운 필드, 크로아 레인 처럼 귀엽고 예쁜(?) NPC, 뚱뚱이 캐릭터도 멋지게 소화할 수 있는 센스터지는 장비들은 누구의 손을 거쳐 탄생될까요?
카발2의 아트를 책임지는 예술성 빵빵 터지는(?) 카발2그래픽부문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
Q. 안녕하세요. 수 많은 이야기 '개발자와 인터뷰'를 통해 처음 인사드리게 되어 영광입니다. A. 안녕하세요. 카발 2 그래픽부문 게임아트팀에서 팀장을 맡고 있는 아트팀장 C 입니다. 그래픽 부문은 게임아트팀, 배경아트팀, 3D아트팀, 게임 애니메이션 팀, 게임 이펙트팀, 3D 배경아트 1팀, 2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 예술적 기질이 다분한 그래픽 디자이너가 모인 만큼 카발2그래픽부문만의 특별한 색깔이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카발 2 그래픽 부문은 좀 더 자유로운 분위기가 풍긴다고 할 수 도 있겠네요.
Q. 카발2그래픽부문의 손을 거쳐 제작되는 콘텐츠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가까이 보이는 캐릭터, npc, 몬스터 부터 지형 사소한 소품들 까지요.
Q. 카발2에 구현된 던전, 필드, 아이템, 의상.. 거의 모든 것이 카발2그래픽부문의 손을 거쳤다고 봐도 되겠네요! 사막요새의 아젤루스 몬스터 같은 경우는 원화, 모델링, 애니메이션 , 이펙트 등 대략 한 달 반 정도 걸렸습니다.
Q. NPC와 몬스터의 디자인(외형, 표정, 의상)은 작업자의 창의력을 기반으로 디자인되나요? 다른 그림들을 보면서 영감을 받아 제 스타일로 작업을 하는 편입니다.
Q. 간혹 개발자들이 팀원이나 좋아하는 연예인을 닮은 NPC를 만들어 게임에 넣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는데요. ^^
Q. 아무래도 작업물이 주관적인 취향을 반영하는 경우가 많을 것 같은데요. 그럴 때는 여러 그림을 보거나 주변 분들에게 조언을 구하기도 합니다.
Q. 카발2의 화려한 이펙트와 역동감 넘치는 애니메이션을 매력으로 꼽아주시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많으신데요. A. 이펙트 팀 : 우선 좋은 평가와 격려의 시선으로 지켜봐주시는 카발2 플레이어 여러분께 진심으로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조화를 완벽하게 이루어내어 타격감과 몰입도 등을 한층 더 극대화하여 유저들에게 큰 만족감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분야라 할 수 있습니다. 작업순서는 제작에 앞서 먼저 장르를 가리지않고 여러 종류의 게임, vfx영화, 애니메이션, 실사환경 등 최대한의 자료를 수집한 후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카발2가 지향하는 전반적인 컨셉에 맞춰 선별된 소스나 필요한 효과들을 다양한 툴을 통해 제작하게 됩니다.
볼 수 있던 느낌과는 다른 느낌을 내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고 있고, 특히 pc 캐릭터의 멋과 감정을 유저에게도 전달하고자 노력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 및 운동 선수들의 동작 등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이디어를 기초로 삼고 있고, 이런 것들을 새롭게 조합하여 가능하다면 애니메이터가 직접 연기해가며 움직임을 이해하고 분석하는 방식으로 작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Q. 카발2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보람을 느끼실 때는 언제인가요?
Q. 작업하시면서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자료로 여성누드를 모니터에 띄워놓고 흠짓 하며 한 번씩 뒤돌아 보는거 아닐까요?
Q. 마지막으로 카발2 플레이어 여러분께 끝인사 부탁드려요~! 다른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참신한 컨텐츠가 앞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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