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카발2 오픈베타테스트 2012.11.14 오후 4시

GAME START

로그인

로그인


>
>

초보 tip #2(길드)
작성자 : [에크텐시아] carnivor (플레이타임 : 17,704분) 작성일 : 2017.12.14 22:09:02   조회 : 664   추천 : 1

게임을 하다보면 전창에 또 스물스물 올라온다... 길드 구합니다~!~!~!~!~!~!

나는 주저없이 마우스를 클릭해서 해당 케릭터의 레벨을 확인한다. 역시.....역시군

 

앞선 얘기는 리얼함을 위해서 제 생각을 쓴 것이고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길드 구한다"는 전체창 외치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했듯이 그런 분들은 대부분이 저랩입니다.

물론 가끔 고랩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왜 다 저랩인 것인가...?

답은 다들 알다시피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에 길드에 들고 싶은것 입니다. 물론 도움같은거 필요없고 정말 같이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길드를 찾는분도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길드가입이 힘듭니다.

 

현재 카발2는 신규유저의 유입이 적고 기존 유저들과 격차도 엄청나게 크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존재합니다.

이말은 그들과 어울리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 입니다.

 

또한 이말은 기존유저들과 올드유저들은 게임하면서 여러상황을 다 겪은 분들입니다. 하루종일 쉬지않고 길드를 구한다고 외쳐도 "받아줄가" 라는 생각도 안합니다. 즉 기본 50레벨도 안되는 유저들은 언제 떠날지 모르는 유저이고 아직 전반적으로 게임을 이해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기존 유저로써는 신뢰할 수 없는것이 당연합니다.

50레벨이상의 유저가 길드를 구한다고 외친다는 것을 잘 볼수 없는 이유는 50까지 키우면서 이제 게임내의 흐름도 알았고(물론 사람마다 좀 게임이해능력이 다를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해서 길드를 들어갈수 없는 것을 너무 잘 알기에 외치지 않습니다.

 

그러면!!!!!!!! 나는 혼자놀아야하나...

 

 

 

 

 

초보분들이 정말 길드에 들어가고싶다 한다면 방법은 있습니다. 그런데 전 엄청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뭐 비책이 있는것이 아니고 신생길드에 들어가시면됩니다. 신생길드란 이제 막 길드를 만들어서 모집하는 길드입니다.

일단 그런 길드의 특징은 인원수를 늘리기위해서 무분별하게 인원을 받습니다.

여기서 발생하는 문제는 이안에서도 그룹이 생기고 길드에 있지만 없는듯한 느낌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길드란 서로 끈끈하고 가족처럼 지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신생길드는 조금 피하시고 차라리 혼자 게임을 하시면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전체창에 ~~퀘스트좀 도와달라고 외치다 보시면 맘 좋은분들이 많기 때문에 고랩님들이 와서 도와줍니다.

(방금 위에 빨간줄은 별거 아닌거같은데 초보님들이 꼭 하는 할수 밖에없는 팁이기에 빨간줄...)

게임을 오래한 유저로써 지금 만들어지는 신생길드를 욕하거나 비하하는것은 아니지만 그 길드가 자리를 잡기는 정말로 쉽지않습니다. 무분별하게 인원수를 늘리면 분명 한순간에 길원들은 다 나가게 되있고 이런 경우를 수없이 봐왔습니다.

차라리 신생길드라 하더라도 아주 소수에 인원으로 조금씩 인원을 늘리고 서로 끈끈함을 유지하는 길드라면 저도 추천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저런 신생길드는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혼자 게임해야하나??

제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50레벨까지는 길드없이 겜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어려운 퀘스트가 있을것 입니다.

이게 매번 다른사람들도 말하는거지만 어려운퀘는 전창에 외치시면 진짜로 고랩님들이 도와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매번 바로바로 "짠" 하고 나타나지는 않겠지만 어느정도 도움을 받을수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50레벨까지 키우고 더나아가 이제 애정도 생기고 욕심도 생기고 키우시다 보면 그때쯤이면 알게 됩니다.... 왜 길드에 쉽게 들어갈수 없고 그때쯤이면 막 들어가고싶다라는 생각도 크지 않을것입니다.

 

그러면 좋은길드란...?

 

 

 

카발2가 매니아 게임이라고 할수 있을정도로 네임드 유저들(잘나가는 유저들 or 길드)이 한정적입니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리자면 걸어다닌 케릭터들 보시면 밑에 길드써있고 길드마크!!가 있는 길드가 있습니다.

 

길드 마크가 있는 길드가 올드유저들이 많고 상대적으로 어느정도 파워가 있는 길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신생길드와 이런 길드의 차이점은 아시는 것처럼 카발2의 모든 컨텐츠를 (던전or대돌or쟁)등을 즐길수 있을 정도의

스펙과 경험 노하우를 다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배울것도 많고요.

그러면 길드마크만 있는 길드로 들어가는것이 현명한것인가??

 

대답은 아니요~

 

길드마크가 있고 없고는 중요하지 않다!!!

 

좋은길드란 내가 들어가서 사람들과 재밌게 어울리고 놀수있는 길드인것같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자신의 노력이 필요하다. 물론 돈을 쓸수도있고 또는 과금하지 않고 시간과 노력을 통해서도 매울수 있다. 그렇게 애정을 가지고 게임을 하다보면 어느순간 여러 유저들과 같이 던전을 가고 게임을 즐기게 되는데 이때 경험하게 될것이다. 여러 길드를...

그렇게 여러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즐기다보면 자연스럽게 저 쪽 길드에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것이다.. 그때쯤이면 충분히 당신이 그 길드 길마나 길원에게 물어봐서 길드가입을 요청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당신이 게임을 즐기고 어느정도 실력을 갖추고(센스도 좀있고^^) 그러면 사실... 사실은....

자연스럽게 길드에서 가입요구가 온다!!!

 

물론 게임을 잘하고 못하는 분들이 있으니 이런거 말고 어느 정도 자신이 먼저 노력한다면 나중에는 좋은길드에 들어 갈수있다는 애기다.

클래스
호하이
carnivor (Lv.49)
에크텐시아|
블레이더 |
길드 없음
작성한 게시물 보기[13]

댓글쓰기

욕설이나 도배 등과 같이 운영정책에 어긋나는 게시물을 등록하면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0byte/ 1000 byte

댓글 수[2]

  • [에크텐시아] 미인 2017.12.16 08:46:50 (플레이타임 596,272분)
    1년내내 항시 모집합니다. 용돈 잘챙겨주실 잘생긴 아자씨없나요?
    대덧글쓰기[1] 추천[0]
    • [에크텐시아] carnivor 2017.12.16 12:53:12 (플레이타임 18,180분)
      까꿍길드 번창하시길 ㅎㅎ
      대덧글쓰기[0] 추천[0]
흐미 2017.12.15 758
초보 tip #1(스탯) 2017.12.14 758

OFF EST PC방 전용혜택을 받으세요.

ON EST PC방에서 접속중입니다.

PC방 쿠폰번호 등록
EST PC방 전용 혜택
- 명예 점수 획득량 증가 20%
- 정복 점수 획득량 증가 20%
- 아비스모 점수 획득량 증가 20%
- 프리미엄 가방 (20칸)
- 원격 추출
- 원격 위탁상점
- 원격 생산
- 원격 우편
- 원격 용병
- 사망 패널티 미적용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