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카발2 오픈베타테스트 2012.11.14 오후 4시

GAME START

로그인

로그인


>
>

초보 tip #1(스탯)
작성자 : [에크텐시아] carnivor (플레이타임 : 17,704분) 작성일 : 2017.12.14 22:08:21   조회 : 757   추천 : 0

초보자들이 전체창에 자주 하는 질문 best

 

1.위저드 or 워리어 or 포실 or 아처 or 블레 등등 자기 직업을 말하면서 (보너스) 스탯조정을 어떻게 분배해야하는지 질문

(사실 예전에는 사냥과 퀘스트를 통해 레벨 업을 하면 자동으로 스탯이 조정되었지만 지금은 변경되어서 유저가 원하는 방식으로 스탯을 조정할수 있다. 이말은 쉽게 말해서 자신의 부족한 부분에 예로 공격력 or 치명타 적중도 or HP체력 등을 원하는 만큼 분배하여 자신만의 스탯을 만들 수 있는 얘기다.

하지만!!

자동분배에서 자율적인 조정으로 변경되면서 큰 차이는 한가지 기본HP체력을 많이 하락시켰다. 이것이 의미하는것은 스탯조정에 있어서 HP를 많이 찍어야한다는 얘기다. 실제로 케릭터를 만들고 렙업을 해서 스탯조정창에서 자동분배를 눌르면 그 많은 종류의 스탯에서 모든 공격력과 HP만 자동으로 찍어준다. 이것은 그 만큼 2가지 스탯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결론

초보자일 경우 스탯조정창에 자동분배를 눌러 HP와 모공을 적절하게 올리면서 렙업한다.(여기서 적절하게에 의미는 생각해봐라 HP가 작다고 레벨오르는 순간마다 HP체력에 몰빵하면 공격력이 안나와서 몹도 늦게 잡는다. 또한 공격력만 몰빵한다면 몹들을 모아서 잡고싶은데 체력이 안되서 몇대 맞으면 HP가 없어서 시간이 딜레이 된다. 이래서 그냥 두개를 적절하게 올리면 된다)

 

좀 더 수치적으로 알려드리자면 50렙 기준으로 찍을수 잇는 스탯(포인트가) 150 이라고 한다면

(즉 레벨 1부터~ 50까지 레벨업을 하면서 보너스 스텟을 한번도 안찍었을경우!! 혹시나 그러면 절대 안됩니다. 꼭 찍으셔야함)

대부분 유저들은 모든공격력:50 HP체력:100 정도로 찍고 응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렙일 경우에는 모공과 HP를 강조하면서 업하시면되고 50레벨부터 어느정도 장비가 갖춰지고 스탯을 다시 조정하시거나 그대로 유지하시면됩니다( 스탯 초기화 아이템도 있어서 구매를 통해 초기화 가능)

클래스
호하이
carnivor (Lv.49)
에크텐시아|
블레이더 |
길드 없음
작성한 게시물 보기[13]

댓글쓰기

욕설이나 도배 등과 같이 운영정책에 어긋나는 게시물을 등록하면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0byte/ 1000 byte

댓글 수[0]

초보 tip #2(길드) 2017.12.14 673
인게임 용어좀 알려주세요 2017.12.13 673

OFF EST PC방 전용혜택을 받으세요.

ON EST PC방에서 접속중입니다.

PC방 쿠폰번호 등록
EST PC방 전용 혜택
- 명예 점수 획득량 증가 20%
- 정복 점수 획득량 증가 20%
- 아비스모 점수 획득량 증가 20%
- 프리미엄 가방 (20칸)
- 원격 추출
- 원격 위탁상점
- 원격 생산
- 원격 우편
- 원격 용병
- 사망 패널티 미적용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