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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발2 오픈베타테스트 2012.11.14 오후 4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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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지만 모르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 팁#
작성자 : mkoz (플레이타임 : 116,606분) 작성일 : 2013.07.12 23:50:42   조회 : 3618   추천 : 2

지난번 2뽀작에 이어 이번엔 '일반적으로 인식'하고 있는것과 실제로 '플레이 시 적용'되는것에

다른점이 있는것을 알려드리고자 글을쓰게되었습니다.

 

 

연구소의 2뽀작에서 몇몇 구간에 할 수 있는 행동과 프리에게 필요한 스펙수준등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4마리 4군데 잡는 곳에서 어글 최대한 덜튀게!안정적이게! 행동하기!

 

- 일반적인 인식

   포실이 끌어당기기 스킬로 끌어당기면 곧장 쳐도 된다.

- 플레이시 적용(가장 이상적인)

   끌어당기기 스킬 다음 포실이 광역으로 한대친 후! 넉백 후! 스턴등으로 딜을 시작한다.

 

 

※ 어글튀면 서로 다 답답해지잖아요? 어글 안튀게 하는게 가장 우선이겠지요.

    모르는 분들이 많은 진짜 중요한 팁 하나!

    좌측에 파티원창을 보시면 파티원이 선택한

    공격하는?몹들을 '확인-선택'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포실이 선택하고 있는몹을 포실이 한

    대라도 친 후 '확인-선택'함으로서 같이쳐주게 되신다면 어글튀는게 확연히 줄어드실거에

    요. 

    모르는 분들이 많은 진짜 중요한 팁 둘!

    포실이 광역스킬 쓰기전에 일반공격으로 1~2대는 친 후 광역스킬을 쓰거든요(광역스

    킬 쿨 때문에). 그 1~2타의 공백동안 '공격력 높은' 딜러분들이 포실이 선택하지않은(일반공

    격으로 치지않고 있는) 다른몹을 죽어라 치고있다면, 어지간한 포실분들은 어글이 다 튈수밖

    에 없습니다. 매우 기본적인것인데 아직도 모르는분들이 매우 많지요.

    포실이 선택하여 치고 있는 몹 치기! 매우 중요!

 

 

PS. 대개 워려분들은 포실의 4마리 끌어당기기 스킬로 끌어당긴 후 광역넉백을 쓰지요. 넉백이

      끝난 후 몹들의 공격이 시작될때 포실과 포블의 스턴을 각자 다른몹에게 써준다면 포실

      의 피빠짐이 훨씬 들하게 됩니다.

 

 

◆ 프리

 

 

- 일반적인 인식

   치유만 높으면 된다.

- 플레이 시 적용

   치명이 높아야 힐이 크게 들어가진다.

  (예 : 치유 700초중반,치명이 4천 초중반 vs 치유 900,치명1천~2천 초반 이라면 실제 플레이

   시 전자쪽의 누적 힐이 훨씬 크게 들어가게 됩니다.)

   너무 극적으로 비교를 하였지만, 치유가 살짝 낮더라도 치명이 높으면 실제 플레이 시

   치유높고 치명 낮은분들보다 훨씬 힐이 크게 들어간다는것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썼습니다.

   제 프리도 접었다 하느라 한동안 치유가 낮았었기에 확연히 느끼게 된 사항이지요.

 

 

※ 이전에도 그런식의 글을 썼다 욕을 많이 먹었었는데요. 꾿꾿하게 한번더 알려드리고자 쓰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바로 딜하기. 1넴,1뽀넴드,2뽀넴드,전광몹 등 네임드들 잡을때 틈틈히

    남는시간에 딜을 넣기지요. 제 프리가 현재 공적버프받고 900살짝 넘는데, 생각보다 잘 꽃힙

    니다. 꽉차있는 파티원 피통보고 계속 힐 넣는 바보짓말고, 딜도 병행해보세요. 그리고 몹들

    에게 꽃히는 대미지를 확인하고 내가 얼마나 딜을 넣게 되는지 계산해보세요. 스스로 놀라

    게 되실겁니다. 의외로 누적대미지가 엄청나거든요. 아직 연구소 막보작을 본격적으로 하진

    못하였기에 막보에서는 딜을 어찌넣을지 판단이 안섰지만, 몇번 경험한걸로는 최소한의 딜

    (도트딜)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도트딜마저 못?안?하는 프리분들이 대다수

    죠? 막보포함 네임드 때 도트딜만 넣어도 꾸준히 계속 유지한다면.. 딜량 절대 무시못합니

    다. 도트대미지가 10초동안 2초단위로 들어가지요. 제 프리론 약 2초당 400대수준.크리땐

    600대.. 10초면??

    단! 포실의 몸빵 상태가 좋고 스킬 이해도가 높고, 파티원의 연계플레이가 원활하게 된다면

    딜을 펑펑 넣어도 되지만. 아니라면.. 괜스레 포실 눕히지 마시고, 힐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 프리분들에게 한가지 더 알려드리고자 할것은 '배틀알'을 어떤시기에 쓰냐!입니다.

    한번 생각해보지요. 프리와 포실의 배틀은 대개 같은시기에 갑니다. 그리고 포실분들은 배틀

    가자마자 대개 '철벽의 방패-쿨30초'를 시전하지요. 프리 '배틀알-쿨30초'를 생각없이 같은

    시기에 쓰지 않고 포실의 철벽의 방패스킬이 끝난 시점에 써준다면 포실에게 받는 누적대미

    지를 더 줄일수 있겠지요? 그 남는 여유시간에 딜할 여유가 생기는것이고.^^. 매우 간단한 플

    레이지만 이것만 해줘도 포실입장에선 '이 프리 좀 아네?'라는 생각이 절로 들게되지요.

 

 

PS. 철벽의 방패 스킬을 시전하게 되면, 포실 스킬창에서 레드-방패모양이 보입니다. 대개 포

      실 캐릭터를 눌러두고 있는 프리입장에서는 파악하기 쉽습니다. 조금만 눈여겨 보신다면

      금방 연계식으로 하실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정리하며..>

연구소 막보에 대해서는 경험이 누적되면 한번 더 글을 올리겠습니다. 쓸데없이 죽는것을 줄여

야 여러사람 피곤하지 않게 만드는 지름길 아닐까요? 그럴려면, 123만 하던것에서 살짝 벗어나

더라도 조금만 더 노력해서 해주는 '컨트롤'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르셨던분들은 파티원 전체가 쉽게 갈 수 있도록 살짝만 더 '컨트롤'을 해보시면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거라 생각됩니다.

 

 

이정도 수준을 컨트롤이라고 표현하는게 우스울 수도 있지만, 혹시나 모르는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글을 올렸습니다. 쉽게 쉽게 잡고 득템들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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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수[21]

  • [에크텐시아] 승연지존 2013.09.22 15:20:28 (플레이타임 17,574분)
    감사합니다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하얀포말 2013.08.06 11:39:26 (플레이타임 70,454분)
    순치유 976인데... 힐량 맘에 안드러... 치적도 4200인데 맘에 안드러... 9000방 포실도 안전하게 힐줄수 있는 힐량은 몇일려나... 9500방 포실 겨우 피채우는 정도인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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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언제나즐거워 2013.07.16 12:57:46 (플레이타임 86,725분)
    그리고 철벽후 알 넣기는 포실분만 어글을 드시면야 그게 좋은데 그게 또 그렇게만 잘되지가 않더라구요 꼭 한명두명 어글튀는 팟있죠 ㅋㅋㅋ 그래서 알을 좀 늦게 깔려고 해도 어글튀어서 누군가 누우면 그걸 딜러가 딜이 빨랐다고 생각하기보다 프리가 알을안까서!! 라고 원망(?)하는 사람들이 있죠..그러니 안깔수없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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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언제나즐거워 2013.07.16 12:55:25 (플레이타임 86,725분)
    4마리4군데있는데서 어글튀는경우 종종보죠. 포실님이 땡겼다고 무조건 넉백이나 빙하격류하지말구 위에글에도 있듯이 한번 휘둘러서 광역으루 때리구난후 써주시면 좀더 수월하더라구요. 무조건 광역가시면 어글튀고 그분 힐드리면 프리한테도 어글이 튀고.. 서로 손발을 맞춰서 좀더 쉽게 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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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mkoz 2013.07.16 00:02:31 (플레이타임 119,335분)
    tk// 단일 올가미는 대미지가 들어가요. 고로 어글획득이 되긴 하지요. 경미하게나마 대미지가 들어가요. 올가미로 끌어당긴 후 치라고 글을 썼는데, 제글이 어렵나봐요 ㅠㅠ.. 쉽게 풀어쓴다고 쓴건데..몰이사냥 시 경험자들이라면 포실만 치게 돼있죠. 또 포실만 치게 포실이 만들어야 하는것이고.고로 힐은 포실 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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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tk 2013.07.19 10:48:07 (플레이타임 72,924분)
      올가미로 끌어당긴 후 한대치고 그다음 딜러들 딜 들어가라는 사항을 못봤다는 게 아닙니다. 그냥 땡긴 후 바로 쳐도 된다는 것이 일반적인 인식이 아니라 잘못된 인식이라는 걸 강조한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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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tk 2013.07.19 10:52:21 (플레이타임 72,929분)
      그리고 단일 올가미로 경미하게 먹는 어글은 못먹는다고 표현하는 게 맞을 거 같습니다.천공의 안슈리움을 예로 들어보자면 처음 포탈타신 분을 선어글 먹는데 선어글이 프리일 경우 안슈리움이 활성화되자마자 아무것도 않한 프리한테 갑니다.단일 올가미로 땡겨도 또 갑니다.그래서 저는 땡기고 스턴걸고 도발 넣고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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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mkoz 2013.07.19 11:57:51 (플레이타임 121,742분)
      tk님// 7만분 플레이어신데;; 아직도 어글치에 대한 개념이 안잡히셨나보군요;; 천공에서 몹이 먼저 들어간 사람을 먼저치는건 맞지만 한대라도(아주 약한공격이라도)친다면 그사람 보게 됩니다. 고로, 단일 올가미로 해도 봅니다. 다시 실험해보세요.. ;;;안슈 나오자마자 올가미 쓰셔서 무효 되었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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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mkoz 2013.07.19 12:01:14 (플레이타임 121,747분)
      tk님// 프리와 포실로 하면서(두 캐릭 다 어글 튀는것에 민감한 캐릭이죠) 죽 지켜보면, 아는사람들로 가는게 아닐 시 매우 많은분들이 끌어당기자마자 딜을 넣기에 글을 쓰게되었어요. 요즘은 많이 나아진 모습들이 보이더군요.. 제글도 한몫 했으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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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tk 2013.07.15 22:01:07 (플레이타임 71,670분)
    프리분이 배틀했다는 것 자체가 일반 모드로는 파티원들 생존이 어렵기 때문에 배틀을 가는 것이지 않습니까?그럼 바로 알을 까 주셔야죠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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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tk 2013.07.15 21:55:58 (플레이타임 71,670분)
    그리고 제가 프리를 키우지는 않지만 프리 배틀알에 대해서 제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프리가 배틀시에 알을 넣는 것이 포실만 살리자고 넣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대부분 프리분들 배틀하시면 바로 알까시는 데 궂이 포실 철벽에 맞춰서 넣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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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tk 2013.07.15 21:50:50 (플레이타임 71,670분)
    좀 하시는 포실분들은 이미 인지하시고 계신 부분이기 때문에 광역 올가미로 몹을 모으고 바로 회전베기를 사용합니다.다른 딜러분들은 회전베기 모션을 확인하고 딜이 들어가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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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tk 2013.07.15 22:03:51 (플레이타임 71,670분)
      일반적인 인식이라고 쓰신 부분이 잘못된 인식이라는 거죠.ㅋ모으자마자 바로 넉백+딜 들어가면 십중팔구 어글 돌아가서 순삭하는 딜러 나오고 프리분 힘들어 지고 최악의 경우 몹 흩어지고 그럼 어글 더 먹기 힘들고....그러다 전멸합니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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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tk 2013.07.15 21:47:30 (플레이타임 71,670분)
    석상깨서 4마리 나오는 구간에서 말씀 드릴게 있는데요 포실이 광역 올가미로 몹을 모으는데 단일 올가미든 광역 올가미든 올가미 스킬 어글 못먹습니다.광역 올가미 썼다고 바로 넉백//빙하격류//광역딜 들어가시면 순삭당하는 경우가 생기는 것이 올가미 자체는 어글을 거의 못먹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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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w3121w 2013.07.14 22:19:05 (플레이타임 41,528분)
    그 미스가 치명힐을 말하시는거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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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mkoz 2013.07.13 16:15:44 (플레이타임 117,251분)
    대전선수// 무슨말씀이신지 정확히 이해를 못했지만, 말씀드릴것이 있습니다. '공격적중도'는 말그대로 공격에만 쓰이는 것이기에 치유에서는 관련성이 제로에요(힐은 미스 확율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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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7.13 07:20:33 (플레이타임 117,918분)
    저도 포실이지만 포실에게는 여러 방어 스킬이 많고 그걸써서 힐어글 튀는걸 방지 하려해도 힐이 계속 들어오기때문에 조절이 안됩니다. 포실은 50% 힐만 가지고 각종 방어스킬을쓰면 안전 하고 프리분역시 그 스킬 을 보시고 안정적인 힐량을 조절하면 좋을듯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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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7.13 07:06:39 (플레이타임 117,918분)
    되리라 봅니다. 그러나 mkoz님의 말처럼 쓸대 없는곳에 힐을 낭비하고 격수의 딜에의해 어글을 프리가 가져오는게 사실입니다. 또한 포실의 몹방이 된다면 치력을 높여 힐 빵빵 주는것보다 힐량 조절해 프리가 어글 가져오는것보다 적중을 높혀 크리를 보지말고 안정적인 포실딜에 비해 적절히 주는것이 유리 하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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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7.13 07:00:37 (플레이타임 117,918분)
    개인적인 생각인데요,, 치력이 높으면 그에 대한 치력 크리가 떠서 일시적으로 잘 들어갈수 있겠지만 10방중 그수치에 비래해 미스가 납니다. 치유력이 높으면 그만큼의 치유력으로 미스가 나더라도 더많은 힐 크리가뜨겠죠! 치력이 높으면 안정적인 적중을 비례올려주면 좋고 치력이 낮으면 치명 높이는게 도움이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cacao 2013.07.23 13:09:28 (플레이타임 161,639분)
      전에도 봤지만 도대체 이해를 할수가 없네요. 10방중 그 수치에 비례해서 미스가 난다는게 뭐죠? 힐이 실패해서 안들어간다는 겁니까? 힐이 미스가 난다는 표현은 당췌 이해가 가질않네요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광동비타 2013.07.14 16:18:20 (플레이타임 27,701분)
    힐에도 미스가 나다니요?? 금시초문입니다만. ㅋ
    대덧글쓰기[0] 추천[0]
[이벤트/위저드] 이벤트 참여합니다. 2013.07.13 1417
[이벤트/프리스트] 에크스틸 프리 이벤트참여합니다 2013.07.12 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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