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크텐시아] 승연지존 2013.09.22 15:20:28 (플레이타임 17,574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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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지만 모르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 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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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mkoz (플레이타임 : 116,606분) | 작성일 : 2013.07.12 23:50:42 조회 : 3618 추천 : 2 |
지난번 2뽀작에 이어 이번엔 '일반적으로 인식'하고 있는것과 실제로 '플레이 시 적용'되는것에 서 다른점이 있는것을 알려드리고자 글을쓰게되었습니다.
연구소의 2뽀작에서 몇몇 구간에 할 수 있는 행동과 프리에게 필요한 스펙수준등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4마리 4군데 잡는 곳에서 어글 최대한 덜튀게!안정적이게! 행동하기!
- 일반적인 인식 포실이 끌어당기기 스킬로 끌어당기면 곧장 쳐도 된다. - 플레이시 적용(가장 이상적인) 끌어당기기 스킬 다음 포실이 광역으로 한대친 후! 넉백 후! 스턴등으로 딜을 시작한다.
※ 어글튀면 서로 다 답답해지잖아요? 어글 안튀게 하는게 가장 우선이겠지요. 모르는 분들이 많은 진짜 중요한 팁 하나! 좌측에 파티원창을 보시면 파티원이 선택한 공격하는?몹들을 '확인-선택'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포실이 선택하고 있는몹을 포실이 한 대라도 친 후 '확인-선택'함으로서 같이쳐주게 되신다면 어글튀는게 확연히 줄어드실거에 요. 모르는 분들이 많은 진짜 중요한 팁 둘! 포실이 광역스킬 쓰기전에 일반공격으로 1~2대는 친 후 광역스킬을 쓰거든요(광역스 킬 쿨 때문에). 그 1~2타의 공백동안 '공격력 높은' 딜러분들이 포실이 선택하지않은(일반공 격으로 치지않고 있는) 다른몹을 죽어라 치고있다면, 어지간한 포실분들은 어글이 다 튈수밖 에 없습니다. 매우 기본적인것인데 아직도 모르는분들이 매우 많지요. 포실이 선택하여 치고 있는 몹 치기! 매우 중요!
PS. 대개 워려분들은 포실의 4마리 끌어당기기 스킬로 끌어당긴 후 광역넉백을 쓰지요. 넉백이 끝난 후 몹들의 공격이 시작될때 포실과 포블의 스턴을 각자 다른몹에게 써준다면 포실 의 피빠짐이 훨씬 들하게 됩니다.
◆ 프리
- 일반적인 인식 치유만 높으면 된다. - 플레이 시 적용 치명이 높아야 힐이 크게 들어가진다. (예 : 치유 700초중반,치명이 4천 초중반 vs 치유 900,치명1천~2천 초반 이라면 실제 플레이 시 전자쪽의 누적 힐이 훨씬 크게 들어가게 됩니다.) 너무 극적으로 비교를 하였지만, 치유가 살짝 낮더라도 치명이 높으면 실제 플레이 시 치유높고 치명 낮은분들보다 훨씬 힐이 크게 들어간다는것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썼습니다. 제 프리도 접었다 하느라 한동안 치유가 낮았었기에 확연히 느끼게 된 사항이지요.
※ 이전에도 그런식의 글을 썼다 욕을 많이 먹었었는데요. 꾿꾿하게 한번더 알려드리고자 쓰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바로 딜하기. 1넴,1뽀넴드,2뽀넴드,전광몹 등 네임드들 잡을때 틈틈히 남는시간에 딜을 넣기지요. 제 프리가 현재 공적버프받고 900살짝 넘는데, 생각보다 잘 꽃힙 니다. 꽉차있는 파티원 피통보고 계속 힐 넣는 바보짓말고, 딜도 병행해보세요. 그리고 몹들 에게 꽃히는 대미지를 확인하고 내가 얼마나 딜을 넣게 되는지 계산해보세요. 스스로 놀라 게 되실겁니다. 의외로 누적대미지가 엄청나거든요. 아직 연구소 막보작을 본격적으로 하진 못하였기에 막보에서는 딜을 어찌넣을지 판단이 안섰지만, 몇번 경험한걸로는 최소한의 딜 (도트딜)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도트딜마저 못?안?하는 프리분들이 대다수 죠? 막보포함 네임드 때 도트딜만 넣어도 꾸준히 계속 유지한다면.. 딜량 절대 무시못합니 다. 도트대미지가 10초동안 2초단위로 들어가지요. 제 프리론 약 2초당 400대수준.크리땐 600대.. 10초면?? 단! 포실의 몸빵 상태가 좋고 스킬 이해도가 높고, 파티원의 연계플레이가 원활하게 된다면
딜을 펑펑 넣어도 되지만. 아니라면.. 괜스레 포실 눕히지 마시고, 힐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 프리분들에게 한가지 더 알려드리고자 할것은 '배틀알'을 어떤시기에 쓰냐!입니다. 한번 생각해보지요. 프리와 포실의 배틀은 대개 같은시기에 갑니다. 그리고 포실분들은 배틀 가자마자 대개 '철벽의 방패-쿨30초'를 시전하지요. 프리 '배틀알-쿨30초'를 생각없이 같은 시기에 쓰지 않고 포실의 철벽의 방패스킬이 끝난 시점에 써준다면 포실에게 받는 누적대미 지를 더 줄일수 있겠지요? 그 남는 여유시간에 딜할 여유가 생기는것이고.^^. 매우 간단한 플 레이지만 이것만 해줘도 포실입장에선 '이 프리 좀 아네?'라는 생각이 절로 들게되지요.
PS. 철벽의 방패 스킬을 시전하게 되면, 포실 스킬창에서 레드-방패모양이 보입니다. 대개 포 실 캐릭터를 눌러두고 있는 프리입장에서는 파악하기 쉽습니다. 조금만 눈여겨 보신다면 금방 연계식으로 하실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정리하며..> 연구소 막보에 대해서는 경험이 누적되면 한번 더 글을 올리겠습니다. 쓸데없이 죽는것을 줄여 야 여러사람 피곤하지 않게 만드는 지름길 아닐까요? 그럴려면, 123만 하던것에서 살짝 벗어나 더라도 조금만 더 노력해서 해주는 '컨트롤'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르셨던분들은 파티원 전체가 쉽게 갈 수 있도록 살짝만 더 '컨트롤'을 해보시면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거라 생각됩니다.
이정도 수준을 컨트롤이라고 표현하는게 우스울 수도 있지만, 혹시나 모르는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글을 올렸습니다. 쉽게 쉽게 잡고 득템들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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