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
- 일반적인 인식
치유만 높으면 된다.
- 플레이 시 적용
치명이 높아야 힐이 크게 들어가진다.
(예 : 치유 700초중반,치명이 4천 초중반 vs 치유 900,치명1천~2천 초반 이라면 실제 플레이
시 전자쪽의 누적 힐이 훨씬 크게 들어가게 됩니다.)
너무 극적으로 비교를 하였지만, 치유가 살짝 낮더라도 치명이 높으면 실제 플레이 시
치유높고 치명 낮은분들보다 훨씬 힐이 크게 들어간다는것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썼습니다.
제 프리도 접었다 하느라 한동안 치유가 낮았었기에 확연히 느끼게 된 사항이지요.
※ 이전에도 그런식의 글을 썼다 욕을 많이 먹었었는데요. 꾿꾿하게 한번더 알려드리고자 쓰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바로 딜하기. 1넴,1뽀넴드,2뽀넴드,전광몹 등 네임드들 잡을때 틈틈히
남는시간에 딜을 넣기지요. 제 프리가 현재 공적버프받고 900살짝 넘는데, 생각보다 잘 꽃힙
니다. 꽉차있는 파티원 피통보고 계속 힐 넣는 바보짓말고, 딜도 병행해보세요. 그리고 몹들
에게 꽃히는 대미지를 확인하고 내가 얼마나 딜을 넣게 되는지 계산해보세요. 스스로 놀라
게 되실겁니다. 의외로 누적대미지가 엄청나거든요. 아직 연구소 막보작을 본격적으로 하진
못하였기에 막보에서는 딜을 어찌넣을지 판단이 안섰지만, 몇번 경험한걸로는 최소한의 딜
(도트딜)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도트딜마저 못?안?하는 프리분들이 대다수
죠? 막보포함 네임드 때 도트딜만 넣어도 꾸준히 계속 유지한다면.. 딜량 절대 무시못합니
다. 도트대미지가 10초동안 2초단위로 들어가지요. 제 프리론 약 2초당 400대수준.크리땐
600대.. 10초면??
단! 포실의 몸빵 상태가 좋고 스킬 이해도가 높고, 파티원의 연계플레이가 원활하게 된다면
딜을 펑펑 넣어도 되지만. 아니라면.. 괜스레 포실 눕히지 마시고, 힐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 프리분들에게 한가지 더 알려드리고자 할것은 '배틀알'을 어떤시기에 쓰냐!입니다.
한번 생각해보지요. 프리와 포실의 배틀은 대개 같은시기에 갑니다. 그리고 포실분들은 배틀
가자마자 대개 '철벽의 방패-쿨30초'를 시전하지요. 프리 '배틀알-쿨30초'를 생각없이 같은
시기에 쓰지 않고 포실의 철벽의 방패스킬이 끝난 시점에 써준다면 포실에게 받는 누적대미
지를 더 줄일수 있겠지요? 그 남는 여유시간에 딜할 여유가 생기는것이고.^^. 매우 간단한 플
레이지만 이것만 해줘도 포실입장에선 '이 프리 좀 아네?'라는 생각이 절로 들게되지요.
PS. 철벽의 방패 스킬을 시전하게 되면, 포실 스킬창에서 레드-방패모양이 보입니다. 대개 포
실 캐릭터를 눌러두고 있는 프리입장에서는 파악하기 쉽습니다. 조금만 눈여겨 보신다면
금방 연계식으로 하실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정리하며..>
연구소 막보에 대해서는 경험이 누적되면 한번 더 글을 올리겠습니다. 쓸데없이 죽는것을 줄여
야 여러사람 피곤하지 않게 만드는 지름길 아닐까요? 그럴려면, 123만 하던것에서 살짝 벗어나
더라도 조금만 더 노력해서 해주는 '컨트롤'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르셨던분들은 파티원 전체가 쉽게 갈 수 있도록 살짝만 더 '컨트롤'을 해보시면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거라 생각됩니다.
이정도 수준을 컨트롤이라고 표현하는게 우스울 수도 있지만, 혹시나 모르는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글을 올렸습니다. 쉽게 쉽게 잡고 득템들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