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크텐시아] 뽀쓰 2013.03.10 14:31:41 (플레이타임 84,87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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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장비 적용 방식에 대한 고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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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고구려호빵맨 (플레이타임 : 75,237분) | 작성일 : 2013.03.06 19:48:47 조회 : 2544 추천 : 9 |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전장 장비
전장 장비는 1:1 대련에서
옵션 공격 적용치= 1/20 X pvp 공격력 의 효율을 보인다
그러나 전장 내에서는
그효율이 사뭇 다르다
전장내에서
1레벨 Vs 1레벨 이라면
옵션공격치= pvp공격력 X 1/20 이다.
즉 1:1 대련과 똑같다
그러나
카발 전장은 전장 레벨 상승시 마다 엄 청 난 피통이 증가한다.
그리고
pvp공격력 옵션 역시 증폭이 이루어진다
전장내에서
pvp 공격력은 전장 레벨 만큼 증폭이 이루어진다
즉 전장 레벨이 3레벨이라면 pvp공력력 X 3 이 됀다.
내가 본케가 포실인 관계로
포실 주무기와 방패로 그 효율을 나타 내보려한다.
전장 무기 pvp 공격력 = 292 전장 방패 pvp 공격력 = 292
전장 밖에서 1:1 대련시
무기와 방패만 전장 장비 장착 시 pvp공격력 292+292= 594(pvp)
594 pvp공격력 = 594 /20= 29.7 옵션 물공 이다
전장 레벨 1 594 pvp 공격력 = 29.7 옵션 물공이다 전장 레벨 2 594 pvp 공격력 = 29.7X2 = 59.4 옵션 물공 전장 레벨에의해 pvp옵션에 한해서 레벨 증폭이 이루어진다 레벨 상승에 기하급수로 늘어나는 피통에 비레에서 pvp옵션만 한해서 증폭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전장 레벨 3 594 pvp 공격력 = 29.7X 3 = 89.1 옵션 물공 전장 레벨 4 594 pvp 공격력 = 29.7X 4 = 118.8 옵션 물공 전장 레벨 5 594 pvp 공격력 = 29.7X 5 = 148.5 옵션 물공
전장 장비 무기와 방패 착용 만으로 5레벨시 148 옵션 물공이 붙은 것이다 엄청난 효율이다
전장 내에서는 레벨 차이에의한 피해 감소율 변화가 있다 내가 얼마전까지 알고 있엇던 레벨차이에 의한 증폭은 잊 길 바란다 레벨 차이에 의한 피해 감 소율 변화다
카발의 방어력 정용 방식은 피해감소율이다 이 피해 감소율은 방어력과 1:1 대응돼지 않는다 간단하게 예를 들자면 (이는 예를 들기위한 임시 방편이지 정확한 데이터가 아님을 밝힌다) 피해 감소율 10% 일때 피해 감소율 1%를 올리기위해서는 물방 50 이 필요하다면 피해 감소율 30% 일때는 피해 감소율 1%를 올리기위해서는 물방 100이 필요하고 피해 감소율 50% 일때는 피해 감소율 1%를 올리기 위해서는 물방 600이 필요한 방식이다
내가 37레벨 몹 한테 방어력을 0부터 10000까지 대략 500 정도씩 올리면서 실험해 보았다 정확하게 500씩 올리진 않았지만 각 구간 500방어 증가 때마다 피해량 증감치는 일정 하지 않었다
많은 반복 실험을 해보지 않았지만 방어당 피해 감소량은 첨에 는 증가하더니 일정 수치 부터는 계속적으로 감 소하엿다 몇 번의 반복 실험을 거치고 이데이터는 수치 화 하여 공략 게시판에 올리도록 하겟다
다시 본론의 돌아가서 레벨 차에의한 피해감 소량 증감 폭은 피해량을 이용 해서 역산출 햇을시 레벨 차이가 1일때는 2.73% 정도의 피해 감소량 차이를 보였다 레벨 차이가 2일때는 4.73% 정도의 피해 감소량 변화가 있었다
레벨 40 포실 방어력 9천 일대 피해감 소율 1%를 올리기위해서는 물방이 약 176 정도가 필요하다
위수치는 40 포실이 0 방에서 37레벨 몹 한테 맞은 것을 피해감소를 0으로 규정 하고 수치 화 한 데이터이기에 동랩 몹도 아니고 렙차이에의해 가산 돼엇을 피해감 소율도 무시한 데이터기에 정확한 데이터는 아님을 밝힌다 대략 수치화 시켯을대 이정도 임을 알리고자 적는다 피해 감소율 부분은 다음 실험 에서 올리도록 하겟다
-by 에크스틸 앙그레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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