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크텐시아] 차력소자 2013.01.21 21:29:48 (플레이타임 8,913분)
- 공중정원 공량점 올려주시지 ....ㅎㅎ
- 대덧글쓰기[0] 추천[0]
란타나 초행길 공략법 | |
---|---|
SOO | 작성일 : 2012.12.27 15:56:13 조회 : 15342 추천 : 0 |
안녕하세요. 수(秀) 많은 이야기의 크로아 레인이에요.
'란타나 초행길 공략법' 35레벨에 달성하신 분들은 수행 가능한 반복 퀘스트(파티/반복: 악령숲의 란타나 아비스모)를 보며 아! 이제 때가 왔구나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그런데? 문제는 지금부터죠. 전체 채팅창에는 '숙련자'만 모시고 있으니 말이죠. 경험을 할 수 없으니 숙련자가 될 수 없도다..... 이런 슬픈일이 ㅠㅠ
솔직히 말씀드리면! 크로아도 모든 클래스를 해본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도움을 얻어 이 글을 완성시키고자 해요.
'란타나 초행길 공략!!' 해보고 나면 정말 쉬운 몬스터인데, 한 번씩 파티원들이 실수를 하기 시작하면 겉잡을 수 없이 헬 팟(HELL Party)이 되고 말아요. 그러니, 각자의 역할을 충분히 알고 몬스터의 패턴을 안다면 무서운 초행길은 되지 않으리라 믿어요!
우선 이전에 란타나 아비스모가 나온 후 기본적인 공략은 올려드린 적이 있어요. 그 글도 꼭 참고를 해주신다면 어딘가 모르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 우선... 란타나 아비스모를 가면 4기의 정예 몬스터가 있고, 그들을 모두 처치하면 가운데에 란타나 봉인석이 나와서 란타나를 불러낼 수 있습니다. 란타나는 총 3번 처치가 가능한데요. 봉인석을 깨서 란타나를 처치하면 또 봉인석이 리젠됩니다. 그 봉인석을 깨면 더 강한 란타나가 나타나고, 그 란타나를 잡으면 또 봉인석이 리젠됩니다. 그 봉인석을 깨뜨리면 더욱 강한(제일 강한) 란타나가 나타나게 됩니다.
초행길도 서러운데 스펙까지 따지는... 공격력이 얼마, 방어가 얼마, 치명타 적중도가 얼마 이상은 되셔야 해요.라는 것은 참...ㅠㅠ 괜찮아요. 하지만 !! 꼭 참고하셔야 할 것! '공격 적중도'는 최소 700 이상이 되어야 괜찮을거에요. 왜냐구요? 적중도가 굉장히 낮은 캐릭터가 동일 레벨 몬스터를 때리면 어떻게 될까요? 적중이 떨어지니 공격실패, 즉 '빗맞음' 이 떠버릴거에요. 그건 상대가 높은 레벨일 수록 더 심해지겠죠.
매 한순간 한순간이 중요한데 광역 스킬을 막으려고 쓴 스턴이나 기절 등이 빗맞음이 떠버리고 어그로가 다른 파티원에게 가서 도발을 썼는데 그 것 역시 빗맞음이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비호의 안슈리움을 처치할 때 포스 아처의 정화의 화살이 정말 중요한데 그런 스킬들이 '빗맞음' 되어버리면 파티는 헬이 될 수 있는 것이죠.
4기의 네임드부터 첫번째 란타나, 두번째 란타나, 세번째 란타나는 점점 레벨이 높아지기 때문에 적중이 높아질 수록 좋습니다. 최소 700. (1-4넴 기준) 포스 실더의 경우 스턴이나 도발이 빗나가지 않으려면 버프 없이 1300쯤은 되어야만 안정적인 스킬 사용(빗맞음 없이)이 가능할거에요. 엄마, 아빠파티 시도 시에는 자신의 적중도를 꼭 체크해 보세요^^
+ 잠깐 용어 설명! 1-2넴 가요: 4기 몬스터 중 가장 쉬운 1, 2네임드 몬스터를 잡겠다는 이야기. (보통 파티마다 다르지만 1번은 질풍의 바이올렛을 처치하는 경우가 많고 2번은 비호의 안슈리움을 처치합니다) 1-4넴 파편작합니다: 란타나 전, 4기 몬스터를 다 잡겠다는 이야기. '파편작'은 파편 작업의 줄임말 1넴작만 합니다.: 4기 몬스터 중 질풍의 바이올렛만 잡고 나오겠다는 이야기 애기팟 숙련 모셔요: 4기의 몬스터와 첫 번째 란타나까지 초행길이 아닌 분들로 파티를 구하겠다는 이야기 엄마 가실 분~ 도핑, 스펙 봅니다: 두 번째 란타나까지 잡겠다는 이야기. 음식, 두루마리 등 클래스에 맞는 능력 향상 아이템을 사용해야 하고, 캐릭터 능력치가 어느 정도 이상이 되어야 파티 초대를 하겠다는 이야기. (어머 깐깐해) 아빠까지 갑니다: 세 번째 란타나. 그러니까 싹쓸이를 하고 오겠다는 파티겠죠! 제일 난이도가 셉니다! 올주: 파티원 모두가 주사위를 굴려 파편을 획득할 수 있는 파티
* 각 파티마다 공략과 요구되는 역할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 글은 공통적으로 해야 할 부분을 요약하였습니다.
1. 비호의 안슈리움 - 광역, 광기
1) 포스 실더: 모든 몬스터는 파티원을 등지게 할 수 있도록 한다. 둘이 마주보는 형태. 2) 포스 아처: 안슈리움이 광역 공격을 시전 후 자신에게 공격력 상승을 거는 '숲 요정의 광기' 버프를 걸면 스킬 중 '정화의 화살'로 재빨리 해제를 해주어야 합니다. 이는 딜을 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부분입니다.
<광역 시전을 하는 비호의 안슈리움>
3) 포스 블레이더, 워리어: 그냥 열심히 딜! 4) 위저드: 사거리를 유지하며 열심히 딜! 5) 프리스트: 사거리를 유지하며 열심히 힐!
+ '광기'를 조심하라!
데미지가 부족하면 당연히 몬스터를 늦게 잡게 되겠죠. 일정 시간이 지나면 4기의 정예 몬스터들은 모두 '광기'에 걸리게 됩니다. 이는 숲 요정의 광기와 다르기 때문에 해제도 불가합니다. 이 때는 포스 실더도 몇 방이면!? 1~2방? 2~3방이면 죽을 수도 있는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이를 꼭 참고 하셔서 처치할 수 있기를 바랄게요~!!
2. 질풍의 바이올렛 - 부하 몬스터 소환, 전방 광역 데미지, 광기
< 질풍의 바이올렛의 전방 광역 스킬 >
1) 포스 실더: 바이올렛과 마주본 상태로 바이올렛을 잡습니다. 즉, 파티원들은 바이올렛 뒷모습을 봐야 합니다. 2) 위저드: 최대 사거리를 굳이 유지하지 않아도 되지만 약 5~10m 정도 떨어진 곳에서 프리스트와 딱! 붙어 있습니다. 바이올렛은 부하 몬스터를 소환하는데, 이 때 위저드는 특유의 광역 공격으로 힐을 하며 어그로가 튈 수 있는 프리스트를 보호해야 합니다. 보호하는 방법은 딱 하나, 부하 몬스터가 나오는대로 광역 공격으로 그들을 처치합니다. 그리고 바이올렛의 뒷모습을 바라본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3) 포스 아처: 최대 사거리를 굳이 유지하지 않아도 되지만 약 5~10m정도 떨어진 곳에서 바이올렛의 뒷모습을 바라보며 공격을 합니다. 부하 몬스터가 나왔을 시 위저드 혼자 처리를 하거나 데미지가 부족하다 판단될 경우 위저드를 도와 부하 몬스터를 처리 후 다시 바이올렛을 잡습니다. 4) 포스 블레이더, 워리어: 바이올렛의 뒷 쪽에 서서 열심히 딜을 합니다! 그리고 적절히 스턴, 넉백 스킬 등을 사용합니다. 5) 프리스트: 부하 몬스터가 스폰되고 그 부하들에게 아무도 데미지를 주지 않으면 힐을 하고 있는 프리스트에게 당연히 부하 몬스터들이 붙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아까 딱 붙어 있던 위저드 언니가 프리스트에게 몰린 몬스터들을 처리 해줄겁니다. 만약 정신없이 정예 몬스터만 딜을 하고 있다면 쳐 달라고 외쳐 보세요! 6) 근거리 딜러: 포스 실더의 스턴, 워리어의 넉백, 포스 블레이더의 기절 스킬을 적절히 사용하며 정예 몬스터의 광역 스킬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는 파티원들과 상의를 해서 순서를 정하는 것도 공략이겠죠!
3. 검무의 그라나다 - 부하 몬스터 소환, 광역 데미지, 파티원 중 랜덤으로 자신의 앞으로 끌어 당기기, 광기
1) 포스 실더: 바이올렛과 마찬가지로 그라나다 역시 포실은 자신과 마주보게, 파티원이 그라나다의 뒷모습을 볼 수 있도록 그라나다의 머리를 돌려야 합니다. 2) 파티원 모두: 검무의 그라나다는 자신의 앞으로 소환하는 끌어 당기기 스킬을 사용합니다. 특히 프리스트나 방어가 약한 원거리 딜러가 끌어 당기기가 된 후 그라나다와 근접해 있다면 광역 데미지를 맞기 때문에 굉장히 아플 겁니다. 끌어 당기기에 당했다면 재빨리 대쉬 스킬을 이용해 사거리를 유지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3) 근거리 딜러: 그라나다의 '뒤'에서 공격을 가합니다. 광역 스킬로 인해 포스 실더도, 너도 나도 HP가 빠진다면 힘든 프리스트를 위해 센스 있게 물약을 먹거나 힐 시간 확보를 위해 잠시 빠져 주어도 좋습니다. 단 1~2초라도 프리스트는 굉장히 감사해 할겁니다^^ 그리고 역시 포스 실더의 스턴, 워리어의 넉백, 포스 블레이더의 기절 스킬을 적절히 사용해야 합니다. 4) 원거리 딜러: 역시 사거리를 유지하여 잡습니다. 특히 부하 몬스터를 잡기로 한 딜러는 프리스트와 딱 붙어서~ 부하 몬스터를 처치 해주어야 합니다. 5) 프리스트: 광역 스킬을 사용하는 그라나다 때문에 근접 딜러와 탱커의 HP가 같이 빠질 경우 탱커에게 먼저 힐을 주고 그 다음 HP가 부족한 파티원 등 파티원이 죽지 않게 열심히 힐을 합니다. 프리스트 역시 그라나다가 소환을 할 수 있으므로 그라나다 근처로 소환이 되었다면 재빠르게 대쉬 스킬을 이용하여 원래의 자리로 이동합니다.
4. 폭풍의 아마릴리스 - 부하 몬스터 소환, 광역, 얼음 감옥, 광기
1) 포스 실더: 아마릴리스와 잘 데이트! ^^ 잘 잡아주고 있으면 된다는 점~ 2) 근거리 딜러: 광역기 공격 때 최대 사거리를 유지하면 맞지 않아요. 하지만 근거리 딜러는 최대 사거리를 당연히 유지할 수 없겠죠~ 그래서 프리스트가 힐을 해주어야 하는데, 프리스트는 최대 사거리를 유지하여 (21m 이상) 힐을 주게 되는데 근거리 딜러도 포스 실더와 같은 위치에서 프리스트를 등지고 아마릴리스를 공격해야 합니다. 3) 원거리 딜러: 최대 사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지만, 그래도 광역 공격 스킬에 맞게 됩니다. 적당히 센스있게! 거리를 유지하며 딜을 합니다. 그리고 부하 몬스터를 소환하게 되는데, 역시 프리스트를 보호하기 위해 원거리 딜러들이 부하 몬스터를 처리해둡니다. 4) 공통: 얼음 감옥이라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말 그대로 파티원을 랜덤 대상으로 얼게 만듭니다. 이 때는 10초 간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스킬을 사용할 수도 없고 이동도 불가합니다. 프리스트가 해제를 해줄 수도 없습니다. 5) 프리스트: 최대 사거리를 유지하여 힐을 합니다. 약 20~21m 이상이 되면 광역 스킬에 맞지 않게 됩니다. 힐을 하면서 중간중간 텀이 있을테니 힐을 하고 잠시 뒤로 빠지는 센스도 좋습니다. 그리고 파티원 중 랜덤으로 얼음 감옥에 걸리면 얼음 감옥이 풀릴 때 데미지가 들어오니 이 점을 참고하여 힐을 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프리스트 본인이 얼음 감옥에 걸린다면 어쩔 수 없겠지만요 ㅠㅠ
이처럼 4기 정예 몬스터의 공략을 살펴 보았습니다. 몬스터를 처치할 때 어쩔 수 없이 프리스트가 죽는다면 파티원은 부활석을 이용해 프리스트를 살려야 합니다. 더 이상 부활 클래스가 없기 때문에 프리스트가 죽으면 란타나 아비스모는 완료할 수가 없을거에요 ㅠㅠ
드디어 란타나 감옥이 나타났군요. 감옥을 깨면 '금의의 란타나' 가 무서운 풍채를 드러내며 나타납니다.
금의의 란타나 - 광역 스킬, 디버프, 부하 몬스터 소환, 광기
첫 번째 란타나(36Lv) - 애기팟 가실 분?
우선 기본적으로 딜러들은 란타나 배후에서 공격을 해야 합니다. 이 선행학습은 4기의 정예 몬스터에서 많이 했을 겁니다. 원거리 딜러들은 최대 사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지만 그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첫 번째 스크린샷이 란타나가 사용하는 광역 스킬입니다. 첫 번째 스크린샷에서 마법진(일명 장판)을 깔고 바로 뒤 아래의 스크린샷처럼 해당 영역 부분에만 피해를 주는 일부 광역 스킬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원거리 공격과 힐러는 사거리를 유지해야 하며, 근거리 딜러는 란타나 배후에서 공격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만일 장판이 내 발 밑에 생겼다면 재빨리 대쉬 스킬을 이용해 피합니다. 이미 데미지를 입었다면 물약을 먹어주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란타나는 주기적으로 부하 몬스터를 소환하기 때문에 저 넓은 곳을 다 활용하는 것보다는 한 쪽 자리에서 란타나를 붙잡고 있는 것이 훨씬 쉬울지도 모릅니다. 위치 별로 부하 몬스터가 스폰되고 근처에 가서 부하 몬스터를 인식시키지 않으면 우리에게 오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공격 패턴은 란타나는 정면, 측면 5m 내의 파티원들에게 마법 공격과 동시에 중화상 디버프를 주기 때문에 근거리 딜러는 란타나의 뒤에서, 원거리는 최대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겠죠. 중화상은 프리스트의 치료 스킬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프리스트는 파티원의 중화상 디버프를 치료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일정 주기마다 부하 몬스터를 소환하고, 일반 화염구 공격 그 다음은 마법진(장판) 일부 광역 스킬을 사용, 다시 화염구를 시전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 이 중화상 디버프와 광역 공격은 정면, 측면에 있는 대상에게만 걸리니 딜러와 힐러가 모두 란타나 뒤에 있다면 이 중화상 디버프는 탱커인 포스 실더만 걸리겠죠!
그리고 근접 딜러들은 스턴기를 이용하여 광역 스킬을 차단해주어야 합니다. 포스 실더의 스턴, 포스 블레이더의 기절.
두 번째 란타나(37Lv) - 엄마팟 가실 분?
첫 번째 란타나와 기본적인 공략법도 같고 란타나가 사용하는 스킬도 같습니다. 하지만 광역기가 한 가지 더 추가되고, 부하 몬스터를 더 소환합니다. ㅠ_ ㅠ; 란타나가 푸른 보라빛이 나는 스킬을 사용하려고 한다면 포스 실더는 재빨리 스턴을 사용하여 광역기를 차단해야 합니다.
바로 이런 모습으로 광역을 하려고 한다면! 포스 실더의 스턴!을 잊지 마세요. 그렇다면 파티원은 훨씬 안정화를 찾을 겁니다.
그리고 추가된 부하 몬스터들은 위저드가 모아 얼려주고! 광역 스킬로 빠르게 처치해줍니다. 일정 시간이 지난 란타나는 4기의 정예 몬스터와 마찬가지로 광기에 걸리게 됩니다.
세 번째 란타나(40Lv) - 아빠 잡으러 가실 분!!
1, 2, 3번의 란타나 모두 공격 패턴 비슷비슷, 같은 광역기를 씁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2번은 1번 공격 패턴에서 광역기와 부하 몬스터의 추가 3번은 2번 공격패턴에서 부하 몬스터 종류가 2가지로 되어 추가 스폰되고 더 아픈 데미지를 줍니다.
그리고 40레벨이기 때문에 35레벨인 우리들이 적중도가 떨어지고 데미지 또한 덜 들어가게 되겠죠. 그래서 더 어려운 것일 것입니다.
이제 아빠 잡으러 가고 싶습니다! 라고 하시는 분들께는 이 초행길 공략법 보다는 심도 깊은 공략법이 더 필요할 것 같네요! ㅎㅎ 하지만 세 번째 란타나 역시 단순합니다.. (읭?) 지금까지 잡아왔던 란타나보다 더 아프고, 광역을 더 자주 쓰고, 부하 몬스터를 두 종류로 많이 소환한다는 것! 밖엔 없죠 -ㅅ-ㅎ
그렇게 첫 번째, 두 번째 란타나와 같은 공략으로 조금 더 센스있게, 장비도 조금은 업그레이드 한다면 훨씬 더 수월해질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앞서 말씀 드렸지만 위 공략은 초행길 분들을 위한 공략이며, 파티마다 요구하는 역할과 방식이 다소 다를 수 있답니다. 그래서 주로 기본적인 방법들을 적어 두었으니 참고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첨언할 부분이 있다면 우리 댓글로 시작해 보아요! ^^ 고맙습니다 ♥
그럼 이만 뿅~!
|
|
댓글 수[45]
젬, 먹지 마세요. 캐릭터에게 양보하세요. | 2013.01.03 | 6535 |
퀘스트 편의 기능 | 2012.12.24 | 65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