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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발2 오픈베타테스트 2012.11.14 오후 4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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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자가 되기 위한 기본 상식!
SOO 작성일 : 2012.11.16 16:19:44   조회 : 30141   추천 : 0

 

안녕하세요. '수(秀) 많은 이야기'크로아 레인이에요.

 

 

카발2에서 능력자가 되려면 어떻게 할까요?

어떤 프로그램에서 처럼 힘이 세고, 달리기를 잘하고 +_+ 그러면 될까요?

아님 목소리 큰 사람이 이기기?


 

 

체력적으로도 중요하지만, 클래스 별로 신경써야 할 것이 많을지도 몰라요.

 

앞으로 우리가 게임 내에서 신경써야 할 것들,

바로 능력치 입니다.

 


자~ 일단 스크린샷에서 보이는건 식료품점 NPC 가 파는 아이템들이에요.

음식인데, 버프 기능이 되는 음식들이군요 +_+

여기서 보여지는 능력치들에 대해 한 번 알아 볼까요?

 

 

게임 내 캐릭터 창.jpg

(위는 3레벨의 프리스트입니다)

 

 

HP / MP


 ① 최대 HP

   적의 공격을 맞으면 소모되는 수치로 최대치가 높을수록 적의 공격에 오래 생존할 수 있다.

 ② HP 회복량

   3초마다 회복되는 HP 수치 (전투/비전투와 상관없이 적용된다)

 ③ 최대 MP

  ⅰ.스킬을 사용하면 소모되는 수치로 최대치가 높을수록 스킬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다.

  ⅱ. MP회복량

  ⅲ 3초 마다 회복되는 MP수치

  ⅳ 전투/비전투와 상관없이 적용된다.

 

 

HP가 일정 수치 이하로 떨어지면 게임 화면에 위험하다는 경고 이펙트가~ 

 

 

■ 공격력


 ① 모든 공격력

   물리/화염/냉기/뇌전/암흑의 모든 속성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수치

  (수치가 높을수록 스킬 사용 시 더 큰 피해를 준다.)

 ② 물리 공격력

   물리 속성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수치

  (수치가 높을수록 물리 속성 스킬 사용 시 더 큰 피해를 준다.)

 ③ 마법 공격력

  화염/냉기/뇌전/암흑의 4가지 마법 속성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수치

  (수치가 높을수록 화염/냉기/뇌전/암흑의 마법 속성 스킬 사용 시 더 큰 피해를 준다.)

 ④ 화염 공격력

  화염 속성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수치

  (수치가 높을수록 화염 속성 스킬 사용 시 더 큰 피해를 준다)

 ⑤ 냉기 공격력

  냉기 속성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수치

  (수치가 높을수록 냉기 속성 스킬 사용 시 더 큰 피해를 준다)

 ⑥ 뇌전 공격력

  뇌전 속성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수치

  (수치가 높을수록 뇌전 속성 스킬 사용 시 더 큰 피해를 준다)

 ⑦ 암흑 공격력

  암흑 속성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수치

  (수치가 높을수록 암흑 속성 스킬 사용 시 더 큰 피해를 준다)

 

 

PVP 중... 누가 이길까! 이기는 사람 크로아 편! +_+

 

 

■ 방어력


 ① 모든 방어력

  물리/화염/냉기/뇌전/암흑 모든 속성의 방어력을 올려주는 수치

  (수치가 높을수록 적에게 공격 당했을 경우의 피해를 줄여준다)

  ② 물리 방어력

   물리 속성의 방어력을 올려주는 수치

  (수치가 높을수록 물리 속성 스킬에 공격 당했을 경우의 피해를 줄여준다.)

 ③ 마법 저항력

  화염/냉기/뇌전/암흑의 4가지 마법 속성의 방어력을 올려주는 수치

  (수치가 높을수록 적의 마법 속성 스킬

 

 

■ 회피


 ⅰ 적의 공격을 피할 확률을 결정해주는 수치. 적의 공격을 회피하면 전혀 피해를 입지 않는다.
  (수치가 높을수록 적의 공격을 회피할 확률이 높아진다)
 ⅱ 적의 공격 적중도와 상반되는 관계로 적의 공격 적중도가 높다면

  회피 수치가 높더라도 적의 공격을 회피할 확률은 줄어든다.
 

 

도끼머리 딱정벌레가 캐릭터를 타격했지만, 캐릭터는 회피에 성공!.jpg

 

■ 치유력

 

 i. 치유 스킬의 위력을 높여주는 수치
 ii. 수치가 높을수록 치유 스킬을 사용했을 경우 회복량이 많아진다.

 

 

힐링이 필요한가요. 힐러 프리스트를 만나 보아요. 힐 시전 중인 프리스트~

  

■ 속도

 

 ① 이동 속도

  ⅰ 이동 속도를 결정해주는 수치. 기본 이동 속도에 %로 적용된다.

  ⅱ 탈 것을 탄 상태에서도 추가 속도가 적용된다.

 ② 캐스팅 속도

  - 캐릭터 UI에는 표시되지만 아직은 구현되지 않은 능력치 입니다.

 ③ 공격 속도

  - 캐릭터 UI에는 표시되지만 아직은 구현되지 않은 능력치 입니다.

 

 

바이크 탈것을 탄 GM! 포스가 작렬!!

 

 

 

아주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능력치에 대한 설명이지만 정말 중요한 것들입니다

잘 보셨나요?
난 잘 알고 있다 라고 하신 우리 벗님들은 똑똑이!! 우훗훗

 

고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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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수[23]

  • [에크텐시아] 딜프리 2015.01.30 14:37:54 (플레이타임 422,811분)
    바이크 저건 사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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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한조의검 2015.05.04 14:52:53 (플레이타임 161,483분)
    바이크 저건 탐난다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별빛조각사 2013.06.10 16:11:45 (플레이타임 23,661분)
    이제 슬슬 바이크 애니매이션 효과를 다 하셨나보네요 만랩 풀면 공객한다고 그러셨는데 기대되네요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추노ㅎ 2012.12.01 03:07:46 (플레이타임 0분)
    흠;; 공속 이속 .... 캐릭터 기본공격/스킬공격 사용시 움직이면서도 사용할수있음 더 좋을텐데... 이제와서 스킬 평타 무빙이 되게 하는건 역시 어렵겟져;;; ㅎㅎ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민관이 2012.11.30 19:45:10 (플레이타임 0분)
    다른건 다 알겠는데 제발 +HP +MP 에 대한 수치를 볼수 있게 해주세요 ㅠ 지금 내가 엠회가 얼만지 간단하게 수치로 알고 싶습니다!!!!!!!!!!!!!!!!!!!!!!!!!!!!!!!!꼭 좀여 ㅎㅎㅎㅎㅎ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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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1204호 2012.11.30 09:47:26 (플레이타임 0분)
    크로아 레인님 능력치 방어력 중 3.마법 저항력 설명 두번째줄 마저 시전 하시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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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코뿔소형님 2012.11.29 17:41:33 (플레이타임 0분)
    오 바이크 타고 싶네 ㅎㅎ 타조만 타고 댕길순 없잖아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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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코디알 2012.11.28 21:57:58 (플레이타임 0분)
    공격 적중도=공격률 회피=방어율 치명타 적중도=크리티컬 확률 치명타 저항력 =크확 저항 or 크뎀 저항?? 등등 이름이 바뀌었군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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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카우요 2012.11.28 19:23:41 (플레이타임 0분)
    프리스트는 무슨 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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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블라밍고 2012.11.21 18:41:03 (플레이타임 0분)
    1과 같이 아스트랄이 몇억을 호가할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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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크킄 2012.11.22 03:48:52 (플레이타임 0분)
    카발은 역시 오도바이지 오도바이 빨리 업데이트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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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패왕색패기 2012.11.17 07:07:45 (플레이타임 0분)
    상점 음식 저렙때는 도움되지만 고렙되면 인벤 빈칸만 차지하는 쓰레기 입니다. 상위 음식 나오기 이전까지는 뻘 시스템이며 이 글도 뻘 글이 될것 같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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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라피에르 2012.11.16 23:23:06 (플레이타임 0분)
    공격/치명 적중도는 뭐에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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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엔젤리스 2012.11.18 08:29:45 (플레이타임 0분)
      명줄률 이라고 보시면 될듯해요. 공격할때 빗나가고 명중하고 이런 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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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멘탈미아 2012.11.16 22:46:12 (플레이타임 0분)
    바이크...1보다 훨씬 잘만들었네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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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즐뽀 2012.11.16 21:51:45 (플레이타임 0분)
    아이온하고 너무 비슷함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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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우갸미 2012.11.16 19:12:55 (플레이타임 0분)
    치명은 물리만 적용되는 것인지, 사제나 법사도 적용되는 것인지요...? 치명 수치도 있던것 같은데 설명이 안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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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배부른곰 2012.11.16 18:35:33 (플레이타임 0분)
    바이크 현재 구현 되있는 아이템인가요? 아니면 추후 골드/캐쉬아이템으로 분류되어 추가될 예정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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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수많은이야기 2012.11.16 18:55:01 (플레이타임 0분)
      구현되어 있으니 저렇게 게임 내에서 GM 이 탈 수 있었겠죠! 탈 것은 현재 잡화상점에 10만 Alz에 구매가 가능하답니다. ^^ 다만 타조 탈 것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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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떙깡이 2012.11.16 16:54:36 (플레이타임 0분)
    치유력 = 회피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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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수많은이야기 2012.11.16 16:55:50 (플레이타임 0분)
      수정했사와요 +_+ F5를 눌러주세요 헤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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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카딘 2012.11.16 16:52:06 (플레이타임 0분)
    치유력에 대한 설명이 잘못 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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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수많은이야기 2012.11.16 16:54:43 (플레이타임 0분)
      +_+;;;;; 고맙습니다!! 바로 수정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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