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카발2 오픈베타테스트 2012.11.14 오후 4시

GAME START

로그인

로그인


>
>

초보에서 중급까지
작성자 : [에크텐시아] 수류 (플레이타임 : 169,066분) 작성일 : 2018.08.30 05:11:55   조회 : 919   추천 : 0

안녕하세요

말 그대로 초보 참고 사항입니다 존대말이 생략 될수 있으니 .. 신경이 예민한 분은 조용히 ALT + F4를 눌러 주세요

 

1. 캐릭 머가 좋아요? 스탯 머 올려요?

    캐릭은 현질하면 다 좋고. 조작하기가 쉬운것은 워리어가 쉽습니다. 프리는 파티안하면 공격력이 약한 성기사라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스탯은 피를 올립니다. 제가 피가 3만 정도 되는대 스탯으로 올린 피가 1만 정도입니다. 그럼 스탯을 피로 올리면 공격력이 약해지지 않나요? 그렇겠지요 그럼 추천으로 공격력과 피를 올리시면 됩니다 공2랑 피1을 올리고 50렙이 넘어서 초기화하면 됩니다. 스탯 초기화 안하면 피가 2만이 안됩니다 그럼 사해반퀘 황호 가면 포병에게 한방에 죽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이 겜을 20일 정도 한다면 매일 주는 프리미엄 코인을 가지고 프레이 크레아에게 가면 스탯을 초기화 할수 있습니다 100코인 정도 필요합니다 처음 접하면 2코인 매일 계속 접하면 6코인 줍니다 단 하루라도 결석하면 다시 2코인부터 시작합니다.

 

2. 이 게임 만렙은 얼마인가요?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70렙이 만렙이고 별도로 스킬 레벨과 세력스킬 레벨이  있습니다. 포인트 투자해서 자유롭게 넣고 뺄수 있습니다.

   게임 한두번 해본 사람을 기준으로 2주일 정도면 50레벨 찍습니다. 부캐 키우는 분은 일주일이라는 분도 있습니다.  53렙까지 한달정도면 무난히 찍고 그 다음부터 56렙까지 잘 안 오릅니다. 이게임 경험치가 2배씩 증가 합니다. 참고로 59렙에서 60렙으로 렙업할려면 160억 경험치가 필요하는대 달 그림자 반퀘에서 대강 3천만, 사해에서 대강 2천만, 남부 세력 퀘스트에서 5백만 대강 5500만이네요  현금 사용 안하고 가장 경험치 잘 주는 칼비 안가면 1년 걸리네요. 물론 그 사이에 경치 이벤도하고 칼비도 가고 성채나 동굴도 가니 그정도 걸리지 않습니다.

 

3. 계정은 몇개 만들 수 있나요? 캐릭은요? 왜 새계정이 필요하죠?

    계정은 카발2 계정, 다음 계정, 온 게이트 계정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인가에 가서 동의 해주어야 합니다. 캐릭은 계정당 7개입니다.

    기존 계정이 50렙이 되면 블레이더를 만들수 있습니다. 3시간이면 49렙이 됩니다. 광역스킬이 직선 방향이 단점이고 회피 전투력 배틀 모두 좋습니다. 사람들이 도전용으로만 사용해서 저 평가된 캐릭입니다. 블레이더 만드시면 포탈은 새로 찍어야 합니다. 그리고 50렙 되면 장비는 방이나 체력 1개 달린 옵션이라도 좋으니 반고 입으시기 바랍니다. 죽으면 쪽 팔리잔아요. 그리고 세력스킬 곰가죽은 쓰지 마시길 바랍니다. 곰가죽을 쓰신다면 초보 or 바보로 생각할겁니다.

치명타 저항룬이 위탁에서 얼마 하는지 한번 보시면 이해하실 겁니다.

    새 계정으로 하면 신규유저 보상을 받아서 빠르게 키울수 있습니다.

 

4. 돈은 어떻게 버나요? 현질 해야 하나요?

    영자도 먹고 살아야죠. 현질 하면 편하고 안하면 도전 4종이나 포스 크리스탈 팔거나 천천히 장비 사고 룬사고 스킬 책 사면 됩니다

 

5. 룬과 가방 그리고 2시간 장비 사용후 반납

  룬은 홈피에서 팔고 도전에서 8룬까지 구할수 있습니다. 초보일때 브론즈 하나 사서 6000만 전후에 팔고,  공 방 체 치명 룬 4룬이상 착용하고 겜하면 쉽니다.

 돈이 없다면 장비점에서 장비를 살수 있습니다. 2시간 이내에 환불하면 장비 가격 돌려 줍니다.

알람 맞추고 적당히 하면 장비 살 필요 없이 편하게 50렙까지 업 가능합니다. 2시간이 넘어면 환불 안됩니다.

   안 쓰는 룬좀 주세요

착용시 귀속입니다. 그리고 상점에 팔면 부서진룬 8개랑 3마넌 줍니다. 부서진 룬은 강화 재료입니다.

   일반 룬과 강화 룬 차이가 머에요?

일반 룬을 크레나 섬에서 강화룬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그러면 룬 강화가 가능합니다. 일반룬을 강화하면 귀속이 풀려서 팔수 있습니다. 강화룬도 특수룬에 넣었다 빼면 귀속이 풀립니다. 단 강화룬을 특수룬에 넣었다 빼면 비용이 발생합니다.

   가방 좀 주세요

착용시 귀속이라서 줄수가 없습니다.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런대 만드는 비용이나 파는 비용이나 별 차이가 안납니다.

 

6. 룬 머 착용해요?

    포실  딜러는 공 방 치명 체   아처나 위저드 중에서는 방대신에 회피 착용하는 분도 있습니다

    프리는 공 방 체 치유  치명 중에서 알아서 착용합니다. 룬으로 치명 안 올리면 아이템으로

 

7. 룬 강화와 특수룬

   8공격 룬일 경우에 크레나 섬가서 강화룬으로 만듭니다

8강화룬  모공룬 강화석  부서진 룬 50개 돈 50만 알츠 가지고 가서 강화하면 됩니다. 대강 250만 정도 드네요 그걸 30번 강화하면 7500만 드네요 8룬이 4천정도 그럼 8룬 강화하면 1억 1500만 정도 드네요 그런대 강화된 8룬을 사면 1억 전후입니다.

   10룬일 경우에는 강화 비용 백만  부서진룬 50개  강화석  대강 3백만 드네요 그럼 40강을 하면 1억2천이 듭니다.

    7룬도 강화 하고 싶어요 >>>> 니맘대로 하세요 단 팔때는 제작비에 반값도 건지기 힘듭니다.

 

    특수룬과 효과부여 그리고 룬 귀속 해지 방법

    특수룬은 7룬을 가지고 크라나 섬에가서 조합서 사서 만들면 됩니다. 운이 좋으면 3구멍이 나오고 보통 2구멍이 나옵니다. 왜하냐고요? 성공하면 대박이니까요. 모공 7룬이 2천정도이고

특수룬 모공 제작서가 2백입니다 3구멍 성공하면 2억이 되네요 실패하면 5백이 됩니다.

 

   특수룬을 모공 2솟을 샀으면 모공룬을 가지고 부서진룬 50개전후, 그리고 2백만 정도들고 룬 기술자에게 가서 특수룬 효과 부여를 합니다. 부여하는 룬이 좋으면 부서진 룬이랑 돈이 더 들어갑니다. 나중에 더 좋은 룬 있으면 추출하고 새로 부여 하면 됩니다. 물론 추출 비용이 듭니다. 돈 많이 벌었으면 3솟 특수룬 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초보일때 특수룬이 좋은 이유는 7모공룬이 2천만 전후 합니다. 특수룬 모공 2솟은 5백 전후 합니다. 공격력은 같습니다.

 

  거래불가 된 8룬을 거래 가능하게 하려면 특수룬을 이용하면 됩니다. 비어 있는 특수룬에 8룬을 효과부여하고 다시 추출하면 거래가 가능합니다.

 

8 치증이 머에요?

   쉽게 치명타 피해량 증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겜은 치명타 적중도와 C를 눌러서 캐릭터 창에서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치명타 데미지증폭이 있습니다. 이걸 치증이라고합니다.

   보통 성채나 동굴 다니는 5500이상 공을 가진분은 치명타 적중도 2만전후, 치증을 세력스킬로 올리고 다닙니다. 방어도 좀되야겠죠? 머.. 안 그런분도 있습니다.

 

9.도전 4종

   도전 4종 일명 도사라고도 합니다. 4군대 던전을 도전하기때문에 그렇습니다. 회색협곡 설원, 사막 은륜, 프레이 루퍼스, 미궁숲 천공 4군대를 갑니다. 

   입장 가능한 렙은 45렙이지만. 50렙에 2000공 정도 반고 피로로 장비를 입고 하는게 보통입니다.  원래는 이정도 였는대 ...........

   지금은 장비가 좋아지고 착한 분들이 많아서 45렙 분들도 귓하면 2번에 한번 정도는 파티가능합니다. 아무나 오세요 >>> 이런 외치기가 있으면 100% 파티 가능합니다.  58렙이상 고렙 특히 워려나 포실분이 외치기하면 99% 가능합니다 왜냐면 혼자서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단 밤 늦게는 안될수도 있습니다. 49렙까지는 화력으로 치지 않기때문에 낮에는 풀파로 잘가서 1/2 정도 확율로 갈수 있습니다. 귓말 해보고 안되면 다른거 하다가 다른분 외치기에 귓말 하면 됩니다.

 

10. 도전 4종 참고 사항

     가. 내가 50렙이하인대 방어가 안 좋다면 >>> 입구 서 있으면 됩니다. 아니면 리딩이 어그로 잡고 나가면 20미터 정도 떨어져서 따라가면 됩니다.

     나. 같이 가면 안되나요? >>>> 님이 바로 탱이 됩니다. 참고로 잡몹이 님을 보기때문에 어그로 끌다가 죽으면 고향으로 가 버립니다. 그럼 S 나오던 점수가 B 나옵니다. 분위기 싸늘..

     다. 설원에서 1넴 포식자와 1깡 나무지팡이를 잡을때 어느 것을 먼저 잡을까요? 나무 지팡이 먼저 잡습니다 이유는 당신이 게임을 좀 했다면 원딜 먼저 잡습디다. 근딜 먼저 잡으면 원딜이 신나게 당신을 때리니까요. 그림자 늑대는 공격력이 강합니다. 초보일때는 근처에도 안가는게 좋습니다. 

     라. 은륜과 루퍼스에서 리딩이 벽뒤나 기둥뒤에 서는대 , 리딩과 겹치기 해서 서야 합니다. 그래야 따라오던 몬스터들이 리딩 앞에 줄줄이 섭니다.

     마. 나 좀하는대 옆에서 하면?  >>>> 몹 분산 됩니다. 단 당신이 고렙이면 무시하고 잡아도 됩니다.

     바. 천공에서는 가운대 모여서 공격해야 합니다 >>>> 화력이 강한분이 쏘면 그리로 따라갑니다. 균 넣고 있는대 원딜에게 몹이 가면 삑사리 납니다.

     사. 도전 4종 장비는 현질하면 피로로 반고 강화 된것 쓰면 됩니다. 돈이 없다면 반고 무옵이라도 착용하면 됩니다. 공 방 치명 체 옵션이 있는것은 천마넌 넘어서 포기 합니다. 그럼 10마넌 전후에 방어나 체력이 하나 정도 달린것을 사면 됩니다. 없으면 외치기 하세요 그럼 착한 분들이 위탁에 올려 줄수도 있습니다. 반고 무옵만 풀셋으로 착용해도 잘 안 죽습니다.

    아. 45렙으로 도전중에서 죽었습니다. 파탈해야 하나요?  >>> 그냥 그대로 있으면 됩니다. 자동으로 던전안에 처음 입구 부근으로 갑니다. 그러면 점수 들어옵니다.

 

11.도전 2종

   도전 2종은 피로로 던전이나 카인던전을 말 합니다. 5500공이상이죠 

공은 되는대 처음인대 되나요? >>> 파티원이 알아서 잘 설명해 줍니다.

 

12. 이 던전 좀 깨주세요 >> 이러면 초보 취급 받습니다

      가. 레테섬에 있는 원숭이 나오는 던전  >>> 입구에 퀘 완하면 되고 그거 깨서 머하게요

            빛바랜 포스 코어 >>레테섬에서 퀘하면 사라집니다.

      나. (파티) 붉게 물든 밤 = 아즈마 좀 깨 주세요 >>>> 아즈만 퀘스트 있는 사람만 입장 가능합니다. 45렙에 깨라고 있는 퀘가 아닙니다. 파티원 모아서 가세요. 저도 첫 캐릭은 55렙에 실반셋 입고 갔습니다. 고렙은 이미 깨고 입장 불가능 합니다.

      다.  대장벽 동부 옛거점에 크리스 좀 잡아 주세요  >>>>1인용 던전입니다.

      라. 카인 던전에 마타한 잡아 주세요  >>> 일명 반지 퀘입니다. 마티한 잡고 나면 연계 퀘스트가 죽 나옵니다. 던전을 5번정도 나가서 퀘 완하고 다시 받고 합니다. 파티원이 던전 지켜야 합니다. 고렙이 도와 주던지 파티원 모아서 갑니다.

      마. 카인던전에 얼음 심장 >> 퀘를 받으면 입구에 2놈 , 마타한 잡고 가면 중간 보스 있는 근처에 한놈, 그리고 계단 빙글 돌아서 가면  계단 밑에 한놈 4놈을 잡아야 합니다. 그러면 카인 근처 다른방에서 준보스랑 얼어 붙은 보스 있습니다. 찬란한 심장 줍니다.

      바. 루퍼스에서 식량 창고 문이 안 열려요  >>> 식량 창고 지나서 준보스 잡으면 그 양쪽으로 엘리베이터 막대랑.  식량 창고 막대 있습니다. 내리세요

      사. 공중정원에서 거대한 나무가 막아서 진도가 안 나가요  >>> 방금전에 왼쪽에서 잡은 준보스가 주는 이쿠모 잔재가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라인펠트 만나려면 >> 버섯 잡아서 열쇠 얻으면 다리 투명한 원이 있는곳에서 클릭

      마. 고대 연구소에서 막보 앞에 보스 2개 잡았어요 보스가 안나와요 >>>> 좌우측에 보스를 잡으면 각각 시공 보석과, 공간 보석을 줍니다. 기둥에서 서서 클릭 합니다. 시공 보석을 클릭 햇는대 아무 말이 없으면 반대편 기둥으로 가서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엘리베이터가 올라 옵니다. 내려가서 마크 있는 곳으로 가면 막보가 나옵니다. 부활 합니다 2번 잡아야 합니다.

      바. 팻이 필요해요 던전을 얼마나 돌아야 해요?   >>>> 팻이 있으면 슬롯을 구멍 뚫어야 합니다. 홈피 상점에 개당 3000원인가 팝니다.  >>>> 그냥 초보 패키지 사세요 4구멍 팻 줍니다.

      사. 피로로 던전 파티 합니다. 기차 파티 합니다. >>>> 6000공 풀파로 가도 15분 걸립니다. 고렙이 도와 주던지, 아니면 55렙이상 4000공 풀파로 가면 1시간 넘게 걸려서 클리어 가능합니다. 50렙에 깨라고 있는 퀘스트가 아닙니다.  그전에는 이지모드가 있어서 공방 4룬만 착용해도 둘이서 클리어 가능한 던전이 많았지만, 사해 부터는 난이도가 급격히 높아집니다.

 

13. 경험치 스크롤

    신규 계정이면 경험치 스크롤을 줍니다. 먹고 열심히 사냥합니다 >>> 바보

경험치 스크롤은 퀘스트 10개 정도 완료 후 경치 스크롤 먹고 NPC 만나서 퀘스트 완료하고 보상을 받습니다. 100% 경치 스크롤이면 2배 경험치가 나오죠

    이겜 경험치나 세력 스크롤은 플러스 개념입니다.

완료 경험치가 백만입니다.  100% 경치 이벤,  경험치 스크롤 50% 30% 20% 모두 퀘스트 완료 전에 사용합니다. 그럼 백만 + 이벤 100만  + 50% 50만 + 30% 30만 + 20% 20만 >>>> 3백만 경험치를 받습니다.

  물론 세력 스크롤도 동일합니다. 참고로 20렙까지는 경험치 스크롤 안쓰는것을 추천합니다. 하루면 만드는대 그럴 이유 있나요? 잘 모인 경험치 스크롤은 사해 퀘스트 10개이상 회색협곡 10개전후 대장벽 퀘스트 5개전후 ... 퀘를 완료하고 경험치 스크롤을 먹고 퀘스트 완료하로 다니면 경험치가 장난아니겠죠? 그리고 시나리오 퀘스트까지 50렙되는 순간 잘하면 51렙 중반까지 한순간에 업이 가능합니다.

 

14. 배틀은 언제 배우나요?

    미궁에서 노란색 시나리오 은자림 퀘하다 보면 나옵니다. 레테섬에 군사 책임자 알베르트 만나라고 합니다. 만나고 나면 새대가리가 잡일 줍니다. 짜증나지만 참고 다하면 보상으로 줍니다.

 

15. 탈것

    내 사랑 타조... 타조가 사라지거나 넘 느려요

    레테섬 잡화상 타조 20만원, 사막 잡화상가면 이동속도 70 센트 팝니다  3백만입니다.

    돈이 없어요 >>> 45렙까지 타조 타시고 도전4종 2번하면 센트 값 나옵니다.

    용돈 있으면 홈피에서 멋 있는것 골라 사도 됩니다.

 

16. 균열셋

   53렙 되면 균열셋 줍니다. 너무 과신하지말아 주세요 영자가 설마 그걸로 60렙까지 버틸수 있게 해주었을까요? 균열셋은 공 치명은 좋은대 피랑 방어가 없어요  딜러는 몸사리면서 겜해야 합니다. 균열 얻었다고 도전에서 리딩이 1넴 잡는대 동굴을 열심히 달리면 입구에 서 있는 자신을 봅니다. 

 

17. 스킬과 세력 경험치는 어떻게 얻나요?

     스킬 경험치는 50렙부터 얻습니다. 칼비를 도시거나 도전을 하거나 사냥을 하면 모입니다.

그걸 원하는 스킬옆에서 플러스마이너스 해줍니다. 칼비 열심히 돌면 금방 오릅니다.

     세력 스킬은 45렙 대장벽 부터 가능합니다. 

세력 스킬렙이 낮으면 넣을수 있는 칸도 작고 포인트도 작습니다. 운영자가 홈피에서 친절하게 무제한 세력 두루마리 팝니다. 그거 먹고 사냥 다니면 잘 얻습니다.

     난 현질 안할거야 >>> 대장벽 몬스터, 투기장, 남반퀘 열심히 하면 됩니다.

 

18. 45렙 세력 머 고르나요?

     제가 남부 워리어라서 남부 추천합니다 남부가 인구도 조금 많습니다.

     글쓴이 싸가지가 없어요 >>> 니 맘대로 고르세요  

 

 19. 남반퀘, 달퀘, 사해퀘가 먼가요?

 

     가.  이 겜은 시나리오 퀘스트 외에도 퀘스트 창 우측에 보면 반복 퀘스트가 나옵니다. 사해에서 하면 사반퀘 50렙부터 가능하고 렙업할때마다 반퀘가 추가 됩니다.  달그림자 고원은 달퀘  56렙부터 가능합니다.  남반퀘는 대장벽 남부세력 남반퀘, 북서부 세력 북반퀘, 동부는 동반퀘겠지요.

     나.  나는 남부 친구는 동부입니다. 대장벽 퀘 같이 안되나요?   >>> 파티하면 됩니다  필드에서는 적으로 인식하기때문에 공격하면 행복한 일이 생깁니다. 탑을 깨고 들어가면 다시 아군으로 인식됩니다.

     다.  나는 아래 감시자 탑깨고 갔는대 친구는 위에 감시자 탑 깼어요 >>> 파티원이면 같이 모입니다.

     라. 나는 남부인대 대장벽에서 동부 친구 외치기가 안들려요  >>> 적이니까 별표로 나옵니다. 대화를 하려면 마을로 가거나 탑안에서 외치기하면 됩니다. 

     마. 사해 유적지 시나리오 퀘스트 하다가 죽어서 다시하니 중간에 몹이 안나와요 >>> 퀘스트 취소하고 처음부터 다시 하면 됩니다.

           철군단 좀 잡아 주세요 >>> 외치기 해서 파티 구해도 되고, 근처에서 사냥하다가 고렙이 잡으면 한방 때리면 퀘완 됩니다.

           현명한 해결책 >>> 유저들이 대근이 파티 모집합니다. 그럼 근처에 가서 서 있다가 잡기 시작하면 한방 때리면 됩니다.

           환영술사 >>> 퀘스트 클릭해 가서 잡으면 폭탄병 나옵니다 대근이 위에 환영술사 2마리 잡으면 됩니다. 만약에 혼자 잡기 힘들면 기수 잡는분 있으면 파티 해달라고 해서 잡으면 됩니다.

          루퍼스 던전, 은륜 던전 도와 주세요 >>> 안해도 됩니다. 그 시간에 반퀘나 경치 많이 주는 몹 잡는게 더 빠릅니다. 단 초반에 브론즈 하나 사서 팔아 공방 6룬을 착용하고 있다면 이지모드로 혼자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몇번 외치기하다 보면 선량한 고렙이 도와 줄지도 모릅니다.

     바. 달그림자 반퀘는 56렙에 주는 퀘스트 다 해야 하나요? >>> 55렙에 주는 시나리오 퀘스트 다 합니다. 56렙에 주는 퀘스트 중에서 장로가 주는것만 완료하면 가능 합니다.  그림자 깃털 줍기가 혼자 너무 힘들어요 >>>> 달반퀘 파티 모집하면 파티 참가해서 주우면 됩니다.  한번에 다 못 주우니 달반퀘 여러번 반복하면 됩니다.

 

    사. 남반퀘 쉽게 하는법

        감시자 아비스모 깨고가면 30초마다 안 끊어지고 몹을 잡으면 연속회수가 올라갑니다. 만약 100까지 올라간다면 공방이 몇만이 넘는 캐릭을 볼수 있습니다. 감시자 보스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낙인은 깨고 하나씩 잡고 있으면 누가와서 잡으면 파티 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낙인만 파티 해줄수 있고 선량한 분이면 다른것도 같이 진행해 줍니다.  

        검은협곡 아비스모는 답이 없습니다. 다른것 다하고 이것만 남았다면 도와 달라고 외치기하면 5분이내에 파티가 올것 입니다.

        인도자랑 독벌레 낙인은 찾기가 힘들어요. >>>  일반적으로 남부에서 진행하면 길따라    3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서쭉으로 계속가서 다리건너면 다리 옆에 하나,     그 위쪽에 하나,    더 서쪽으로 가서 조금 올라가면 하나 모두 6개 입니다.

 

20. 합성이 머에요? 강화는 언제 해요?

     이 게임은 장비에 착용 레벨과 아이템 레벨이 있습니다. 제가 피로로 장비가 있습니다. 착용렙이 50인가 그렇고, 아이템 렙이 120인가 그럴겁니다.

    피로로 장비를 합성할 경우 옵션이 허접한 아이템 렙 155인  실반 장비를 가지고 합성을 합니다. 일종의 능력치 강화라고 보면 됩니다. 15까지 강화할수 있고, 능력치가 올라갑니다.

     실반장비만 써야 하나요? >>> 일종의 제물이기 때문에 합성할 장비보다 렙이 높은 장비가 좋습니다.  피로로의 경우 반고나 실반을 사용하고, 그 아래 렙들은 피로로 사용해도 됩니다. 물론 동일렙 장비를 사용해도 되지만 가격대비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강화는 이벤할때 하세요 3강까지 무조건 됩니다. 장비는 업그레이드 코어로 강화하고 악세사리는 어빌리티 코어로 강화합니다. 어떻게 강화하냐고요? 업그레이드 코어 우클릭하세요

   난 내가 하고 싶을때 할거야  >>> 3강 가는대 3번이상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21. 길드 가입해 주세요

    대부분 1인길드이거나 55렙 이상 부터 받습니다

    당신은 초보인적 없었나요? 왜 가려 받아요?  >>> 10일이면 부캐 만드는 사람은 50렙 찍습니다. 그리고 한달정도 해서 겜도 좀 알고 그래야 도전도 같이 가고 합니다. 설마 밀어 달라고 길드 가입하고 싶은건가요?

    물론 선량한 길드도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22. 모든 퀘스트는 다 해야 하나요?

     미궁숲 까지는 경험치 잘 주는것만 해도 됩니다. 하나도 안해도 되고요. 미궁숲에서 배틀 모드 배우는 것은 반드시 해야 합니다. 그리고 회색협곡 부터 퀘스트 웬만하면 다 해야 합니다. 이유는 그 전에는 경치가 몇만 정도인대 회색협곡부터 경치가 30만  40만 50만 나옵니다. 경치  스크롤 100%에 프레이 크레아에게 경치 스크롤 30%를 샀다면 회색협곡 퀘스트 완료해 놓고 경치 스크롤 먹고 10개 넘게 완하면 바로 업이 가능합니다.

    제 부캐는 미궁숲에서 배틀 모드 퀘 외에는 거의 안하고 회색협곡으로 갔습니다.

 

23. 스킬 배우는대가 어디에요?

    M을 누르세요 인스터럭터 클릭하고 찾아가기 하세요 모든 NPC는 지도에서 찾아 가기가 가능합니다.

 

24. 포스 크리스탈 조각이 먼가요?

    아레나 하면 주거나 각종 방식으로 입수 가능합니다. 30개 모아서 크레나 섬 가서 조합하면 포스 크리스탈이 됩니다. 상점에 팔면 10마넌입니다.

    용도는 강화에 쓰거나 프레이 포크 상점가면 소생석 경험치 스크롤 세력 스크롤 팝니다.

 

25. 무제한 세력 두루마리가 먼가요?

     세력 경험치는 45렙 대장벽 퀘부터 얻을수 있습니다. 대장벽 몬스터를 잡거나 대장벽 반퀘를 하거나 투기장을 다니면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대 무제한 세력 두루마리를 먹고 그 이외 지역에서 사냥을 하면 세력 경험치를 얻을수 있습니다. 무제한 세력 두루마리 먹고 칼비 가면 되겠지요.

 

26. 생산 직업은 뭐가 좋은가요?

    좋은게 없어요  만드는 가격이랑 파는 가격이 비슷해요 그래도 물어 보신다면 연금술사

 

27. 잼은 머 착용하나요?

      a. 워려는 치솟는 호승심 (필수) 저지할수 없는 광전사 (명예만점으로 협곡에서 구매, 도전

          고요한 설원에서 동굴 달리기 필수) 그 이외에는 선택 사항

      b. 아처는 독연발 사격 (필수) 심장치기 OR 독수리의 신속함

      c. 위저드는 냉철함 (필수) 그이외에는 선택사항으로 약화시키는 불꽃, 혹한의 눈보라

      d. 블레이더는 사즉시생 ...

      e. 프리는자비로운 선물, 대규모 자비의 은총

      그 이외에는 모름 

단.  당신이 도전용 부캐를 키운다면 프레이에서 아비스모 점수로 살수 있는 공방잼을 착용하면 됩니다.

 

28. 연속기 트리

     연속기 트리를 보려면 K를 누르면 스킬    연속기트리   세력 스킬이 나옵니다.  그럼 연속기트리를 눌러서 들어가면 스킬 그림이 순서대로 나옵니다.

     워리어의 경우 주력 스킬이 맹렬한 강풍, 소용돌이 입니다. 맹렬한 강풍 단축키가 7번이라면

7번을 연속으로 3번 누르면 스킬이 연속으로 나갑니다. 맹렬한 강풍 >> 맹습 >>> 대학살 순서대로 스킬이 나갑니다. 이걸 연속기 트리라고 합니다. 워려는 강풍 버튼 3번 눌러주고  소용돌이 버튼 3번 눌러주면 웬만한 몹은 다 잡습니다.

     블레이더의 경우 횡단베기 버튼을 4연타 하면 횡단베기 >> 십자베기 >>>삼단베기 >>사선베기가 연속으로 나갑니다. MP도 회복 되고요. 횡단베기 버튼만 연타하다가 MP가 넉넉하면 광역스킬 날려주고 , 공간 가르기로 기절 시키는게 블레이더의 스킬 사용법입니다. 

 

29. 단축키

   이겜 처음하면 단축키 설정이 첫번째가 1 2 3 4      두번째가 ALT +1,  ALT +2, ALT + 3     

세번째가 CTRL +1,  CTRL +2, CTRL +3 입니다 짜증납니다  언제 단축키 ALT + 1  눌렀다가 단축키 CTRL +3 을 눌러 줍니까?

   환경설정 >>> 퀵슬롯으로 갑니다 ALT +1 가서 F1로 변경합니다  ALT+2 가서 F2 변경합니다.

적용을 누르고 나옵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손가락이 덜 아픕니다.

 

30. 운영자의 선량함

    게임을 시작하면 현질 없이 주는것만 해도 보름이나 한달 사이에 50렙이 가능합니다. 나름 재미도 있습니다. 근대 50렙이 되면 스킬 책이 3백만 합니다. 짜증이 납니다 접어야 하나....

    여기서 선택

     가. 현질을 한다 >>> 님 짱이에요

     나. 게임에서 돈을 벌거야 >>> 부캐를 만들어서 도전4종을 해서 부서진룬 팔고 위탁 상점을

                                                보고 제일 비싼 강화석을 사서 팔고 돈을 모아서 장비를 산다.

                                                 룬도 8룬이상 강화 된것을 산다.

                                                 그리고 홈피에 누가 돈버는 방법 적어 놓은것 보고 따라한다.

                                                 부캐 3-4개 만들고 하면 3개월이면 쓸만해집니다.

 

 

================================================================================================================================================================================================================================

* TIP*

    가. 창고 앞에 사람이 많아서 창고지기가 클릭이안되요 >>> F 눌러주면 됩니다. 퀘스트 받는

          NPC 앞에도 가능합니다.

    나. 아레나에서 죽으면 빈사버프 걸려요 >>> 죽기전에    /탈퇴   누르면 버프 안 사라집니다.

          죽은 경우에     /탈퇴     누르면 빈사 버프 안 걸립니다.

    다. 도전할때 남들은 왜 그렇게 빨라요? 1. 설원에서귀환석 사용 2. 은륜에서 프레이 리턴

          스톤  사용 3. 루퍼스에서 귀환석 사용합니다.

          보상 클릭 안하고 나오면 우편으로 배송 됩니다.

    라. * 아레나에서 원숭이 저글링 나오면 3번째 정찰대장을 잡으면 완입니다. 몇번째인지

         모르면 정찰대장 잡으면 됩니다 정찰 대장은 색깔이 좀더 진합니다.

          * 상급 아레나 씽씽피로로(=깃발 있는 놈)도 3번째만 잡으면 됩니다.

          *  프레이 상설 아레나 공 피로로, 공공 피로로, 공공공 피로로는 3마리씩 나옵니다. 여자

         석상 2개 사이에 마지막에 나오는 3마리 잡으면 됩니다.

    마. 투기장, 얼음성채, 해안동굴을 가시게 되면 보스 잡을때 붉은 원안에 들어가면 안됩니다.

         보스밑에 있는 붉은 원을 기준으로 캐릭터랑 거리가 1M, 2M 표시 됩니다.  원안에 들어 

         가면 보스가 이동할 확율이 높습니다. 보스 이동하면 균도 삑사리 나고, 보스 따라가서

         공격해야 하고 피곤합니다.

     사. 도전 TIP

             도전은 시간과 몬스터 점수 2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S를 받을려면 시간을 보면 됩니

          다. 나누어 잡을 경우에 몬스터 점수가 분산 되어서 신뢰하기에 좀 그렇습니다.

             고요한 설원은 쌍둥이 동굴 앞에서 18분에 3000점, 쌍둥이 잡고나서 24분에 4500점을

          받는다면 8800점 전후로 S를 받습니다. 8300점 정도까지 S 나온것 보았습니다.

              은륜자의 전당은 네리아를 잡는게 점수 받기에 좋습니다. 키반 네리아 잡고 9분에

          1700점정도, 아젤루스를 잡을 때 18분에 5000점이면 S를 받습니다. 16분에 4800점까지

          S 가능합니다.

              루퍼스도 아이린 잡고 9분에 1700정도 막보 잡을때 16분에 4500점 까지 S가능합니다.

                                       

========================================================================================================================================================================

 

 

   

 

 

클래스
수수류
수류 (Lv.60)
에크텐시아|
워리어 |
푸른산
작성한 게시물 보기[3]

댓글쓰기

욕설이나 도배 등과 같이 운영정책에 어긋나는 게시물을 등록하면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0byte/ 1000 byte

댓글 수[1]

지금 접속 장애 있나요?? 2018.08.30 467
이벤트참 쓰레긴듯 2018.08.29 467

OFF EST PC방 전용혜택을 받으세요.

ON EST PC방에서 접속중입니다.

PC방 쿠폰번호 등록
EST PC방 전용 혜택
- 명예 점수 획득량 증가 20%
- 정복 점수 획득량 증가 20%
- 아비스모 점수 획득량 증가 20%
- 프리미엄 가방 (20칸)
- 원격 추출
- 원격 위탁상점
- 원격 생산
- 원격 우편
- 원격 용병
- 사망 패널티 미적용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