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카발2 오픈베타테스트 2012.11.14 오후 4시

GAME START

로그인

로그인


>
>

소소한 tip #2
작성자 : [에크텐시아] carnivor (플레이타임 : 18,501분) 작성일 : 2017.12.17 02:49:01   조회 : 526   추천 : 2

소소한 tip #1 에서는 몬스터들의 특성에 대해서 내가 아는 정도로 설명하였다.

 

그러면 왜 그것을 파악하면 좋은지에 대해 말해보겠다.

 

1.근딜러(워리어,포블,블레)의 자리

 

파티를 한상태로 던전을 가거나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일반적인 몬스터가 아닌 중급이상이나 보스몹을 잡을때 가끔 포실님이 이렇게 말한다. "후방 딜 하세요"

후방딜이란 포실 반대편에서 딜하는 것을 의미 쉽게 화살표로 설명하자면 포실방향 ->  <- 몬스터 방향  <- 근딜위치

즉 포실과 몬스터는 서로 바로보는 형태가 되고 근딜은 몬스터의 뒤를 보면서 딜한다. 그래서 "똥꼬 딜하세요" 이렇게도 말한다

그럼 왜..? 이유는 그 몬스터가 전방광역을 쓰는 몬스터이기 때문이다. (광역특성 설명은 소소한 tip#1 에서 확인바람)

포실은 어글을 잡는 탱거의 역할이다. 프리는 포실의 피를 주로 채워주고 전체 파티원을 살핀다. 이때 근딜러가 피가 같이 계속 빠진다면 프리의 힐도 분산되고 극단적으로 포실에게 가야하는 힐이 부족하여 죽게 되면 굉장히 위험해진다.

(물론 현재는 포실이 죽어도 다른 파티원들이 탱도하고 장비들도 좋아서 힐도 팍팍주는거 다 알고있지만 우리 신던이 나와서 처음 던전을 간다는 생각으로 읽어보자)

 

여기서 오류 및 주의할점!!!

 

올드 유저나 카발2가 아니여도 이러한 게임을 오래한사람들은 이글을 읽자마자 후방 딜 당연한거아니야?? 이렇게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생각해봐라 보스 몹이 전방광역을 쓰지않는다. 그런데 전체광역은 쓴다

근딜러는 어디서 딜을 하는게 좋을가?

정답은 포실과 같은위치에서 딜하면된다. 그 이유는 힐러를 위해서다. 힐러에게는 단일 힐(한명지목) 그리고 여러 파티원을 한번에 힐주는(광역 힐)이 있다. 하지만 광역힐의 범위가 존재한다. 생각해봐라 뭉처있어야지 한번에 힐을 받을수 있고 힐러입장에서 힐을 주는것이 편하다. 자신이 던전에가서 힐을 못받고있다 힐이 안들어온다 이럴때면 자기 자리를 돌아봐라

내가 힐을 못받는 위치에 있을수있다. 물론 단일 힐로 채워주면되지만 그만한 여력이 없다고 가정하에 말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때는 포실이나 프리님이 외친다 "뭉치세요"

(원딜의 경우는 항상 멀리서 공격한다 그래서 자리를 따로 지정하지 않는다. 그러나 포실이나 프리가 뭉치라고 하거나

공속을 받아야하는경우 또는 전방광역 없고 전체광역이 있지만 피할 수없다고 판단되는경우는 그냥 근딜처럼 모두 뭉처서 딜하는게더 효율적일수 있다)

결론은 상황을 봐서 자리해라 무조건 후방딜만 하지말라는 얘기다. 일반적으로 후방딜이 당연하긴 하지만 뭉처있는것이 힐러를 위하고 더욱 안정적인 위치일수 있기 때문이다.

 

자리의 중요성 예시(근딜))

피로로 던전폭탄 피로로라고 있다. (보스몹 아님)

이 몬스터는 폭탄을 우두두두 여러발 쏘며 공격하는 몬스터이다. 또한 공격이 광역형태라서 공격받은 대상주위를 전체적으로 타격한다. 그래서 피로로 던전 당시 근딜러들 피가 정말 딸피가까이 빠지고 했다. 그리고 죽는 사람들도 많았다.

나도 그 당시 폭탄 피로로에 공격 당하면 정말 피가 많이 달았고 살고 싶었다.. 그래서 포실 옆에도 공격해보고 후방에서도 공격해봣는데 데미지가 들어왔다.. 아 광역이라서 이거 못피하는건가.. (물론 어느정도 떨어지면 당연히 안맞는다.)

근데 근딜 특성상 몹과 가까이있고 포실을 타격한다 하여도 근딜러들이 피가 다 빠졌다.

아무튼 계속 조금 피하면서 알게됬다 후방 딜 2m거리에서 딜을 하면 절대 안맞는다는 사실을..

즉 포실 -> <- 몬스터 (2미터)<- 근딜러 (참고로 1m만 되도 또 타격 받음)

아무튼 이건 예시고 이러한 몬스터가 공격하는 특징이 다른 신던이나 이런곳에서 나올수 있으니 알아 두길 바란다.

 

그리고 내가 특정인을 쓰고 싶지는 않지만 이렇게 써도 잘 이해를 못하는 분들은 혹시나

원탑 길드의 밥알동동식혜님(포블) 지금은 밥알이인가(?) 워리어님이랑 던전을 같이 가게 되면 잘 보시길 바란다.

이분은 저 피로로 당시에도 제가 위의 쓴 저것도 다 알아서 다 하신분이고

겜을 잘하시는 분이니 근딜이 어디서 딜하는지 모르면

그분하고 같이 서있으면 된다. 자리 뿐만아니라 컨도 좋으시니 배울게 많을 것 이다. 

 

위의 길드나 저분을 사적을 아는건 아니고 여러 사람들과 게임들 다해봤기 때문에 근딜로써 잘한다고 생각하는 분이라서

언급했다. 욕이나 비방이 아니고 좋은 의미로 쓴것이니 식혜님도 혹시 보시면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클래스
호하이
carnivor (Lv.49)
에크텐시아|
블레이더 |
길드 없음
작성한 게시물 보기[13]

댓글쓰기

욕설이나 도배 등과 같이 운영정책에 어긋나는 게시물을 등록하면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0byte/ 1000 byte

댓글 수[4]

  • [에크텐시아] 농업인포실 2017.12.18 07:11:46 (플레이타임 346,520분)
    마니 배우고 갑니다, 미약하게 느겨진 부분인데 배우고 갑니다, 감사 합니다
    대덧글쓰기[1] 추천[0]
    • [에크텐시아] carnivor 2017.12.19 03:30:39 (플레이타임 19,324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저는 만족합니다.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THEIA 2017.12.17 12:32:21 (플레이타임 481,687분)
    좋은글 잘보았습니다...^^ 다음 글로 몹을 선택했을 때 하단에 나타나는 빨간원의 진실에 대해서도 좀 기술해주세요 신규유저분들이 좋은장비로 하위던전 걍 썰고 오셔서 그런지 이것관련해서는 기본이 없으신거 같네요
    대덧글쓰기[1] 추천[0]
    • [에크텐시아] carnivor 2017.12.17 13:02:31 (플레이타임 18,514분)
      ㅎㅎ 소소하게 한번 읽고 넘어가는건데요 ^^ 감사합니다
      대덧글쓰기[0] 추천[0]
강화이벤 맞음??? 2017.12.17 484
소소한 tip #1 2017.12.17 484

OFF EST PC방 전용혜택을 받으세요.

ON EST PC방에서 접속중입니다.

PC방 쿠폰번호 등록
EST PC방 전용 혜택
- 명예 점수 획득량 증가 20%
- 정복 점수 획득량 증가 20%
- 아비스모 점수 획득량 증가 20%
- 프리미엄 가방 (20칸)
- 원격 추출
- 원격 위탁상점
- 원격 생산
- 원격 우편
- 원격 용병
- 사망 패널티 미적용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