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크텐시아] 혜랑 2015.06.18 12:39:00 (플레이타임 342,061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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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저드] ★ 나만의 스탯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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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에크텐시아] 크로리아 (플레이타임 : 614,876분) | 작성일 : 2015.06.18 07:22:12 조회 : 2486 추천 : 1 |
오호 보너스 스텟!! 이것이 무엇인고.....오랜만에 나온 컨텐츠 한번 볼까요.
업당 3포인트씩 총 150포인트가 사용가능한 !!
그럼 위자드는 어떤 포인트를 찍는게 좋을가요? (머리아프게 이런건 왜 만들어가지고....궁시렁)
잠깐!! 저거슨 자동분배? 살포시 눌러보까요? +_+!!
HP2000에 모든공격력 몰빵.........이게 먼 ........
물론 공격력이 높아지면 좋겠지만 이번패치로 피통이 반토막 난 상황에서 HP 2000으론 턱도 없지요.
그럼 진짜로 위자드에게 필요한 스텟이 어떤게 있나 살펴볼까요? 하앍.....
대충 봐도 치유력, 공적, HP회복, 엠회, 최대엠피는 쓸모 없어보이고,
쓸만한 스킬은 모든공격력, 치명타 적중, HP 최대치, PvP 공방이 눈에 띄네요.
우선 PvP 공격력의 경우 이겜의 현재 흐름상 피터지게 싸우는 형국이 아니기에 대인전시만 적용되는 PvP 보단
모든 공격력을 찍는게 사냥시나 대인전시에 모두 적용되기에 더 효율이 좋아보이므로 탈락.
PvP방어력의 경우 모든 방어력이 스텟에 없기 때문에 생각해 볼만하지만 남부온라인이 된 이시점에선 일단 배제. (차후에 쟁이 활성화 된다면 찍어볼만도 하지만 일단 패수~~~)
그렇다면 결국 찍을만한건 모든 공격력, 치명타 적중도, HP 최대치가 되겠고, 무엇을 찍고 또 얼만큼 찍어야 하는게
관건이 되겠네요. 딱 비교할만한 대상이 있죠. 바로 세력 스킬인데요.
16코스트 스킬을 기준으로 한번 살펴볼까요.
1. 치명타 적중
2. 모든 공격력
3. HP 최대치
세력스킬과 스텟포인트 상의 가성비를 비교해보면
세력스킬(16코스트) 스텟 1포인트 스텟포인트x100 모든 공격력 200 2 200 HP증가 2000 50 5000 치명타적중 2692 30 3000
위 가성비를 보면 세력스킬을 HP증가나 치명타 적중을 쓰는거보단 모든 공격력을 사용하고, 스텟포인트에서 HP나
치명타 적중을 쓰는것이 효율이 더 좋다는것을 알수가 있네요. 특히 HP의 경우 2배가 넘는 효율을 보입니다. 물론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세력스킬을 HP로 쓰시는분은 거의 없지만요. 혹시나 세력스킬을 치명타 적중을 사용하시고
스텟포인트를 모공에 사용하시는분이 계시다면 사용하시는 치명타만큼 스텟으로 변환하고, 세력스킬을 모공으로
사용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예를들면
8코스트 짜리 치명을 사용하셨던경우,
1346치명타가 증가하게 되는데 모공으로 사용했던 포인트중 45포인트를 치명으로 사용하면 1350의 치명이 상승합니다.
그리고 8코스트짜리 모공을 사용하면 100공이 올라가고 45포인트로 올라갔던 모공은 90이므로 10공을 이득보게 됩니다.
하지만, HP와 치명타 적중이 효율이 좋다고 거기다가 몰빵할순 없잔아요?
결국 필요한 만큼 적당히 HP와 치명타를 찍고 나머지 모든공격력 몰빵이 되겠네요.
우선 HP의 경우, 요즘 한창 해테 4클을 많이 가기 때문에 다른곳은 상관없지만 칼킨의 봉인에서 녹색광역이
18000정도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프리 배틀알을 받고 10000피 정도면 살수 있지만 봉인이 때리는 랜타는
12000뎀 가까이 들어오기때문에 프리 버프 받고 도핑하고 12000이상은 되어야 목숨줄을 보전할수 있습니다.
치명타의 경우, 확률인지라 높을수록 좋은 수치지만 50렙 허수아비 기준으로 8000~10000 사이는 눈에 띄게 상승하는
변화를 보기 힘들더군요. 13000이상에서 눈의 띄게 확 달라진다는 말을 듣고 실험을 해봤습니다.
치명타 13500
화염구 600회/ 치명타 횟수 386회 / 64.3%
치명타 8300
화염구 600회/ 치명타 횟수 271회/ 45.2%
치명타 10449
화염구 600회/ 치명타 횟수 278회/ 46.3%
누적 데이터라 더 많이 해보면 달라질수도 있겠지만 대충 8000대나 10000대나 큰차이가 나지 않더군요.
8300치적에서 13500치적으로 올리기 위해선 치적이 5200이 필요한데요. 포인트로 치면 173포인트에
모공 346정도 되겠네요. 현재 제 공격력에서 346공이면 19%정도의 데미지가 더 들어가는듯한데요
(허수아비 기준 평균 데미지 상승값) 이걸 치명타 8300일때 크리 확률로 계산하면
제 공을 100으로 두면 19% 상승값으로 119로 생각하면,
119 x 0.452 x 1.5 = 80.682 119 x 0.548 = 65.212 합 : 145.894
치명타 증폭245%일 경우 119 x 0.452 x 2.45 = 131.78 119 x 0.548 = 65.212 합 : 196.992
그리고 치명타를 13500으로 맞췄을때 공을 100으로 생각하면
100 x 0.643 x 1.5 = 96.45 100 x 0.359 = 35.7 합 : 132.15
치명타 증폭245%일 경우
100 x 0.643 x 2.45 = 157.535 100 x 0.359 = 35.7 합 : 193.232
결론은 극 치폭을 쓰더라도 데미지 효율면에서는 오히려 떨어지는것으로 판단이 되었습니다. 물론 실험값이
틀렸을수도 있고 단순 계산으로 비교한거라 실제 데미지는 다르게 나올수도 있겠지만
저의 결론은 이렇습니다.
그래서 피는 13000이상으로 치명은 8000대 나머지 올공으로 !!
제 스텟은 이렇게 되었네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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