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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발2 오픈베타테스트 2012.11.14 오후 4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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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팩 낮으신분들 봅니다(그리고 잡소리)
작성자 : 너구리양 (플레이타임 : 76,162분) 작성일 : 2013.06.01 13:36:02   조회 : 5541   추천 : 4

일단 글이 깁니다.....

 

시간 나실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노현질 기준입니다. 현질유저는 패스하겠습니다)

 

케릭별 기본 스팩!(검파[노말]기준으로 설명 드립니다)(여기서 +,- 는 본인 스스로 조율하시면 됩니다..)

포쉴!     물공 550 물방 6500 방방 무방 회피 1000~2000 공적 1802 치명타? 대충 500~1000

워리어!  물공 700 공적 1802 치명타 1500~2000 

아처!     마공 600 공적 1802 치명타 1500~2000

위자!     마공 650 공적 1802 치명타 1500~2000

프리!     치유 500 공적 300? 치명타 2000~3000 (프리는 스팩보다는 컨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포블!     물공 600 마공 600 공적 1802 치명타 1500~2000

이정도 마추시게 되면 모든 던전(검파)까지 무난하게 하실수 있습니다.

 

이게 기본 스팩입니다 그이하도 가능 합니다. 순전히 저의 생각이고 노도핑 노버프 순수 스팩입니다.

여기서 마이너스 할수 있는 부분이 공과 공적입니다 검파와 공정을 제외하곤 나머진 좀 더 떨어져도 무난합니다.

 

공통점을 보게 되면 치명과 공적인대요 공정과 검파는 몹랩이 42랩입니다. 그러므로 저정도는 해줘야 미스율이 현저히 줄일수가 있고 버프를 받게 되면 상승하기에 미스율이 0(제로)에 가깝습니다 

 

아처 버프가 198을 올려줍니다 그렇기에 딱 공적 2000이 나옵니다 제가 실험을 해봤습니다.

오래전에 공정 기준으로  공적 1999 에서 미스율이 현저히 줄지만 가끔 가다 1~2번의 미스율을 보입니다.

2000일때는 거의 없습니다.. 1차이가 미스와 제로의 차이를 보이더라구요 지금은 모르겠습니다. 과거에는 그랬습니다.

 

하지만 기본 스팩으로 던전을 즐기시기 힘이 듭니다. 그만큼 유저들의 눈높이가 올라갔습니다.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 뺑뺑이 해서 장비 업글을 하시던지.. 아니면 접으시던지 둘중에 하나 입니다 선택은 본인 몫입니다.

 

또다른 방법은 본인이 파장 또는 공대장을 하셔셔 비슷하신분들로 구성해서 즐기시는 방법또한 있습니다.

 

파장이야 오다가다 몇번 해봤을겁니다. 저정도의 스팩으로도 검파를 제외한 모든 던전 잼나게 하실수 있습니다.

단지 시간이 좀 오래 걸립니다 그거 말곤 게임 즐기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공대장 같은경우는 스트래스를 많이 받습니다.

저도 공대장을 몇번 해봤습니다 힘듭니다. 사람 모아야 하고 톡도 해야 하고 그래서 보통은 그냥 개인신청 또는 걍 아무때나 들어가서 합니다.

 

선택은 본인 몫입니다 공대장을 맡아서 리딩을 하시던지 아니면 개인신청 하세요 파티를 해주네 않주네 잡소리 치우시구요.

 

게임라는건 어찌보면 사회와 비슷한 구도를 가지도 있습니다. 물론 예외는 있습니다 (로또 당첨이라던지 부모복? 기타 등등)

 

노력을 해야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장비 마추기 힘든건 누구나 마찬가지 입니다.

현질이던 머든 간에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옛 속담에 첫술에 배부르리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것처럼 처음부터 마쳐서 갈순없습니다..

과거 오베 유저들이 격었던 길을 걸으라는게 아닙니다. 기본은 마추시고 게임을 즐기시라는겁니다..

 

목마른자가 우물을 판다고 답답하고 파티가 안된다면 스팩스팩 타령 하시지 말고 공대장 또는 파장을 하세요.

아니면 쿨하게 검파(개인신청) 하시고 그외는 반퀘만 하다가 강종 하시던지 그건 본인이 선택 하시면 됩니다.

 

이것도 싫고 저것도 싫고 바로 졸업템 먹겠다고 발버둥 쳐봐야 파초 받기 힘듭니다. 그건 본인의 욕심입니다.물론 운이 좋아서 한방에 졸업템 드시는분들도 있습니다 그건 그런 분들이 겁나게 운이 좋은겁니다. 대부분의 유저는 뺑뺑이(노력)을 합니다.

 

물론 기본을 마쳐놓아도 파티는 잘 못합니다. 그럴때는 윗글에도 적은거 처럼 파장 or 공대장 을 하셔셔 그힘든 파티 모집을 해보세요..해보고 나서 말하세요.. 평소에 리딩 한번 한적 없고 공대장 파장 한번 해보지 못하신분들 수두룩 합니다.

 

언제까지 묻어가는 플래이 하실래요?? 좀 나서서 해보세요 묻어가는게 별거 없습니다 스팩이 딸려서 묻어간다는 표현보다는전 파장 한번 한적없고  리딩 한번 한적 없고 공대장 맡아서 한번 한적없는 분들을 전 묻어가는 케릭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조차도 못하면서 맨날 공쳇에 파티 구한다는 말만 하시지요!! 노력을 해보세요 왜 못합니까..

이제 징징 소리 그만좀 듣고 싶습니다. 노력을 해도 안된다면 모르겠으나. 노력좀 하시고 적당히좀 하세요!!!

 

긴글 읽어주셔셔 감사합니다. 가슴에 손을 올리고 게임하시면서 난 머였냐?하면서 되짚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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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수[13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7.03 21:42:23 (플레이타임 119,191분)
    대전선수님 검파에서 뎀지가 차이나는건 모든 케릭의 최저최상값이 렌덤으로 나온것과 워려 젬 포블 젬으로 인한 뎀증 상승 효과를 봤다가 못봣다가 하는거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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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7.03 21:33:20 (플레이타임 119,191분)
    적중은 본인 케릭렙과 몹렙의 적중될 수치만 맞추면 되고 .. 장비세팅을 가지고 다니면서 저렙은 낮혀도되고 고렙은 높히면 됩니다... 적중은 적중될 값만 가지면 더이상 효률 0 입니다.. 구지 빗맞을확률0 인데 적중에 투자하지말고 다른 쪽에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적중더 올려봤자 데미지 더 박히는거 그런거 없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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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8 11:57:13 (플레이타임 99,317분)
    피케님과의 대립 내용은 피케님께선 일정량으 적중만 올리면 필요 없다는 견해이고 저의 생각은 높이면 높일수록 좋다는 견해 입니다. 요즘 포실들 회오리 어글 먹는데 적중이안되 회오리 따라 다니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그런 취지에서 적중에대해 의견 내놓아 보앗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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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8 11:51:41 (플레이타임 99,317분)
    수치가 변하는걸 다른분도 느끼시는데 안변한다. 그런 속성 없다. 하시고 왜 저런말을 하는지 먼저 이해를 하시고, 답변을 하셧으면 좋겟고요 , 정의 내린 결론은 아니니 다른님들은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수치가 변하지 안는 다고 말하시는분은 ,, 아는만큼 행동하고 아는만큼 말하는것이니 어쩔수 없네요! 경험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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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8 11:28:18 (플레이타임 99,317분)
    피케님 마냥 몹에 무기 방어가 없고 회피와 물방만 있따고 번벅 하시지마시고 우리가 모르는 무언가가 몹에 있따는 GM이 알려주지 안는 추측이고 [예제] 일뿐입니다. 피케님 다시 확인햇지만 몹에 마법 저항은 일체 적용이 되지 않고 있답니다.님이 느끼신건 피통의 차이일뿐 저항의 효과는 아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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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8 11:21:58 (플레이타임 99,317분)
    그러니 적중에 맞는 몹을 치면 1000.1000.1000.1000 이렇게 계속 뜰것이고 내가 몹에 비해 적중율 낮으면 1000,980.950.1000 이렇게 횟수도 줄고 몹에 속성인 (예) 무기 방어 기술을 몹이 썻을때 그 %대한 데미지를 제한 값이 뜬 다는 예측 입니다 그것이 980 이렇게 줄어뜨는 것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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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8 11:14:44 (플레이타임 99,317분)
    공격력에 비례한 1000이란 최대 타격치는 안올라간다는 이야기죠,다만 수치와 적중 회수가 변하는데. 수치가 변하는것은 몹에대한 말해줄수없는 방어 기능이 잇는데 운영자가 말해줄 수없답니다 내부 사정상, 그래서 그방어를 적중하느냐 못하냐에 따라 수치가 바뀐답니다,1000 뜨다 950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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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8 11:44:15 (플레이타임 99,317분)
    피케님은 몆몆 포실의 근성을 가지고 계신데요! 여러 사람의 의견을 들어보고 필요하면 적절히 활용하고 나에게 필요 없다면은 다르게 생각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님의 견해에 대에 확신을 먼저 말하기 보다는 남의 의견을 존중 하시고 새로운 제한을 직접 올려주시면 좋지안을가요? 댓글만 달지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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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한방에한놈 2013.06.16 20:50:31 (플레이타임 148,171분)
    100가 달려서 다 읽어봤는데.. 적중은 데미지랑 상관없습니다. 실험 이거 옛날에 해본겁니다. 우리길드 형님이 적중 2500으로 다니시면서 적중이 높으면 공격력이 높다고 하도 우기시길래. 이거 실험 500타이상 공정 1넴 기준으로 해본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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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8 11:10:46 (플레이타임 99,317분)
      공격력이 높아진다는 이야기가 아니고요.윗이야기는 수치가 변한다는 거에 대한 이야기엿고요 예 공격력700이면 1000 데미지, 750이면 1300데미지, 이렇게 (예)로 올라가고요 공격력 700에 적중이 2000이면 타격치가 1000,920,1000,930,4번 뜨고요 공격력 700에 적중이 3000이면 1000,980.1000.952,1000 이렇게 5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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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루피신 2013.06.14 15:37:33 (플레이타임 34,942분)
    노멀 스펙 적어놓으셧는데....지금 노멀도 딜러분들 750공 이상입니다....그이하는 껴주지도않는게 현실이에요....급조팟아닌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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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4 15:10:15 (플레이타임 110,166분)
    18일부터는 공속의 토론을~~ 공속 이빠이 대전선수님 님 제말이 맞으니 ㅎㅎ 님 불리한 뎃글만 쏙쏙 지웠네요 ㅋ 근데 남아있는것도 그리 논리정연 하지도 않고 .. 거진 틀린 말들 ㅎㅎ 그리고 다른 뎃글에도 종종 달고 글도 쓰신던데 너무 주관적인 관점하고 게임을 잘 이해 못 하시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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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8 10:44:35 (플레이타임 99,317분)
      글지운거 없고요. 수치가 다르게 나온걸 의논한거지 피케님마냥 데미지 상승에 관련잇따고 한말 없어요! 영자말론 몹에 방어도에 의해 생기는 현상이라는데 님말로 몹에 마법 저항을 한다느니 어쩌니 하는 분하고 말이 안통해서 고만 할랍니다. 영자말론 몹 방어에 무언가 잇어 수치가 다르다는데 님마냥 물방 회피 이런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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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8 10:49:49 (플레이타임 99,317분)
      만 이따고 우기니 할말 없네요! 그리고 글말인데요 GM이 정리 한거 같은데 그런관찰력도 없이 댓글 달지마시고 첨부터 끝까지 읽고 저사람이 말하려는 취지가 먼지알고 댓글 다시기 바랍니다. 제글의 내용은 적중이 데미지 상승이 아닌 수치 변화에따른 확율 수치를 말한것입니다. 이건 명백한 데미지 관련 있는 것이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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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8 10:57:14 (플레이타임 99,317분)
      왜? 피케님 이해를 못하실거 같은데 수치가 한번뜰꺼 두번 뜨기대문에 데미지 관련은 잇다는것이고요. 운영자 측에서 님마냥 있따 없따가 아닌 몹방기술과 시스템에 관해서는 말을 할수 없다는 답변이고요 피케님 님만의 정신 세계에서 빠져 나오시길 바랍니다. 전 논의 내용을 단정지은 사실이 없고요 경험을 바탕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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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8 11:04:23 (플레이타임 99,317분)
      의문점과 느낀을 공유 하려는 취지였습니다.카발2가 님이 있따 없따 할정도로 님같은 수준이라고 생각 하시면 오산이고요. 기업이나 사회나 현실에서 님같이 한가지 사상을 단정 짓는 다면 기업과 사회가 있을수 있겠습니까? 망하는것 역시 시간문제 이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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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4 15:03:02 (플레이타임 96,121분)
    ㅎㅎ 열띤 토론 즐거 웠고요! 18일 부터 다시 시작합시다. 이거완전 100분 토론 같은 분이기 였는데 운영자가 안알려주는이상 답안나올듯.... 이런게 재미 아니겠어여. 18일 이후 좋은 모습으로 봅시다.여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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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옥수수화염차 2013.06.13 02:31:55 (플레이타임 67,032분)
    라는 사실이 변하지는 않는다 공격 적중도 수치와 치명 적중도 수치가 차이가 많이남에따라 뜨는 데미지오차들 이런것은 한번 제가 6월18일업뎃때 만랩이풀리면 실험해볼게여 아직까진 확신을 못하겟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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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2 20:38:59 (플레이타임 109,719분)
    다시한번 설명 하자면... 몹에 대한 데미지는 케릭의 스킬 최소~최대 치를 렌덤하게 들어가고 몹 렙에 따른 방어도와 회피에 따른 능력치가 다른기 때문에 그에 상응 하는 적중도을 올리는 거고 더 높은 데미지를 위해서 공격력 치명타를 올리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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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2 20:24:48 (플레이타임 109,704분)
    말도 안되는 소리만 자꾸 하는데 겜에 대한 이해도를 더 넗히시길 바랍니다.. 없는걸 있다고 자구 반박 해봤짜 모르는 분들만 헷갈리게 할분.. 전 진실만 쓴거기 때문에 믿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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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옥수수화염차 2013.06.13 02:30:39 (플레이타임 67,032분)
    글들이 어지러운데 조금 바뀐 제의견으론 이렇습니다 1.치명타 데미지는 기본데미지의 1.5배이며 기본데미지는 고정된값이아니다.(아처 배틀모드는 제외) 2.치명타 데미지는 기본데미지의 1.5배가 맞으며 만약 치명타 저항력이 많이 높은몹이 잇다면 그몹에겐 기본뎀지에비해 치명타 뎀지가 1.5배보다 훨씬 적게뜰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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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1 21:16:30 (플레이타임 93,922분)
    쉽게 말하면 개미를 잡는데 손가락에 맞으면 다리가 부러지지만 손바닦으로 치면 개미가 뒤진다는 이야기죠. 여기서 손바닥은 공격력 이되고 저 개미를 내려 칠수잇는 지식이나 정보가 적중이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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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1 11:16:52 (플레이타임 109,231분)
    유저는 회피을 올려서 회피 확률을 올릴 수 있지만 몹은 정해져서 구현되잔아요 그래서 그에 맞게 스텟을 맞추는 거고요 피케이는 변수가 필요하는 회피 올릴 분은 회피 방어 올리분은 방어... 그에 맞게 상대도 세팅하지요.. 그리고 뎃글에 자꾸 회피 회피 하면서 적중으로 오차를 줄인다고 썻는데 회피 뜨면 0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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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1 11:18:15 (플레이타임 109,231분)
      대전선수님 뎃글 보면 회피때문에 뎀지 오차가 있다고 말씀하시는데.. 회피되면 뎀지 안들어 갑니다... 그 몹 회피 범위에서 벗어 날려고 적중을 올리는 것이지요.. 그래야 회피가 안되고 데미지가 들어가니깐요... 이해 하실려나 회피때문에 데미지가 렌덤으로 들어간다는건 그 플탐 하실때까지 뭘 하신건지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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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1 15:06:17 (플레이타임 93,791분)
      바보 아닌이상 어케 회피때문에 데미지가 변한다는 생각을 할수잇죠? 님 이해력이 너무 부족하시네여;; 회피때문에 오차가 생기는게 아니라 빗맛음이 뜬다햇지 회피때문에 오차 생긴단말 한적 없습니다.회피 말뜻 저도 압니다, 제가 화학 공학과 나와서 원소 주기률 표까지 알고 있고 님 보다 분석 하기 더 좋아 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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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1 15:10:20 (플레이타임 93,791분)
      피케님은 왜 결론을 단정 짓는지 모르겠는데... 영자가 말했듯이 운영자의 의도에따라 달라질수 잇고 유저들의 경험을 통해 쌓아 가라 햇습니다. 피케님은 그럼 마법 방어가 5000인데 4000인 사람이나 3000인사람이나 동일 하게 들어 오는게 이해가 되십니까? 지금 마방이 적용 안된다고 마방 우습게 생각 하시면 나중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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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1 15:13:10 (플레이타임 93,791분)
      후회 합니다.지금 방방만 올려서 어글뺏기고 하는 포실들 처럼. 제생각으로 피케님은 예전에 포실은 공격력 어느정도 올리면 필요 없다고 말하셨을듯 싶은데;; 말하시는게... 공격력 안올리고 어글티네 마네 하는 포실들 허다함, 전 그런걸 대비하자는 취지이고 님은 일정 수치만 잇음 장댕이다 단정 짓는데 18일 이후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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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1 11:07:04 (플레이타임 109,231분)
    그리고 그리 크게 최소~최대값 차이나는 스킬도 없습니다.... 또말하지만 전 근딜 3개다 키우고 장비도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 합니다... 근딜 키워보라는 말은 하지마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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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1 14:42:41 (플레이타임 93,791분)
    님 답 답 하다 말뜻을 그렇게 이해를 못하실까.. 어느 빙닥이 테스트 하는데 몹 여러마리로 테스트 합니까! 한마리찍고 때려보고 도망가서 애드 풀고 다시가서 때려보고 이런식으로 하지.. 회피 이야기 하시는데,그거 역시 이해를 못하시네,..몹에게 방어를 할수 잇는 현방법은 회피 뿐이라는거지 누가 회피에 데미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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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1 14:48:27 (플레이타임 93,791분)
    줄어든다고 말햇나요? 여러 사람들이 한몹을 잡으면 타격치가 고정이 아닌 여러 수치로 오차가 생긴다 말씀들을 하시는데 왜 본인은 아니라고 뻐기시는지 모르겟네요. 피케님의 눈엔 안보일지 모르지만 여러 사람 눈엔 이미 확인된 사실입니다.고정 수치가 안나온다는것은, 아가 다르고 어가 다른데. 님이 말뜻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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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1 18:37:08 (플레이타임 109,291분)
      참 이해를 못하시네요 고정값으로 들어가는 뎀지가 어딨나요? 똑같은 뎀지는 mp안드는 기본 스킬쓰면 거이 똑같이 뜨더이다... 스킬에 뎀지 최소~최대값이 랜덤으로 뜬다고 ~ 쭉 얘기 했구만용~! 무슨 말인지 모르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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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1 18:38:20 (플레이타임 109,291분)
      적중도는 절대로 뎀지 최대값을 올려주지 않습니다... 오로지 데미지 적중 영향뿐이 없음 스킬뎀지는 고정값이 아닙니다... 자신의 공격력이 700 이라면 스킬뎀지는 100~130% 라고 되어 있을껍니다.. 그래서 700~910 공 사이가 뜬다고 보시면 되는 거지요... 이제 몹렙에 따라 높아지고 낮아 지고 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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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1 10:55:43 (플레이타임 109,231분)
    대전선수님은 40렙 미만 몹들 데미지 보다가 40렙 이상 몹에 들어가는 데미지 보고 착가 하는듯 하네요.. 스킬마다 데미지가 다르듯이 최소~최대값도 달라서 최소값의 뎀지때와 최대값의 뎀지를 본걸 수도 있겠지만 이걸 공적올린다고 오차가 적어 진다 그런건 없습니다... 적중만 되면 최소~최대값이 렌덤 출력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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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1 07:49:39 (플레이타임 93,789분)
    적중에 관하여도 지금 공정 같은경우 치적 공적이 2300 이상되신다면 100~200정도의 데미지 오차를 보이지만 그 장비로 검은파도 진입시 미스와 데미지역시 500 이상의 데미지 오차를 보입니다.랩제가 풀리고 그이상의 던전진입시 더많은 오차가 나겠죠. 지금까진 필요 없었지만 18일 이후로는 필요하지안을까 생각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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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1 10:49:05 (플레이타임 109,231분)
      또 말합니다.. 말좀 들으시길.... 공적 2300 이면 42렙 미스 안납니다... 쫄구간 말고 보스 구간 몹이 42렙이니 데미지가 적게 들어가는거 가지고 지금까지 착각 하고 있는거 같은데... 쉽게 〉〉〉 저렙(뎀지와 크리률상승) 〈= 자기케릭 =〉 고렙(뎀지와 크리률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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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옥수수화염차 2013.06.13 02:59:59 (플레이타임 67,262분)
      일단 항상 항방향으로 보지마시고 여러방향으로보셔요 보스가 마저가4000으로입고가나 마저가7000으로입고가나 박히는뎀지가 거의비슷한것은 마저가 pvp에서만 적용댄다고도볼수잇지만 보스들이 때리는것은 물공이기떄문이다라고 볼수도 잇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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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1 04:36:56 (플레이타임 109,231분)
    30때 가던 은륜을 지금 45렙 달고 마저가 8~9천 때로 올랐어도 (30때는 4천정도 됬겟지요).... 보스들이 쓰는 필살기만 뎀지가 비슷 하게 그때나 지금이나 들어옵니다.. 이걸 보시면 게임 설계가 보스들이 쓰는 필살기는 고정값으로 들어온다는걸 아실껍니다. (예 : 세미의 레이저 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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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1 07:42:59 (플레이타임 93,556분)
      몹에 대한 마법 저항력이 없는걸로 되어있어 35랩이나 40랩이나 마법 데미지수치는 똑 같습니다. 단 35때와 40 때의 차이는 캐릭터 hp의 양에따라 견디냐 못 견디냐 이고 지금으로선 마법 데미지를 줄일수잇는건 회피 분입니다. 마법 저항은 pvp때만 내성 흡수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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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1 10:27:29 (플레이타임 109,231분)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를 ㅋ 마법 데미지 줄이는건 회피??? 회피랑 마저는 완전 다르게 적용 입니다... 회피된다면 완전 회피 입니다... 뎀지가 0로 안들어 옵니다..///보스들 필살기 말고는 회피는 다 됩니다.. 공중 버섯에 마저 실험 하신분도 있고 공략게시판도 올렸던데 보시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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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1 15:45:15 (플레이타임 93,791분)
      피케신님// 님은 말 이해를 잘 못하시는듯. 회피가 떠서 피가 안달면 마법 방어를 해서 데미지가 준것이고 마법을 방어 한것이지 똑 같이 생각 하는것을 이해를 못하시고 범벅을 하시네, 님 그러럼 옆사람이 고달파요.. 회피를 해서 마법을 피햇으면 마법 데미지를 줄인것 아닌가요 0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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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1 04:35:25 (플레이타임 109,231분)
    들어 오고 뎀지도 크기때문에 못느낄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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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1 08:08:55 (플레이타임 93,789분)
      8웨브 회피 1800 정두만 맞추어도 회오리 중첩니 잘 안되던데 랙도 랙이지만 오라를 왜 안키는지;; 오라 대충 본 기억으로 300정도의 속성 방어력이 올라가던데.왜 안키는지 궁금함 이것도 마법 저항 미적용된것 같이 효과가 없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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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1 04:33:59 (플레이타임 109,231분)
    그리고 프리 오라..도 다 적용 됩니다.. 아주 미미 해서 켜도 표시가 안날뿐이지요... 피케이에서는 배틀아니면 뎀지가 그리 크지 않아서 좀 느끼실꺼고... 검파같은 곳은 독 종류의 오라는 없고 프리들이 오라겹치면 렉도 있으니 아에 그냥 다끊게 낮다는 거지 적용은 다 되지요... 보스급 몹들은 뎀지가 일정값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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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1 04:30:34 (플레이타임 109,231분)
    얼마 전까지만 해도 마공에 (냉기,화염,뇌전,어둠 등 마우스올리면 보이잖아요) 이게 표시가 잘못 나왔었지요.. 이걸 가지고 모공포코가 포블만 적용되고 위자 아처는 적용안되다고 우기길레 표시 오류꺼라고 했더니 ㅎㅎ 정말 얼마 안있어 제대로 표시되게 패치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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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1 04:48:42 (플레이타임 109,231분)
      프리도 업할때마나 치유량이 오르는데 케릭정보에는 장비값에 붙은 치유량만 나왔지요 이렇게 보이는것도 패치되는게 늦었음... 아직 패치 안된게 많이 보이네요... 포실의 방패격돌도 문제가 있고. 배틀4번도 그렇고 근데 지금까지 적중은 보이는게 없네요 적중되나 마냐 뿐이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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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1 04:24:37 (플레이타임 109,231분)
    뭐 이거 저거 생각 하시는건 좋은데... 자꾸 주장이 강하신데 실험은 해보신건가요? 카발2의 능력으로 봐서는 있지도 않은 구지 적중확률만 되는 능력치를 그런 복잡한 기능까지 넣었을까요? ㅋ 이 무빙딜, 샷 도 안되는 카발이 ㅎㅎ 인원수도 얼마 없는데 최적화는 안되있는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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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1 01:03:37 (플레이타임 93,491분)
    이게 논쟁 거리가 아니고 서로 정보를 교환 하려는 것이고 정의가 내려지지 안아 1-1 문의 해봤으나 유저들간의 경험으로 토론 하라는 이상한 소리나 하고 지식이란 알면 좋은거 아니겠어여? 서버게시판에 잇지만 원영진으 의도에따라 정해진것이 없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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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1 04:18:57 (플레이타임 109,198분)
      음 그냥 또 한마디만 하겠습니다... 적중 오바 한다고 최소~최대치 오차 줄어드는거 없습니다.... 뭐할려고 적중으로 오차를 줄이겠습니까 ㅎㅎ 최대치에 접근하는게 더 좋겠네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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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1 00:54:16 (플레이타임 93,481분)
    여기서 또 피케님 마냥 해깔리는분 계실텐데 영자들 말대로 치적 공적은 확률내지 적중에 도움이되고 공격력이 데미지를 증가 시키는 겁니다. 그리고 제가 말하는건 치적이던 적중을 올리면 최대타격치와 최소타격치의 수치 오차 범위가 줄어든다는 이야기에요.님들은 오차가 없다고 하시는데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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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1 02:07:12 (플레이타임 93,556분)
      GM마냥 1-1문의 운영자도 레테북 이나 경험을 토대로 알아보라 하는데 초짜인듯.빗맞음이 뜨는 건 몬스터의 회피 정도에 따라 치적중이 모자라면 발생 하겟고 치적도가 넘치면 당연히 빗맞음이 안드겟죠.공격력 수치야 몬스터의 방어력이 얼마인가에 대해 상응하게 뜰것이고. 그런데 방어력은 고정인데 수치가왜 변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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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1 00:48:49 (플레이타임 93,476분)
    또 치적 공적은 안올리고 공격력만 올리실건지? 이글 보신분들 테스트 한번씩 해보시길 첨탑 골램이나 정원 티므란 빼놓고 기본 공격으로 처보세요, 수치 동일하게 안나옵니다,890,860,900뜨지요. 여기에 적중을 올려보세요 거의 900에 근접해뜰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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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1 11:11:22 (플레이타임 109,231분)
      회피뜨면 뎀지는 0 이지요 안들어 간다는 말입니다... 플탐이 아깝다고 해야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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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1 00:43:50 (플레이타임 93,471분)
    아직까지 말뜻을 이해 못하시는군! 적중을 올려서 데미지가 올라간다는 이야기가 아니고 공격력으로 올라간 최대치에 근접을 할수 있에 적충이나 치적이 필요하다는거라니깐 말듯을 이해못하시네. 내가 회피가 2000인데 님이 나죽일려면 공격력만 올리면 된다고 생각하시나여? 내가 회피를 3000으로 올리면 님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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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0 18:31:09 (플레이타임 109,059분)
    대전선수님// 제가 똑같이 뜬다는 말은 고정으로 같은 뎀지가 뜬다는게 아니고 최소~최대값이 일정하게 뜬다는 말입니다.. .. 몹렙에 대한 적중값을 갖추고 빗맞힘이 없이 데미지가 들어갈때... 아무리 적중을 올려도 일정량의 같은 데미지가 나온다는 말입니다... 적중을 오바 한다고 변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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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0 18:34:35 (플레이타임 109,059분)
      여기서 치명타증폭율도 스킬데미지(노랑색)의 최소~최대값의 150%로만 나옵니다... 적중올린다고 변하지 않고 치명타 올린다고 변하지 않습니다.. 적중은 적중에 대한 결과만.... 치명타는 치명타터질 확률만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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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땅이 2013.06.10 18:21:06 (플레이타임 20,608분)
    영자의 답변처럼 공적은 공격성공여부고 치적은 치명타 발생 확률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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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옥수수화염차 2013.06.10 18:16:04 (플레이타임 65,294분)
    그리고 실험하실떄 정원에선일반뎀지 900뜨다가 2500뜨셧다하셧는데 그거 실험잘못한겁니다 실험이란건 오차를 최대한줄이기위해 똑같은공에 똑같은방어력을가진몹에게 수많은 공격을해서 결론을얻어야죠 눈으로 2500뜬거보고 뭐여 뎀지가1.5배가아니네 이런말도안되는 계산이 어딧습니까 평균값을 논해야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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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땅이 2013.06.10 18:15:53 (플레이타임 20,603분)
    문의해주신 공격 적중도와 치명타 적중도의 경우 캐릭터가 피해를 입히는 정도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공격 적중도는 상대 캐릭터 및 몬스터의 레벨 및 회피 능력치 정도에 따라 공격 성공 여부가 결정되며, 치명타 적중도는 치명타 발생 확률에만 영향을 주게 됩니다. 또한, 몬스터의 종류 및 레벨에 따라 방어력 및 저항력이 다르기 때문에 피해 정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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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옥수수화염차 2013.06.10 18:14:53 (플레이타임 65,294분)
    만약 치명타 최대치가잇다면 500이나 550정도는 한번 떠줘야하는것 아닌가요? 근데 전부다 490이하 460이상이엿어요 치명타 최대치는 존재않하고 일반데미지가 변하기때문에 그로인해 치명타 뎀지가 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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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1 00:38:10 (플레이타임 93,383분)
      옥수수님이 낮은 버섯 같은거 치셔서 그런데요 첨탑 깨시고 골램 나오면 골램 빼내서 잡아보세요. 모르죠 운영진의 의도에따라 캐릭터 마법 저항이 몹에 적용 안되는것 처럼 몹도 마법 저항을 못하여 법사들의 데미지가 다 들어갈수도 잇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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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옥수수화염차 2013.06.11 23:05:27 (플레이타임 66,133분)
      버섯은 레벨39인데 어떤부분이 낮은건 모르겟으나 님글을 읽고 버섯뿐만아니라 메마른나무거인,사람들 까지 실험햇는데요 (평타뿐만아니라 조준사격이라는 엄현한공격스킬도넣어서) 그래도 뭔가 데미지가 크게증폭되는건 없엇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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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옥수수화염차 2013.06.10 18:13:45 (플레이타임 65,294분)
    그리고 600/1064/2181로 공중정원 버섯을 상대로 아처 연속사격을 기준으로 실험을하니 전부 300~330 치적은 460~490 이렇게 뜹니다./ 600/1904/2181 로 해도 똑같이 300~330 치적은 460~490 이렇게뜹니다 도대체 저는 여기서 치명타 최대치를 논할필요성을 못느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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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옥수수화염차 2013.06.10 18:01:04 (플레이타임 65,274분)
    머 아처는 배틀모드뿐아니라 평타도 일정하더군요 마공816으로 정원에 독버섯 평타로 쳐봣거든요 노치적 404 404 일정하게 계속뜨구 치명타는 607 607 뜹니다 (실제 계산된값이 404.4라면 1.5배 곱하고 반올림하면 607되니까 뭐 1.5배맞습니다 카발은 소수점은 표기가안되죠) 역시1.5배라는계산이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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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옥수수화염차 2013.06.10 17:56:20 (플레이타임 65,270분)
    제입니까 제가 아처인데 아처배틀모드때 뎀지일정하거든요 배틀쓰고 마공779에 마저4576인사람때리면 2번으로때리면 무저건2477 2477 뜹니다 그리고 치명타는3716 3716뜨더군요 실험한것 입니다 마저4576로 맞춘사람 아이디도 댈수잇습니다 이래도 1.5배가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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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옥수수화염차 2013.06.10 17:54:30 (플레이타임 65,260분)
    원데미지의 표본값이 10000개를 추출햇을때 그것의 평균값이 2000 이라한다면 치명타 데미지의 표본값 10000개를 추출햇을때 그것의 평균값은 약 3000이라는것이 저의 의견입니다 실험읋할려면 진짜 많이 제대로해야하죠 배틀때 한거 말구요 일반데미지 보라구요? 이게무슨상관이에요 1.5배인걸 알려고하는데 배틀이뭐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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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0 15:18:07 (플레이타임 108,881분)
    공격력은 최소~최대값이 있기때문에 최대값만 고정으로 뽑고 싶다 이렇게 안되는 겁니다... 겜 자체를 렌덤하게 들어가게 만든것이지요... 다른게임들도 그럴껀데.. 전 고정값으로 들어가는 겜을 해본적이 없음 ㅎㅎ 적중 높이면 최대치가 고정되는 겜도 해본적도 없어서 .. 이렇게 만든겜 하시다가 오신건지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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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0 14:44:25 (플레이타임 108,866분)
    참.. 공적은 공격력 최고치를 올려주는게 아니라니깐요 ㅎㅎ... 적중하냐 안하냐에만 고정된 값을 보여주는게 공적 입니다... 다른것에는 전혀 영향을 안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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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Leean 2013.06.10 11:32:27 (플레이타임 21,323분)
    데미지가 랜덤하게 뜨는걸 봐서. 최소공격력~최대공격력이 존재하는것 같기도합니다. 그렇다면 공격적중도가 높으면 최대공격력에 근접해서 데미지가 높게 나올 수 있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어디까지나 추측임. 정확한건 실험해봐야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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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0 11:47:09 (플레이타임 93,357분)
      이해를 좀 하시는군요 ..! 천공 성채수호잡을때도 포실이 어글이 뺏기는 이유도 그것 이라고 봅니다 . 공격력은 500이면 잡지만 포실이 치적과 공적이 부족해 어글이 넘어 가는것이죠. 다른몹은 방어도에따라 크게 보이지 안치만 포실분들 느낄 겁니다,수호자에서 어글 뺏기는것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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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Leean 2013.06.10 18:01:30 (플레이타임 21,323분)
      대전선수님// 문의해봤지만 아니라네요~ 오로지 적중여부에만 기여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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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곰대표 2013.06.05 19:42:54 (플레이타임 55,488분)
    치유 300 이야기했다가 열라 깨지네...ㅋ 가만히 댓글이나 읽으시지...멋한다구 댓글 달아서리~~~피곤한 인생을 사시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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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0 08:32:17 (플레이타임 93,333분)
      빛맞음 역시 치적과 공적이 몹의 방어력에 비해 미흡 하여 나는 것으로 보는데요. 몹역시 캐릭터들이 가지고 있는 속성인 [방어력]과 [회피]가 있기때문에 빗맞음이 뜨는것으로 보고요.캐릭역시 던전 티므란 1200정두 회피만 올려도 회피뜹니다, 이처럼 몹과 캐릭을 상반되게 생각 하시면 이해가 쉬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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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0 08:38:21 (플레이타임 93,338분)
      똑같은 아템으로 낮은몹을치면 빗맞음이 안뜨지만 검파나 세미등을 치면 빚맞음이 뜨지요. 즉 치적과 공적이 미흡하단 결론이고 또말하지만 공적 치적이 모자라면 1500,1500,1500, 이렇게 수치가 안나옵니다.1500,1240.1320 이런식으로 뜨지요.치.적중을올리면 1500,1500,1500,이렇게뜰수잇습니다.공격력 올리면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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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05 15:02:54 (플레이타임 89,560분)
    이고 높은몹은 고정수치와 많이 차이 날수록 타격하는몹에 비해 치적 공적 치가 딸린 다는 의미입니다. 공격력 700이 최대 크리가 1000이라고 볼때 낮은몹 타격시 거으 고정 적으로 1000이 나와야 치적 공적이 딸리지 안는다고 봅니다 즉 몹 랩이 상승할수록 치명과 적중& 공격력은 몹래벨 상승에따라관리 해야 된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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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옥수수화염차 2013.06.06 18:33:43 (플레이타임 63,781분)
      치명타 최대 타격치는 없지않나요? 치명타는 일반데미지의 1.5배로 고정인걸로아는데 일반데미지가 아처배틀모드아닌이상 수시로변하니까 치명타도 변하고.. 제정보가 잘못된것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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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옥수수화염차 2013.06.06 18:35:50 (플레이타임 63,781분)
      그 카발2 홈페이지에서 가이드 잘보시면 치명타가 적용되면 데미지가 1.5배라고 운영진들이 쓴거잇어요 그런데 치명타가 공적에따라 바뀐다는말씀같으신데.. (제가잘못이해한거면 말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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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06 18:41:21 (플레이타임 107,195분)
      옥수수화염차님// 몹렙에따라 달라지겠죠 ㅎㅎ 몹렙에 따라 뎀지도 다르니 치명타뎀지도 다를 수뿐이 없지요.. 공적도 몹렙이 낮으면 박힐확률이 올라가지만 ... 공적은 말그대로 적중할 확률뿐이 없는 기능입니다... 적중이 데미지에 미칠영향은... 적중하냐 마냐뿐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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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06 23:32:06 (플레이타임 90,793분)
      말그대로 공격력이 100이면 100에대한 최대 크리타격 수치가 1000이라고 가정 합니다,,치명이 높고 적중이 높다고 1200~ 1300 뜨는것이 아니고 1000이란 최대 탁격치 근첩해 뽈을수 잇느냐 입니다. 치적 공적이 몹에비해 높다면 타격시마다 1000이뜰것이고 낮다면 900,970 이런식으로 타격이뜨겟져.최대 타격치를 올리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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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06 23:36:19 (플레이타임 90,798분)
      공격력을 올려야 됩니다 최대타격치가 1000나오는데 1200 나오고 싶다면 공격력을 올려야 되는 것이지요. 치명을 올렷는데 수치가 상승 한다면 님이 치는 몹에 비해 치적이 부족햇던 것입니다.공력은 수치를 올려주는 것이고 치,공적은 수치에 근접하게 해주는 확률과 수치에 비례하는 데미지 수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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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옥수수화염차 2013.06.08 03:34:41 (플레이타임 63,814분)
      대전선수님// 저 아처배틀모드 뎀지일정한데요 제가아처거든요 실험해봣는데 크리뎀지는 1.5배로 고정이던데 최대 크리타격치는 잘못알고 계신 정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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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옥수수화염차 2013.06.08 03:36:03 (플레이타임 63,814분)
      대전선수님// 크리 뎀지가 1.5배라는건 카발2만들떄부터 홈페이지 가이드에 잇엇는데(당연히 유저가쓴게아니고 GM이나 운영진분들이 쓴겁니다) 왜 치적이 터지면 데미지가 변한다고 생각하시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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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옥수수화염차 2013.06.08 03:37:39 (플레이타임 64,198분)
      피케신님// 제말이요 ㅎㅎ 공격 적중도는 적중할 확률뿐이고 치명 적중도는 치명타가 터질 확률일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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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09 03:44:26 (플레이타임 92,463분)
      옥수수님 말씀대로 라면 노버프 노 도핑때 일반 공격 했을시 치명타 데미지와 적중 데미지가 처음부터 끝가지 동일한 수치로 뜨신다는 말씀인가요? 배틀일때야 모든 공격 수치가 상승하기때문에 치적 공적 공격력 수치가 상향되 그럴수도있지요, 전 일반 공격때를 말하는것이에요.일반 공격으로 실험 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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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09 03:51:04 (플레이타임 92,463분)
      크리 데미지가 1.5배는 맞으나 치적 공적이 몹에 비해 낮으면 1.5배가 아닌 1.2,1.3 즉 1.5 를 1000으로 봤을때 치적이나 공적이 미흡하면 900~970~1000 이런식으로 뜬다는 말입니다. 1.5라는 데미지는 공격력에 비례하는 최대 데미지 수치이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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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09 23:50:28 (플레이타임 92,819분)
      공격력에 대한 데미지가 700이 뜬다면 적중을 올릴수록 680〉〉690〉〉700 이런 식으로 올라갑니다. 공격력에 비례해 적중을 몹에 대해 완전히 높혀 맞춘다면 고정수치 700 ,700,700 이렇게 타격치가 뜨지요, 치적이나 공적이 모자라면 횟수가 주는것은 물론이고 수치역시 700,650,680,이런식으로 뜸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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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09 16:26:04 (플레이타임 108,492분)
      치명타데미지 150% 로는 기본공격의 고정값입니다.. 스킬데미지가 똑같이 뜨지않기 때문에 치명도 똑같이 뜨지않지요.. 예로 300~400 스킬데미지가 뜬다면 치명타는 450~600 이렇게 뜨지요... 공적은 적중하냐 안하냐에 달린거고 카발의 치적은 치명타 터질 확률만 올려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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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09 16:29:07 (플레이타임 108,497분)
      만렙 40렙 기준으로 몹렙에 따라 데미지가 달라지는거지 적중과 치명타로 동일한 몹렙은 달라 지지 않습니다.. 적중은 단지 적중하냐에 뿐이 없고 이건 자기렙보다 더 높은 몹일 경우나 유저간은 회피 무방 방방에거 갈리고.. 치명타는 치명타터질 확률만 올려주는거니 이것도 몹렙이 적으면 본인 렙에따라 수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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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09 16:32:04 (플레이타임 108,502분)
      비례해서 뎀지가 더 나오고 치명타터질 확률도 더나오고 뎀지가 상승한만큼 치명타증폭률 뎀지는 노란뎀지에 고정이니 더 나올수 뿐이 없는 것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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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09 16:35:04 (플레이타임 108,502분)
      데전선수 님이 말하시는 치명타증폭률 최소~최대는 없습니다... 그냥대미지(노랑색)에 최소~최대가 잇어서 그대미지에 150%만큼 증폭 되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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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09 16:37:23 (플레이타임 108,507분)
      적중도 데미지에 미치는 영향은 전혀 없습니다... 단지 적중하냐 안하냐뿐잉 없습니다... 자기 렙 기준으로 적으면 뎀지는 더많이 들어가고 높으면 적게 들어가서 그런겁니다.. 적중의 여부도 자기렙 기준으로 적으면 낮아도 되고 높으면 높아야되겟찌요.. 적중은 적중할 수치만 맞추면됨 뎀지상승 폭에는 기여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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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09 16:39:14 (플레이타임 108,507분)
      적중으로 착각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적중은 적중해서 데미지를 주는냐에 따라 기여하는거지 적중이 높다고 더높은 뎀지를 주는게 아니라는 말입니다... 적중이 낮아서 미스 난다면 뎀지가 0 들어가서 딜에 기여도가 떨어지는거지 적중이 낮다고 적은뎀지가 들어가고 높다고 높은뎀지가 나오는게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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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09 16:42:26 (플레이타임 108,512분)
      렙이 풀리기 전까지 렙 높은 보스 렙에 맞게 기본값만 갖추면 되는 겁니다.. 너구리양님이 쓰신 글처럼 2렙더 높은 몹 기준으로 현제는 2천 으로 잡고 기본공격이나 치명타 를 올려서 뎀지에 기여하는 수치를 올려야지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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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09 16:44:29 (플레이타임 108,512분)
      적중이 2천에서 미스가 안난다면 3천올려도 데미지는 동일 합니다.. 그래서 적중할 수치만 올려주면 됩니다... 자기는 인던도안가고 동렙보다 낮은렙만 잡으면 2천까지 올릴 필욘없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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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09 23:46:05 (플레이타임 92,650분)
      제글 이해를 못하시는듯.케이님께서 하신말도 일리가 있는데요. 그럼 한몹을 잡을때 노란 글씨와 하늘색 치명 글씨가 700,700,700 이 아닌 700,650,600,700 뜨는건 왜 그런건가요? 님말대로 라면 미스만 나고 안날뿐 수치는 같아야 하지안나요? 노버프 노 도핑 기본 공격때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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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0 01:03:19 (플레이타임 108,625분)
      대전선수님// 아니에요 잘못 된 정보를 보신듯 하네요... 적중을 올릴 수록 데미지 올라가는 건 없습니다.. 게임 자체가 그렇게 안만들어 졌고요... 스킬 공격력은 자기 공격력에 알파인데 이게 일정 같은값이 들어가는게 아닙니다.. 스킬에 데미지 표시가 없어서 그렇지 예) 100~110% 이렇게 되있을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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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0 01:06:46 (플레이타임 108,625분)
      실험해 보실려면 피통큰 퀘스트 정예 몹 적중 1500과 3000천 으로 해보세요~! 적중은 단지 몹이든 유저든 미스에 관여 된거지 데미지 자체상승 효과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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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0 03:36:27 (플레이타임 92,819분)
      피케신님말 뜻을 이해를 못하시네.. 공정 앞에 가셔서 37랩 치적 공적 비슷한거 쳐보세요! 죽이지말고 치적으로 치며 평타 스킬쓰지마시고 치다 도망가서 적중 잇는거 차고 또 그몹 잡아보시고. 그다음 37이나 38 짜리 몹 잡아보세요. 님이 제 말뜻을 이해를 못하시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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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0 03:39:56 (플레이타임 93,043분)
      수치가 올라가는건 공격력이고요 공격력만 이빠이 올리면 데미지가 1000뜨다 200뜨다 500뜨다 수치가 뒤죽박죽인데 치력과 공적이 높으면 높을수록 같은 수치의 데미지가 나온다는말이에여 공격력에 대한 최대 크리수치가 1000 이라면 1000을 계속 뽑아내려면 치적과 공적이 필요 이상으로 높아야 된다는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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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0 03:44:50 (플레이타임 93,048분)
      피케님께서 알고계신 2300~ 3000 이런게 정의가 아니고 몹 레벨 이나 몹의 방어도에 따라 치적 공적 의 효과가 나타난다는 이야기죠. 그러니 랩 높은 몹을 칠수록 치적 공적을 높여줘야 하고 공격력을 높여줘야 되는겁니다.악세가 랩이 올라갈수록 치적 공적이 높은 악세 드롭 되는 이유도 그렇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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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0 06:25:18 (플레이타임 108,866분)
      아이템에 수치가 높아야되는건 업을 할 수 록 필요한 수치가 변동되기 때문이지요.... 대전선수님이 몹을 공적빼고 쳐서 잘못된 수치가 나온건 아마도 버그겠지요.... 분명이 운영자가 공적은 뎀지 상승 효과에는 아무 영향이 없다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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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10 06:30:25 (플레이타임 108,866분)
      대전선수님// 공격력만 이빠이 올리면 ??? 천뜨다 2백뜨다 5백뜬다고요??? 그런적은 한번도 없었는데요?? 뭘 어떻게 하면 그렇게 되나요 ㅎㅎ 그렇게 할려고 해도 못하겠네요... 같은 스킬을 적중을 낮쳐 보고 해보시고 높이고 해보세요... 똑같이 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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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0 08:22:01 (플레이타임 93,313분)
      그럼 피케님은 타격치가 치명타건 일반 타격치던 치명〉 1500 1500,1500,1500 일반타격〉1000.1000.1000.1000 이렇게뜨시겠네요? 전 안그런데.. 님께서 제 설명을 이해 못하시는듯,,위1500과 1000은 공격력때문에 최대 나올수있는 수치이고 저수치를 나오게 할려면은 몹에 상응하는 공적과 치적이 필요 하단이야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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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0 08:41:36 (플레이타임 93,343분)
      피케이 님의 클래스가 뭔지 궁금한데.. 워려나 포실 포블로 테스트 해보세요. [분명이 운영자가 공적은 뎀지 상승 효과에는 아무 영향이 없다고 했습니다.. ]〈이뜻을 이해 못하시는데 공적은 데미지를 높혀주는것이아닌게 분명하고 물리 공격력으로 높혀진 데미지를 최대한 같은 수치가 연속으로 터질수 있게하는 역활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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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10 09:26:28 (플레이타임 93,357분)
      이렇게까지 이야기 하는데도 이해 못하시면 나도 모름~ 몰라~ 걍 아는만큼 말하고 아는만큼 행동 한는수밖에;;여기서 막을 내리겠습니다..제결론은 오차를 최대한 줄이는 결론이고 피케님은 이정도면 되따는 내용이고 그렇내요. 격국 같은 이야기지만 이해가 조금은 다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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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무심녀 2013.06.02 10:35:40 (플레이타임 20,839분)
    내가참고로말할게요 검파하드갈때 기본적인도핑들해주세요 참고로 최소한두루4짜리명약4준비하시고요 쿨타임할떄마다 명약드시면서 딜을하세요 그럼 충분히잡을수있습니다 명약 4짜리아낀다고 생각을하면은 검파하드 갈생각하지마세요 참고로 대장말 잘들으시고요 플레이는호흡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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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신성마검 2013.06.02 21:21:05 (플레이타임 52,500분)
      무심녀님// 먼 헛소리를 하는거지?? 글쓴이 글은 읽고 댓글 다시는건가? 고정팟 가는 입장에서 공석이 생길때가 있는데 초대 하기전 스펙 확인하다 보면 공만 잔뜩 올리고 공적 치적 엉망인 사람들 많다.. 그리고 내가 뭘 잘못함? 뭘 잘 못씀? ㅋㅋㅋ 시비 거시는건가?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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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신성마검 2013.06.02 21:23:09 (플레이타임 52,500분)
      1시간 전부터 검파 8웹 공략 공대 꾸리는 입장에선 나머지 공대원 시선도 있으니..당연 위 사항에 해당하는 유저들은 패스 되는 사람들인데 그걸 태클 걸면 1시간 전부터 공대 뭐하러 꾸리나?? 님 한번이라도 공대 꾸려본적이나 있음? 외치거나 어디 좋은 자리 낑겨 가려고나 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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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신성마검 2013.06.02 09:42:55 (플레이타임 51,871분)
    어디까지나 본인의 양심 선택일뿐..양심이란 표현이 좀 과한가!!?!? 누구나 편하게 엎혀서 가고싶은 욕심은 누구나 다 있는것인데.. 그걸 공대에서 본인 스펙 안되서 안낑가 준다고 팟 안된다며 불만을 토로 하기보단 왜 팟을 안줄까 하는 생각좀..미리 하시길..아님 접는게 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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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무심녀 2013.06.02 10:24:23 (플레이타임 20,839분)
      안녕하세요 신성마검님 뎃글에서 이렇시면안됩니다 님이나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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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이대박 2013.06.01 23:20:04 (플레이타임 76,959분)
    공적 500~900에 하드 너무 많이감. 딜안나와 하드 4웹 2마리로 끝... 재수업으면 1마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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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02 03:05:30 (플레이타임 106,373분)
      그러게요 구할때 700 얼마 오세요 그러니 모르시는분들 정말 공격만 700 넘겨서 오고 치적 공적은 후 ㄷㄷ 거이 없는 수준이더만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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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파괴의존재 2013.06.01 16:46:45 (플레이타임 49,652분)
    한방에졸업템드시느분들〈〈〈〈 로또아닐까요 ^^ 걍 개인생각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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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너구리양 2013.06.01 17:12:22 (플레이타임 76,300분)
      로또는 좀.. 큰듯 하고 재수라는 표인이 맞을듯 합니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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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05 14:51:04 (플레이타임 89,560분)
    공격력이 700이라면 공적 ,치적 최대 타격치가 있어요. 낮은몹 타격시 타격치가 처음부터 끝까지 고정 동일 하고요. 조금더 높은 몹 치면 치명과 적중에 & 몹 방어도에따라 수치가 오르악 내리락 합니다 600떠다 700떠따 720떠따 노란 적중과 치명 적중이 수치가 오르악 내리락 하죠. 즉 낮은몹칠땐 치적 공적이 충분한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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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blake 2013.06.03 10:35:20 (플레이타임 64,867분)
    프리스트 치유력은 750 이상이면 현재 어느던전을 가도 적당합니다 치적도 3천만 되면 치유가 몇이든 컨트롤만 되면 상관없습니다 너무 치유력에 연연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치유가 300만 되도 컨트롤되면 정원깨죠 힐러의 모든건 손이 합니다 템은 다만 거들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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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너구리양 2013.06.03 13:31:20 (플레이타임 77,447분)
      그렇군요 제가 프리는 않키워봐서 저정도 되면 무난하게 하신다는 프리분들을 많이 봐서 저렇게 적었습니다 본문 글을 좀 수정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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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소간지지 2013.06.04 16:23:36 (플레이타임 53,033분)
      치유300.ㅡㅡ;; 장나하시나. 치유 300으론 꺠긴 꺠겠져...오래걸리겠지만...마찬가지로 생각하면 딜러 100짜리 댈따써도 꺠요.오래걸려서문제지..프리는 컨트로도 중요하지만 자기 생존력과 치유량도 좋아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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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황후화 2013.06.04 11:41:50 (플레이타임 77,824분)
      치유 300짜리 댈고 정원 다녀보세요 님이 무슨케릭인지는 모르겟지만 300짜리 치유력 프리 어딜 댈따 씁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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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신성마검 2013.06.04 17:51:18 (플레이타임 53,310분)
      300..누가 데려감..? 한대 맞음..힐 한번 할꺼 세번 해야하는데 받는 데미지에 힐량이 피 못따라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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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sp만렙 2013.06.04 18:51:51 (플레이타임 6,525분)
      치유300은 좀 아닌듯 힐량이 따라가질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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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하하항 2013.06.06 23:29:43 (플레이타임 32,021분)
      치유력 300이시면 요즘 파티가 되나요? ㅋ 헬팟만드실려고 하시네 ㅋ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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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신성마검 2013.06.10 14:34:15 (플레이타임 55,242분)
      레벨 업만 해도 기본 치유력 4씩 오른다.. 이거 만렙일 경우 템에 의존하지 않아도 기본치유력이 4 x 40 = 160 이다. 그렇담..나머지 140은 장비 치유 옵으로 올린건데..그게 겜한거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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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주식투자자 2013.06.10 15:54:24 (플레이타임 115,795분)
      blake 님말에 동의 할수가 없네요 전 파템 한개 없이 천공 악셀과 정원 템 검파템만으로 치유 900입니다. 치적은 2300이고요.정원 천공가면 전 치유두리 마리 안먹고 술만 한개 먹고 하는데 제가 생각하는 프리는 치유력과 피통 그리고 마나 회복입니다. 재가 해본결과 치적 저정도만 해도 기본힐 1000에 치적도 잘터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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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주식투자자 2013.06.10 15:59:00 (플레이타임 115,800분)
      요.천공 정원 하는 프리보면 마나약 종일 빨고 하더군요. 전 천공은 마나약 한번도 안먹고 보스 깨고 정원은 세미잡을 때만 1개 먹어요. 치적치적 하는데 치적은 이정도만 해도 잘터집니다.프리는 치유 피통 마나회복 컨이 관건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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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dreamdark 2013.06.04 12:13:47 (플레이타임 115,221분)
    공적은 이분 말이 맞아요!!!(몹 렙과 정예몹에 따라 공적 필요) 버프 받고 2000 넘길 필요가 없음!!!피브이피는 잘 모르지만, 세미잡을 때...버프 받은 공적 2000 이나 공적 5000이나 똑 같음!!!!(이해 쉽죠^^) 치명은 풀도핑 공격력의 3배 강추입니다!!(풀도핑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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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소간지지 2013.06.05 14:04:28 (플레이타임 0분)
      tk님// 증폭률은 같지만 치명이 터지는 횟수가 틀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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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tk 2013.06.04 20:00:39 (플레이타임 40,201분)
      치명이 풀도핑 공격력의 3배라는게 이해가 않되는데요. 떡하니 케릭터 정보보기에 치명타 데미지 증폭율이 120%라고 쓰여있는데 어떻게 3배라는 계산이 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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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피케신 2013.06.05 18:24:28 (플레이타임 106,876분)
      tk님// 님아 그 증폭율은 크리 터질때 증폭되는 뎀지 량(파란숫자) 입니다 ㅎㅎ 그리고 잘못 표시 되어 있지요 150%라고 되어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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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옥수수화염차 2013.06.06 18:38:18 (플레이타임 63,814분)
      피케신님// 흠 그거 잘못표시된게아니라 제 추측입니다만 캐릭터정보의 120% 는 몹들이 나에게 치명타를 날린다면 1.2배같습니다. 왜이렇게 생각하냐면 보스들이 치명타가 나한테들어오는데 뭔가 1.5배보단 허전한느낌을 받앗고(여러번 캐릭을 키워보고 느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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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옥수수화염차 2013.06.06 18:39:31 (플레이타임 63,814분)
      보스들이 만약 뎀지를날리는데 1.5배까지 뎀지가 증폭될수잇다면 너무힘들꺼같아서 1.2배로 설정한건가 그런생각이들기도 하네요. 정확한건 실험이 더 필요할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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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6.06 23:42:54 (플레이타임 90,803분)
      저는 치적과 공적이 비슷한데 적중 노랑 글씨가 정원서는 적중900 치명2500 타격치가 뜨고요 검은 파도에서는 적중 1900~2000 치명 2400~3200정두 뜹니다 갠적으로 제가 볼땐 몹이 얼마나 저항과 물방을 가지고 있고 내가 치명과 적중률이 저항에 비해 높은가에 타격치는 비례한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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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tk 2013.06.08 06:31:57 (플레이타임 42,668분)
      피케신님// 네 저도 체감상 150% 라고 느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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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tk 2013.06.08 06:34:15 (플레이타임 42,668분)
      소간지지님// 네 치명이 터지는 횟수가 틀려지죠. 치명이 0이어서 치명이 않터질 경우 100대를 때려서 총 합산 데미지 100을 줬다면 치명을 한계치까지 올려서 치명이 100% 터진다면 100대 때릴때 총 합산 데미지 150을 주는데 어떻게 3배라는 계산이 나왔는지 궁금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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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tk 2013.06.08 06:37:09 (플레이타임 42,668분)
      대전선수님// 음 그건 치명타 저항율에 관련있다고 생각됩니다. 천공에서 성채수호자라는 몹이 있습니다. 자체 버프로 데미지를 덜 먹는 버프가 떠있는 몹인데요.일반 대미지 150 정도 주더라도 치명타가 뜨면 500~600 대미지가 들어갑니다.치명타 데미지가 특정 보호효과를 무시하고 들어가는 듯 싶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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