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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검파] 도트(Damage Over Time) 스킬에 관한 고찰
작성자 : 최강모범폐인 (플레이타임 : 40,379분) 작성일 : 2013.05.03 22:23:09   조회 : 1446   추천 : 4

안녕하세요. ArtOfArcher 입니다. (케릭명은 ArtOfArche ㅠㅠ 마지막에 r자까지 안적혀서리..)


하드검파 4 wave 를 하다보니.. 문득 흔히 말하는 도트 스킬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봅니다. 


도트(D.O.T)는 Damange Over Time의 약어로써 특정 시간동안 데미지를 입히는 것을 말합니다. 


아처는 독화살과 나선 사격이 있습니다.  

(직딩이라 시간이 없어 케릭 하나 키우기도 벅차 다른 케릭의 도트는 모르겠어요 ㅠ_ㅠ)

 

독 화살 IV
맹독의 화살로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지속적인 피해를 입힌다.
39공격 스킬576

 

 

나선 사격 II
강력하게 회전하는 마력의 화살이 적을
관통하여 출혈상을 입힌다.
29공격 스킬498

 

이 스킬들은 1:1 스킬로써 몹 한마리한 도트 하나, 여러명일 경우 여러명의 도트가 동시에 박히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4 웨이브일 때, 극딜은 두말할 것 없이 중요하지만, 이 도트 스킬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거미 >> 딱정이 >> 아귀 순으로 잡는다고 했을 경우, 거미에게 도트 박고 쿨 오자말자 다음 순인 딱정이에게 도트박고, 다시 거미에게 도트박고 이런 식으로 한다면 거미를 치는 순간에도 딱정이의 피를 조금이라도 빨리 뺼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원딜들만 가능하겠죠. 근딜들은 자리 옮기드라 시간 소모하기 아까우니.. 


단순히 계산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가정 : 도트 스킬 1개당 초당 100의 데미지, 2마리 몹에게 동시에 도트를 시전, 사냥시간 3분, 도트 지속시간은 쿨 타임과 동일


(초당 데미지 * 스킬 겟수 * 시간(sec) ) * 몹 수 = 총 도트 데미지 


(100 * 2(독, 나선) * (3 * 60)) * 2 = 72,000


이 숫자는 1명이 2마리 몹에게 최대한 도트 넣었을 경우에 대한 데미지 기준입니다. 


아처가 4명이라고 하면 288,000 이라고 하는 도트 데미지를 입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됩니다. 


보스몹은 각 포실들이 어글을 잡고 있으니, 도트 넣는다고 어글이 튀지 않는 가정을 하면.. 쏠쏠한 효과가 있을것 같네요


다른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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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크텐시아] 대전선수 2013.05.11 23:46:46 (플레이타임 68,076분)
    넴드 하나가 죽으면 남이있는 두마리 몹 피가 리셋되지안나여? 포실님들 말이 그렇던데 어글과 피가 리셋 된다고....리셋이 안된다면 좋은 방법임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a에그머니a 2013.05.03 23:09:11 (플레이타임 79,151분)
    좋네요 추천요~ ^^
    대덧글쓰기[0] 추천[0]
8웨이브 질문좀 2013.05.09 1096
하드4웨이브 2013.05.03 10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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