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크텐시아] 쒜쒜쒜끼루 2013.02.10 00:47:05 (플레이타임 40,631분)
- 하... 좋으다.. 고생하셧네요 ㅎㅎ 저도 극공 극방 포실인데 .. 요즘 다시 회피 방방 무방으로 갈아탈지 고민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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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압주의)방어력에관한 실험(포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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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아이유우 (플레이타임 : 32,135분) | 작성일 : 2013.01.31 22:19:47 조회 : 3802 추천 : 4 |
안녕하세여 라인벨트서버 아론휴톤입니다
스압때문에 파일해상도를 반으로 줄였더니 물마방 수치가 넘작아서 잘안보이네요 제가 직접 적어드리겠습니다
스압이 부담스러운분은 맨밑에 총정리를 적어놓았으니 그걸 보시기바랍니다
실험에 앞서 노도핑이라는걸 알려드립니다 버프는 철벽만 켰습니다
먼저 가시주름나무 한테 맞아보겠습니다
물방 8203 데미지 82
물방 8051 -152 데미지 86 +4
물방 7903 -300 데미지 89 +7
물방 7755 -448 데미지 96 +14
물방 7611 -592 데미지 100 +18
물방 7467 -736 데미지 107 +25
템창을 안열고찍었네요... 맨몸으로 맞았을시에.. 물방 553 -7650 데미지 328 +246
평균물방150당 약 4~7데미지가 감소하는걸 볼수있습니다 왜냐면 평균 물방 150증가시 5데미지정도 감소라고 볼때 모두벗으면 7560방어가 내려가는데 이것을 150물방으로 나누면 51 번의 물방 감소를해야하는데 51번을 평균적으로 5데미지가 증가 한다고하면 255데미지가 나오게됩니다 약 246데미지를 더받게되는것과 별반 차이가없으므로 (평균값으로 계산했기때문) 150물방당 5데미지 감소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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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버섯터질시에 데미지 증가량을 실험해보겠습니다
물방 8203 마방 8048 데미지 580
물방 8203 마방 7896 데미지 675
물방8055 마방7900 데미지 599 (?) 네 그렇습니다... 버섯은 랜덤데미지가 있습니다... 마방은 거의차이가없고 물방은 내려갔는데도 데미지 덜받습니다..
이번엔 694가 뜨는군요...
버섯은 랜덤데미지라 측정이 좀 어렵겠습니다 여튼 마방에 관련된것은 틀림없습니다
마지막으로 걍 서비스컷..
맨몸으로 맞으면 1893이 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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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티므란실험입니다
물방 8203 데미지 251
물방8055 데미지 258
물방7907 데미지 272
물방7755 데미지 279
물방 7611 데미지 286
물방 553 데미지 708
물방 150당 7~14데미지가 증가하는걸 볼수있습니다 옷 벗은것과 다입은것의 평균데미지값을 구하면 8.96078431372 인데 그냥 9로 계산하겠습니다
그러면 평균 물방 150당 평균데미지 9증가 아까전 나무와 비교했을시에 4정도의 차이가있군요..
여기서 추측은 물리방어력은 절대값이 아니다 상대값이다 라는것입니다
이렇게 단순하게 평균값이 나오는걸로봐서 엄청 복잡한 공식이있는것은아니고
적공격력이 1000 이라고 볼때 1000 들어오는 데미지에서
물리방어력이 일정한 공식으로 적용되어 데미지 감소를 가져오는것입니다 일정한 간격으로말이죠 ex) 150당 9 약700데미지를 가진 적이 공격했을시에 150당 9정도 감소 시켜주고 약 330데미지를 가진 적이 공격했을시에 150당 5정도 감소 시켜주는군요
이런공식으로 생각하시면될거같네요
그러니 막 아이템에 물리방어력 70~80정도 더 붙어있다고 눈에 불켜고 수백만원 더 주고사지마시구
싼템에서 효율좋은걸사시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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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입니다 물리방어력은 절대값이 아니다 상대값이다 라는것입니다 그리고 퍼센트로 감소시켜주는것이 아니고 물리방어력이 일정한 공식으로 적용되어 데미지 감소를 가져오는것입니다 일정한 간격 으로말이죠 약700데미지를 가진 적이 공격했을시에 150당 9정도 감소 시켜주고 약 330데미지를 가진 적이 공격했을시에 150당 5정도 감소 시켜줍니다
(중요한건 자신의 방어력을 넘어선 공격은 그냥 깡뎀으로 걸러지지 않고 들어옵니다) (깡뎀이란건 방어력 무시데미지와 비슷하다고 보시면됩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팁이있습니다 .
적이 공격한 데미지를 물리방어력 에서 한번 거른후 방패막기 와 무기막기 를한 데미지를 받게되는것입니다 예를 들어 설명해드릴게요 ex) 데미지 1000 - 물리방어력 - 방패막기&무기막기 = 받는데미지 1000 - 500 + 방어력으로 걸러지지 않은 깡뎀 +@ = 500+@ - 30% = 350+@(깡뎀에서도 30퍼센트 감소함) (방막시 데미지) 1000 - 500 + 방어력으로 걸러지지 않은 깡뎀 +@ = 500+@ - 50% = 250+@(깡뎀에서도 50퍼센트 감소함) (무막시 데미지)
이 공식이 너무 어려우시면 이렇게 쉽게 풀어드릴게요
몬스터의 공격력이 200 입니다 하지만 제가 방어할수있는 방어의 한계는 100입니다 (100당 5라고쳤을때 방어2000 ) 그럼 몬스터 한테 맞을때 100까진 막았지만 100의 공격력이 남았죠 이건 깡뎀으로 100이 들어오는데 여기서 무기막기가 뜨면 50데미지가 들어오게되는것입니다 그래서 방어가 엄청 높으면 데미지가 1이 들어오는겁니다 퍼센트로까는게 아니니까요
아이템 셋팅은 방막 무막 회피와 물방마방을 다 같이 평균적으로 올리는것이 좋을수도 있겠군요
라인벨트서버 아론휴톤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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