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카발2 오픈베타테스트 2012.11.14 오후 4시

GAME START

로그인

로그인


>
>

초급에서 중급까지 Rev 2
작성자 : [에크텐시아] 수류 (플레이타임 : 169,977분) 작성일 : 2018.09.01 04:07:19   조회 : 3945   추천 : 20

Rev 1진행합니다.     (Rev 2 하단 부분에 6000공 설명)

  11번 도전 2종, 31번 대장벽 돌파, 32번 대장벽 헤테로 동굴, 33번 사해유적지 사해 절벽

  34번 사해유적지 피로로 던전, 35번 사해유적지 우타이오 던전 36번 달그림자 고원 얼음 성채,

  37번 레테섬 해안동굴 38. 프레이 언덕도시 칼비누스의 지하요새 39. 프레이 언덕도시

  사해특급열차 40. 기타 여러 던전 공략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다음에도 던전 4회 나오니 참고 바랍니다.

 

  ============================================================================

 

말 그대로 초보 참고 사항입니다 존대말이 생략 될수 있으니 .. 신경이 예민한 분은 조용히 ALT + F4를 눌러 주세요

 

1. 캐릭 머가 좋아요? 스탯 머 올려요?

    캐릭은 조작하기가 쉬운것은 워리어입니다. 광역공격이 많습니다. 프리는 파티 안하면면 공격력이 약한 성기사, 장비가 좀 안되어도 고렙존까지 무난하게 파티 할 수 있습니다. 포실은 파티하면 리딩, 파티 안해도 생존기가 있어서 혼자 놀기도 좋습니다. 파티 하면 리딩을 해야하는대, 게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첫 캐릭으로 포실하시면 다른 캐릭으로 여러 던전 가 보셔야 리딩이 가능합니다. 

   위저드는 파티에서 특별하게 요구하는 버프가 없어서, 초보도 무난하게 파티에서 제 역활이 가능합니다. 파티에서 워려는 남부 세력스킬 균 and 혼돈, 아처는 자유~ 등등 적절하게 요구하는 스킬등이 있습니다. 포블, 아처는 난이도가 조금 있는 캐릭입니다.각각 특별한 스킬도 있고, 좋은 캐릭입니다. 초보는 조작이 힘들수도 있습니다. 블레이드는 캐릭이 50렙 되면 생성 가능합니다. 캐릭 만들면 48렙이고 회피가 좋은 캐릭입니다.

 

    스탯은 추천으로 공격력 2와 체력 1을 올리시면 됩니다 .50렙이 넘어서 체력이 2만이 안되면, 장비에서 체력을 올리시던지, 스탯을 초기화하면 됩니다. 체력이 2만이 안되면, 사해 반복퀘스트 황호 가면 포병에게 한방에 죽습니다. 그리고 상위 던전 가면 체력이 2만이 안되면 프리 분들 힘듭니다. 보통 고렙들은 체력이 3만 넘고, 스탯을 체력으로 모두 올린 분이 많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이 겜을 20일 정도 한다면 매일 주는 프리미엄 코인을 가지고 프레이 크레아에게 가면 스탯을 초기화 할수 있습니다 100코인 정도 필요합니다 처음 접하면 2코인 매일 계속 접하면 6코인 줍니다 단 하루라도 결석하면 다시 2코인부터 시작합니다.

 

2. 이 게임 만렙은 얼마인가요?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70렙이 만렙이고 별도로 스킬 레벨과 세력스킬 레벨이  있습니다. 포인트 투자해서 자유롭게 넣고 뺄수 있습니다.

   게임 한두번 해본 사람을 기준으로 2주일 정도면 50레벨 찍습니다. 부캐 키우는 분은 일주일이라는 분도 있습니다.  53렙까지 한달정도면 무난히 찍고 그 다음부터 56렙까지 잘 안 오릅니다. 이게임 경험치가 2배씩 증가 합니다. 참고로 59렙에서 60렙으로 렙업할려면 160억 경험치가 필요하는대 달 그림자 반퀘에서 대강 3천만, 사해에서 대강 2천만, 남부 세력 퀘스트에서 5백만 대강 5500만이네요  현금 사용 안하고 가장 경험치 잘 주는 칼비 안가면 1년 걸리네요. 물론 그 사이에 경치 이벤도하고 칼비도 가고 성채나 동굴도 가니 그정도 걸리지 않습니다.

 

3. 계정은 몇개 만들 수 있나요? 캐릭은요? 왜 새계정이 필요하죠?

    계정은 카발2 계정, 다음 계정, 온 게이트 계정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다음 아이디가 있으면, 다음 접속 후 게임가서, MMORPG 찾아가면 카발2 있습니다. 온게이트는 아이템베이에서 운영합니다. 대부분 아이디가 없으니 가입해야 겠지요. 온게이트 가면 MMORPG 보면 카발 2 있습니다. 다음 계정으로 할때는 다음 게임 카발2에서 실행해야 합니다. 환경설정 가서 동의 해주어야 가입이 됩니다.

    캐릭은 계정당 7개입니다.

    기존 계정이 50렙이 되면 블레이더를 만들수 있습니다. 3시간이면 49렙이 됩니다. 광역스킬이 직선 방향이 단점이고 회피 전투력 배틀 모두 좋습니다. 사람들이 도전용으로만 사용해서 저 평가된 캐릭입니다. 블레이더 만드시면 포탈은 새로 찍어야 합니다. 그리고 50렙 되면 장비는 방이나 체력 1개 달린 옵션이라도 좋으니 반고 입으시기 바랍니다.

    새 계정으로 하면 신규유저 보상을 받아서 빠르게 키울수 있습니다.

 

4. 돈은 어떻게 버나요? 현질 해야 하나요?

    영자도 먹고 살아야죠. 현질 하면 편하고 안하면 도전 4종이나 포스 크리스탈 팔거나 천천히 장비 사고 룬사고 스킬 책 사면 됩니다

 

5. 룬과 가방 그리고 2시간 장비 사용후 반납

  룬은 홈피에서 팔고 도전에서 8룬까지 구할수 있습니다. 초보일때 브론즈 하나 사서 1억 전후에 팔고,  공 방 체 치명 룬 4룬이상 착용하고 겜하면 쉽니다.

 돈이 없다면 장비점에서 장비를 살수 있습니다. 2시간 이내에 환불하면 장비 가격 돌려 줍니다.

알람 맞추고 적당히 하면 장비 살 필요 없이 편하게 50렙까지 업 가능합니다. 2시간이 넘어면 환불 안됩니다.

   안 쓰는 룬좀 주세요

착용시 귀속입니다. 그리고 상점에 팔면 부서진룬 8개랑 3마넌 줍니다. 부서진 룬은 강화 재료입니다.

   일반 룬과 강화 룬 차이가 머에요?

일반 룬을 크라나 섬에서 부서진 룬조각 10개로 강화룬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그러면 룬 강화가 가능합니다. 일반룬을 강화하면 귀속이 풀려서 팔수 있습니다. 강화룬도 특수룬에 넣었다 빼면 귀속이 풀립니다. 단 강화룬을 특수룬에 넣었다 빼면 비용이 발생합니다.

   가방 좀 주세요

착용시 귀속이라서 줄수가 없습니다.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런대 만드는 비용이나 파는 비용이나 별 차이가 안납니다.

 

6. 룬 머 착용해요?

    포실  딜러는 공 방 치명 체   아처나 위저드 중에서는 방대신에 회피 착용하는 분도 있습니다

    프리는 공 방 체 치유  치명 중에서 알아서 착용합니다. 룬으로 치명 안 올리면 아이템으로

 

7. 룬 강화와 특수룬

   룬 강화는 실패가 없습니다.

   8공격 룬일 경우에 크레나 섬가서 부서진 룬조각 10개로 강화룬으로 만듭니다.

8강화룬  모공룬 강화석  부서진 룬 50개 돈 50만 알츠 가지고 가서 강화하면 됩니다. 대강 250만 정도 드네요 그걸 30번 강화하면 7500만 드네요 8룬이 3천5백 전후합니다, 그럼 8룬 강화하면 1억 1000만 정도 드네요 그런대 강화된 8룬을 사면 1억 전후입니다.

   10룬일 경우에는 강화 비용 백만  부서진룬 50개  강화석  대강 3백만 드네요 그럼 40강을 하면 1억2천이 듭니다.

    7룬도 강화 하고 싶어요 >>>> 니맘대로 하세요 단 팔때는 제작비에 반값도 건지기 힘듭니다.

 

    특수룬과 효과부여 그리고 룬 귀속 해지 방법

    특수룬은 7룬을 가지고 크라나 섬에가서 조합서를 사고 부서진룬 25개를 가지고 만들면 됩니다. 운이 좋으면 3구멍이 나오고 보통 2구멍이 나옵니다. 왜하냐고요? 성공하면 대박이니까요. 모공 7룬이 2천정도이고 특수룬 모공 제작서가 2백입니다 3구멍 성공하면 2억이 되네요 실패하면 5백이 됩니다.

 

   특수룬을 모공 2솟을 샀으면 모공룬을 가지고 부서진룬 50개전후, 그리고 2백만 정도들고 룬 기술자에게 가서 특수룬 효과 부여를 합니다. 부여하는 룬이 좋으면 부서진 룬이랑 돈이 더 들어갑니다. 나중에 더 좋은 룬 있으면 추출하고 새로 부여 하면 됩니다. 물론 추출 비용이 듭니다. 돈 많이 벌었으면 3솟 특수룬 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초보일때 특수룬이 좋은 이유는 7모공룬이 2천만 전후 합니다. 특수룬 모공 2솟은 5백 전후 합니다. 공격력은 같습니다.

 

  거래불가 된 8룬을 거래 가능하게 하려면 특수룬을 이용하면 됩니다. 비어 있는 특수룬에 8룬을 효과부여하고 다시 추출하면 거래가 가능합니다.

 

8 치증이 머에요?

   쉽게 치명타 피해량 증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겜은 치명타 적중도와 C를 눌러서 캐릭터 창에서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치명타 데미지증폭이 있습니다. 이걸 치증이라고합니다.

   보통 성채나 동굴 다니는 5500이상 공을 가진분은 치명타 적중도 2만전후, 치증을 세력스킬로 올리고 다닙니다. 방어도 좀되야겠죠? 머.. 안 그런분도 있습니다.

 

9.도전 4종

   도전 4종 일명 도사라고도 합니다. 4군대 던전을 도전하기때문에 그렇습니다. 회색협곡 설원, 사막 은륜, 프레이 루퍼스, 미궁숲 천공 4군대를 갑니다. 

   입장 가능한 렙은 45렙이지만. 50렙에 2000공 정도 반고 피로로 장비를 입고 하는게 보통입니다.  원래는 이정도 였는대 ...........

   지금은 장비가 좋아지고 착한 분들이 많아서 45렙 분들도 귓하면 2번에 한번 정도는 파티가능합니다. 아무나 오세요 >>> 이런 외치기가 있으면 100% 파티 가능합니다.  58렙이상 고렙 특히 워려나 포실분이 외치기하면 99% 가능합니다 왜냐면 혼자서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단 밤 늦게는 안될수도 있습니다. 49렙까지는 화력으로 치지 않기때문에 낮에는 풀파로 잘가서 1/2 정도 확율로 갈수 있습니다. 귓말 해보고 안되면 다른거 하다가 다른분 외치기에 귓말 하면 됩니다.

 

10. 도전 4종 참고 사항

     가. 내가 50렙이하인대 방어가 안 좋다면 >>> 입구 서 있으면 됩니다. 아니면 리딩이 어그로 잡고 나가면 20미터 정도 떨어져서 따라가면 됩니다.

     나. 같이 가면 안되나요? >>>> 님이 바로 탱이 됩니다. 참고로 잡몹이 님을 보기때문에 어그로 끌다가 죽으면 고향으로 가 버립니다. 그럼 S 나오던 점수가 B 나옵니다. 분위기 싸늘..

     다. 설원에서 1넴 포식자와 1깡 나무지팡이를 잡을때 어느 것을 먼저 잡을까요? 나무 지팡이 먼저 잡습니다 이유는 당신이 게임을 좀 했다면 원딜 먼저 잡습디다. 근딜 먼저 잡으면 원딜이 신나게 당신을 때리니까요. 그림자 늑대는 공격력이 강합니다. 초보일때는 근처에도 안가는게 좋습니다. 

     라. 은륜과 루퍼스에서 리딩이 벽뒤나 기둥뒤에 서는대 , 리딩과 겹치기 해서 서야 합니다. 그래야 따라오던 몬스터들이 리딩 앞에 줄줄이 섭니다. 은륜에서는 보스방에서 좌우 중간에 있는 암흑전사를 잡아야 네스터가 출현합니다.

     마. 나 좀하는대 옆에서 하면?  >>>> 몹 분산 됩니다.

     바. 천공에서는 가운대 모여서 공격해야 합니다 >>>> 화력이 강한분이 쏘면 그리로 따라갑니다. 균 넣고 있는대 원딜에게 몹이 가면 삑사리 납니다.

     사. 도전 4종 장비는 현질하면 피로로 반고 강화 된것 쓰면 됩니다. 돈이 없다면 반고 무옵이라도 착용하면 됩니다. 공 방 치명 체 옵션이 있는것은 천마넌 넘어서 포기 합니다. 그럼 10마넌 전후에 방어나 체력이 하나 정도 달린것을 사면 됩니다. 없으면 외치기 하세요 그럼 착한 분들이 위탁에 올려 줄수도 있습니다. 반고 무옵만 풀셋으로 착용해도 잘 안 죽습니다.

    아. 45렙으로 도전중에서 죽었습니다. 파탈해야 하나요?  >>> 그냥 그대로 있으면 됩니다. 자동으로 던전안에 처음 입구 부근으로 갑니다. 그러면 점수 들어옵니다.

 

11.도전 2종

   도전 2종은 사해유적지 피로로 던전과 회색협곡 카인던전을 말 합니다. 공은 5500이상이고,

치명타적중도 2만이상, 치명타 데미지증폭도 세력 스킬에 넣어 주어야 합니다. 

   피로로 보스는 총 5개입니다.

  1넴에서는 3번 나누어 잡습니다. 잡몹이 너무 많으니까요.

  2넴에서는 한번에 다 몰아서 잡거나 2번 나누어 잡습니다. 파장 취향이지요. 2넴 보스가 얼음 피로로  입니다. 공격중에 얼리지요. 그래서 보통 기절 스킬 있는 딜러들이 기절을 시킵니다.

아처는 수류탄을 던지거나, 워려는 혼돈을 사용합니다.프리는 배틀을 사용하지요

  아처는 리딩에게 잡몹을 몰기전에 자유의지를 사용하거나, 2넴을 잡을때 딜이 좋지 않아서 얼음 피로로를 늦게 잡으면 자유의지를 사용합니다. 얼지 않기 위해서요 2넴 잡고 자유의지 사용하기도 합니다.

  워려가 혼자이면 2넴에서 혼돈과 균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4넴에서 혼돈을 5넴에서 균을 사용합니다. 워려가 2명이면  한면이 2 5균 4혼을 사용하고, 한명은 1 4균 2혼을 사용합니다. 워려는 균을 사용할때 보통 배틀도 같이 합니다.

  다른 직업은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

  3넴에서는 중간에 몰아서 한번 잡고, 리딩이 한쪽 언덕에 있는 것을 몰아서 벽뒤에서 한번 잡고, 보스를 당겨서 잡습니다. 리딩이 한번 몰아 잡고, 잡몹 다 몰아서 보스랑 같이 잡는 경우도 있습니다.

  4넴에서는 입구에서 한번 몰아 잡고, 잡몹 다 몰아서 4넴 보스랑 같이 잡습니다. 여기도 기절이 필요합니다. 아처는 수류탄, 워려는 혼돈, 다른 직업은 알아서....

   5넴은 보스 혼자입니다. 체력이 상당히 높지요. 5000정도 파티면 잡는대 3분 걸립니다. 일반적인 파티는 1분내에 5넴 잡습니다. 5넵을 잡고 나면 귀환해서 회색협곡으로 갑니다.

 

  카인던전을 1, 3 얼음 준보스를 잡으려고 1명이나 2명이 갑니다. 나머지 4명이 같이 다닙니다.

1,3 준 보스는 고렙이 알아서 가니 신경 쓸 필요없습니다. 리딩과 같이 행동하면 2 얼음 준보스 잡습니다. 그리고 나서 마타한을 끌고 류이나 그리고 방에 있는 보스랑 3개를 동시에 잡습니다.

리딩 취향에 따라 마타한 잡고, 보스 2개 같이 잡기도 합니다.

  계단 내려가서 얼음 준보스 잡고, 카인 잡기 전에 준보스 6개를 잡습니다. 1,3 얼음 보스 잡는 팀이 준보스를 따로 잡습니다. 리딩 취향에 준보스를 다 잡기도 하고, 요새는 5개 잡습니다.

마지막에는 카인 당겨서 준보스랑 얼음보스 총 3개 보스를 같이 잡습니다.

  보상은 1룬에서 8룬까지 줍니다.

 

 

12. 초보 상식

      가. 레테섬에 있는 원숭이 나오는 던전  >>> 입구에 퀘 완하면 되고 보스 잡아도 보상이 별루입니다.

            빛바랜 포스 코어 >>레테섬에서 퀘하면 사라집니다.

      나. (파티) 붉게 물든 밤 = 아즈마 좀 깨 주세요 >>>> 아즈마 퀘스트 있는 사람만 입장 가능합니다. 45렙에 깨라고 있는 퀘가 아닙니다. 파티원 모아서 가세요. 저도 첫 캐릭은 55렙에 실반셋 입고 갔습니다. 고렙은 이미 깨고 입장 불가능 합니다.

      다.  대장벽 동부 옛거점에 크리스 좀 잡아 주세요  >>>>1인용 던전입니다.

      라. 카인 던전에 마타한 잡아 주세요  >>> 일명 반지 퀘입니다. 마티한 잡고 나면 연계 퀘스트가 죽 나옵니다. 던전을 5번정도 나가서 퀘 완하고 다시 받고 합니다. 파티원이 던전 지켜야 합니다. 고렙이 도와 주던지 파티원 모아서 갑니다.

      마. 카인던전에 얼음 심장 >> 퀘를 받으면 입구에 2놈 , 마타한 잡고 가면 중간 보스 있는 근처에 한놈, 그리고 계단 빙글 돌아서 가면  계단 밑에 한놈 4놈을 잡아야 합니다. 그러면 카인 근처 다른방에서 준보스랑 얼어 붙은 보스 있습니다. 찬란한 심장 줍니다.

      바. 루퍼스에서 식량 창고 문이 안 열려요  >>> 식량 창고 지나서 준보스 잡으면 그 양쪽으로 엘리베이터 막대랑.  식량 창고 막대 있습니다. 내리세요

      사. 공중정원에서 거대한 나무가 막아서 진도가 안 나가요  >>> 방금전에 왼쪽에서 잡은 준보스가 주는 이쿠모 잔재가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라인펠트 만나려면 >> 버섯 잡아서 열쇠 얻으면 다리 투명한 원이 있는곳에서 클릭

      마. 고대 연구소에서 막보 앞에 보스 2개 잡았어요 보스가 안나와요 >>>> 좌우측에 보스를 잡으면 각각 시공 보석과, 공간 보석을 줍니다. 기둥에서 서서 클릭 합니다. 시공 보석을 클릭 햇는대 아무 말이 없으면 반대편 기둥으로 가서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엘리베이터가 올라 옵니다. 내려가서 마크 있는 곳으로 가면 막보가 나옵니다. 부활 합니다 2번 잡아야 합니다.

      바. 팻이 필요해요 던전을 얼마나 돌아야 해요?   >>>> 팻이 있으면 슬롯을 구멍 뚫어야 합니다. 홈피 상점에 개당 3000원인가 팝니다.  >>>> 그냥 초보 패키지 사세요 4구멍 팻 줍니다.

      사. 피로로 던전 파티 합니다. 기차 파티 합니다. >>>> 6000공 풀파로 가도 15분 걸립니다. 고렙이 도와 주던지, 아니면 55렙이상 4000공 풀파로 가면 1시간 넘게 걸려서 클리어 가능합니다. 50렙에 깨라고 있는 퀘스트가 아닙니다.  그전에는 이지모드가 있어서 공방 4룬만 착용해도 둘이서 클리어 가능한 던전이 많았지만, 사해 부터는 난이도가 급격히 높아집니다.

 

13. 경험치 스크롤

    신규 계정이면 경험치 스크롤을 줍니다. 먹고 열심히 사냥합니다 >>> 바보

경험치 스크롤은 퀘스트 10개 정도 완료 후 경치 스크롤 먹고 NPC 만나서 퀘스트 완료하고 보상을 받습니다. 100% 경치 스크롤이면 2배 경험치가 나오죠

    이겜 경험치나 세력 스크롤은 플러스 개념입니다.

완료 경험치가 백만입니다.  100% 경치 이벤,  경험치 스크롤 50% 30% 20% 모두 퀘스트 완료 전에 사용합니다. 그럼 백만 + 이벤 100만  + 50% 50만 + 30% 30만 + 20% 20만 >>>> 3백만 경험치를 받습니다.

  물론 세력 스크롤도 동일합니다. 참고로 20렙까지는 경험치 스크롤 안쓰는것을 추천합니다. 하루면 만드는대 그럴 이유 있나요? 잘 모인 경험치 스크롤은 사해 퀘스트 10개이상 회색협곡 10개전후 대장벽 퀘스트 5개전후 ... 퀘를 완료하고 경험치 스크롤을 먹고 퀘스트 완료하로 다니면 경험치가 장난아니겠죠? 그리고 시나리오 퀘스트까지 50렙되는 순간 잘하면 51렙 중반까지 한순간에 업이 가능합니다.

 

14. 배틀은 언제 배우나요?

    미궁숲 노란색 시나리오 합니다. 별의 날개 만나고, 은자림 퀘스트 나옵니다. 35렙 되면 레테섬에 군사 책임자 알베르트 만나는 퀘스트 나옵니다. 레테섬 >>>프레이 >>>미궁숲 은자랑 >>>> 미궁숲 별의 날개 순서로 퀘스트가 진행됩니다. 별의 날개가 요정 구슬 2개 구하라는 퀘스트는 순찰자 바카리 2번 잡으면 됩니다. 한번 잡고 기다리면 리젠 됩니다. 별의 날개가 과거의 악몽속으로 진행할때 약 좀 준비해가야 합니다. 1 대 6 대결이 3번 정도 벌어지고 마지막에 악몽과 만납니다.

 

15. 탈것

    내 사랑 타조... 타조가 사라지거나 넘 느려요

    레테섬 잡화상 타조 20만원, 사막 잡화상가면 이동속도 70 센트 팝니다  3백만입니다.

    돈이 없어요 >>> 45렙까지 타조 타시고 도전4종 2번하면 센트 값 나옵니다.

    용돈 있으면 홈피에서 멋 있는것 골라 사도 됩니다.

 

16. 균열셋

   53렙 되면 균열셋 줍니다. 너무 과신하지말아 주세요 영자가 설마 그걸로 60렙까지 버틸수 있게 해주었을까요? 균열셋은 공 치명은 좋은대 피랑 방어가 없어요  딜러는 몸사리면서 겜해야 합니다. 균열 얻었다고, 고요한 설원도전에서 리딩이 1넴 잡는대 동굴을 열심히 달리면 입구에 서 있는 자신을 봅니다. 

 

17. 스킬과 세력 경험치는 어떻게 얻나요?

     스킬 경험치는 50렙부터 얻습니다. 칼비를 도시거나 도전을 하거나 사냥을 하면 모입니다.

그걸 원하는 스킬옆에서 플러스마이너스 해줍니다. 칼비 열심히 돌면 금방 오릅니다.

     세력 스킬은 45렙 대장벽 부터 가능합니다. 

     각 세력 수장 옆에 보면 세력 스킬 파는 사람이 있습니다. K 누르면 스킬, 연속기 트리, 세력 스킬이 있습니다. 여기서 세력 스킬을 조정합니다. 세력 스킬렙이 낮으면 넣을수 있는 칸도 작고 포인트도 작습니다. 대장벽 퀘만 하면 됩니다. 좀더 잘하고 싶으면, 운영자가 홈피에서 판매하는 무제한 세력 두루마리 먹고 사냥 다니면 잘 얻습니다.

     난 현질 안할거야 >>> 대장벽 몬스터, 투기장, 대장벽 퀘스트 열심히 하면 됩니다.

     *** 스킬 포인트와 세력포인트는 넣었다가 빼는것이 가능합니다. ***

 

18. 45렙 세력 머 고르나요?

     제가 남부 워리어라서 남부 추천합니다 남부가 인구도 조금 많습니다.

     글쓴이 싸가지가 없어요 >>> 니 맘대로 고르세요  

 

 19. 남반퀘, 달퀘, 사해퀘가 먼가요?

     가.  이 겜은 시나리오 퀘스트 외에도 퀘스트 창 우측에 보면 반복 퀘스트가 나옵니다. 사해에서 하면 사반퀘 50렙부터 가능하고 렙업할때마다 반퀘가 추가 됩니다.  달그림자 고원은 달퀘  56렙부터 가능합니다.  남반퀘는 대장벽 남부세력 남반퀘, 북서부 세력 북반퀘, 동부는 동반퀘겠지요.

     나.  나는 남부 친구는 동부입니다. 대장벽 퀘 같이 안되나요?   >>> 파티하면 됩니다  필드에서는 적으로 인식하기때문에 공격하면 행복한 일이 생깁니다. 탑을 깨고 들어가면 다시 아군으로 인식됩니다.

     다.  나는 아래 감시자 탑깨고 갔는대 친구는 위에 감시자 탑 깼어요 >>> 파티원이면 같이 모입니다.

     라. 나는 남부인대 대장벽에서 동부 친구 외치기가 안들려요  >>> 적이니까 별표로 나옵니다. 대화를 하려면 마을로 가거나 탑안에서 외치기하면 됩니다. 

     마. 사해 유적지 시나리오 퀘스트 하다가 죽어서 다시하니 중간에 몹이 안나와요 >>> 퀘스트 취소하고 처음부터 다시 하면 됩니다.

           철군단 좀 잡아 주세요 >>> 외치기 해서 파티 구해도 되고, 근처에서 사냥하다가 고렙이 잡으면 한방 때리면 퀘완 됩니다.

           현명한 해결책 >>> 유저들이 대근이 파티 모집합니다. 그럼 근처에 가서 서 있다가 잡기 시작하면 한방 때리면 됩니다.

           환영술사 >>> 퀘스트 클릭해 가서 잡으면 폭탄병 나옵니다 대근이 위에 환영술사 2마리 잡으면 됩니다. 만약에 혼자 잡기 힘들면 기수 잡는분 있으면 파티 해달라고 해서 잡으면 됩니다.

          루퍼스 던전, 은륜 던전 도와 주세요 >>> 안해도 됩니다. 그 시간에 반퀘나 경치 많이 주는 몹 잡는게 더 빠릅니다. 단 초반에 브론즈 하나 사서 팔아 공방 6룬을 착용하고 있다면 이지모드로 혼자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몇번 외치기하다 보면 선량한 고렙이 도와 줄지도 모릅니다.

     바. 달그림자 반퀘는 56렙에 주는 퀘스트 다 해야 하나요? >>> 55렙에 주는 시나리오 퀘스트 다 합니다. 56렙에 주는 퀘스트 중에서 장로가 주는것만 완료하면 가능 합니다. 

           그림자 깃털 줍기가 혼자 너무 힘들어요 >>>> 달반퀘 파티 모집하면 파티 참가해서 주우면 됩니다.  한번에 다 못 주우니 달반퀘 여러번 반복하면 됩니다.

 

    사. 남반퀘 쉽게 하는법

        감시자 아비스모 깨고가면 30초마다 안 끊어지고 몹을 잡으면 연속회수가 올라갑니다. 만약 100까지 올라간다면 공방이 몇만이 넘는 캐릭을 볼수 있습니다. 감시자 보스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낙인은 깨고 하나씩 잡고 있으면 누가와서 잡으면 파티 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낙인만 파티 해줄수 있고 선량한 분이면 다른것도 같이 진행해 줍니다.  

        검은협곡 아비스모는 답이 없습니다. 다른것 다하고 이것만 남았다면 도와 달라고 외치기하면 5분이내에 파티가 올것 입니다.

        인도자랑 독벌레 낙인은 찾기가 힘들어요. >>>  일반적으로 남부에서 진행하면 길따라    3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서쭉으로 계속가서 다리건너면 다리 옆에 하나,     그 위쪽에 하나,    더 서쪽으로 가서 조금 올라가면 하나 모두 6개 입니다.

 

20. 합성이 머에요? 강화는 언제 해요?

     이 게임은 장비에 착용 레벨과 아이템 레벨이 있습니다. 제가 피로로 장비가 있습니다. 착용렙이 50인가 그렇고, 아이템 렙이 120인가 그럴겁니다.

    피로로 장비를 합성할 경우 옵션이 허접한 아이템 렙 155인  실반 장비를 가지고 합성을 합니다. 일종의 능력치 강화라고 보면 됩니다. 15까지 강화할수 있고, 능력치가 올라갑니다.

     실반장비만 써야 하나요? >>> 일종의 제물이기 때문에 합성할 장비보다 렙이 높은 장비가 좋습니다.  피로로의 경우 반고나 실반을 사용하고, 그 아래 렙들은 피로로 사용해도 됩니다. 물론 동일렙 장비를 사용해도 되지만 가격대비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룬강화는 실패가 없습니다. 업그레이드 보석과 어빌리티 보석을 사용한 강화는 실패 확율이 있습니다. 룬 강화는 기술자에게 가고, 보석은 우측 클릭하면 됩니다.

      강화는 이벤할때 합니다. 3강까지 무조건 됩니다. 장비는 업그레이드 코어로 강화하고 악세사리는 어빌리티 코어로 강화합니다. 어떻게 강화하냐고요? 업그레이드 코어 우클릭하세요

   난 내가 하고 싶을때 할거야  >>> 3강 가는대 3번이상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21. 길드 가입해 주세요

    대부분 1인길드이거나 55렙 이상 부터 받습니다

    당신은 초보인적 없었나요? 왜 가려 받아요?  >>> 10일이면 부캐 만드는 사람은 50렙 찍습니다. 그리고 한달정도 해서 겜도 좀 알고 그래야 도전도 같이 가고 합니다. 물론 선량한 길드도 있습니다. 

 

22. 모든 퀘스트는 다 해야 하나요?

     미궁숲 까지는 경험치 잘 주는것만 해도 됩니다. 하나도 안해도 되고요. 미궁숲에서 배틀 모드 배우는 것은 반드시 해야 합니다. 그리고 회색협곡 부터 퀘스트 웬만하면 다 해야 합니다. 이유는 그 전에는 경치가 몇만 정도인대 회색협곡부터 경치가 30만  40만 50만 나옵니다. 경치  스크롤 100%에 프레이 크레아에게 경치 스크롤 30%를 샀다면 회색협곡 퀘스트 완료해 놓고 경치 스크롤 먹고 10개 넘게 완하면 바로 업이 가능합니다.

    제 부캐는 미궁숲에서 배틀 모드 퀘 외에는 거의 안하고 회색협곡으로 갔습니다.

 

23. 스킬 배우는대가 어디에요?

    M을 누르세요 인스터럭터 클릭하고 찾아가기 하세요 모든 NPC는 지도에서 찾아 가기가 가능합니다.

 

24. 프리미엄 코인 & 크리스탈 조각이 먼가요?

     프리미엄 코인은 프레이 크로아에게 가면 소생석, 경험치 스크롤, 세력 스크롤 팝니다. 기간제이고 세력 스크롤은 무제한이 아닙니다.

 

    포스 크리스탈 조각은 아레나하면 주거나 각종 방식으로 입수 가능합니다. 30개 모아서 크레나 섬 가서 조합하면 포스 크리스탈이 됩니다. 상점에 팔면 10마넌입니다.

    용도는 강화에 쓰거나 프레이 포크 상점 루실에게 면 소생석 경험치 스크롤 세력 스크롤 팝니다.

      이 상점에서 포크로 구매 가능한 소생석은 자신이 죽으면 스스로 살아납니다. 포크 1개로

구매 가능하니 10마넌 정도입니다. 부활석은 남을 살릴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는 사용 못합니다. 제작해서 만들 수 있고 가격은 100만 전후 입니다.

 

25. 무제한 세력 두루마리가 먼가요?

     세력 경험치는 45렙 대장벽 퀘부터 얻을수 있습니다. 대장벽 몬스터를 잡거나 대장벽 반퀘를 하거나 투기장을 다니면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대 무제한 세력 두루마리를 먹고 그 이외 지역에서 사냥을 하면 세력 경험치를 얻을수 있습니다. 무제한 세력 두루마리 먹고 칼비 가면 되겠지요.

 

26. 생산 직업은 뭐가 좋은가요?

    좋은게 없어요  만드는 가격이랑 파는 가격이 비슷해요 그래도 물어 보신다면 연금술사

 

27. 잼은 머 착용하나요?

      a. 워려는 치솟는 호승심 (필수) 저지할수 없는 광전사 (명예만점으로 협곡에서 구매, 도전

          고요한 설원에서 동굴 달리기 필수) 그 이외에는 선택 사항

      b. 아처는 독연발 사격 (필수) 심장치기 OR 독수리의 신속함

      c. 위저드는 냉철함 (필수) 약화시키는 불꽃, 

      d. 프리는자비로운 선물, 대규모 자비의 은총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헤라님이 쓰신 글 참조 바람. 공략 게시판에서 "잼잼잼" 검색 

단.  당신이 도전용 부캐를 키운다면 프레이에서 아비스모 점수로 살수 있는 공방잼을 착용하면 됩니다.

 

28. 연속기 트리

     연속기 트리를 보려면 K를 누르면 스킬    연속기트리   세력 스킬이 나옵니다.  그럼 연속기트리를 눌러서 들어가면 스킬 그림이 순서대로 나옵니다.

     워리어의 경우 주력 스킬이 맹렬한 강풍, 소용돌이 입니다. 맹렬한 강풍 단축키가 7번이라면

7번을 연속으로 3번 누르면 스킬이 연속으로 나갑니다. 맹렬한 강풍 >> 맹습 >>> 대학살 순서대로 스킬이 나갑니다. 이걸 연속기 트리라고 합니다. 워려는 강풍 버튼 3번 눌러주고  소용돌이 버튼 3번 눌러주면 웬만한 몹은 다 잡습니다.

     블레이더의 경우 횡단베기 버튼을 4연타 하면 횡단베기 >> 십자베기 >>>삼단베기 >>사선베기가 연속으로 나갑니다. MP도 회복 되고요. 횡단베기 버튼만 연타하다가 MP가 넉넉하면 광역스킬 날려주고 , 공간 가르기로 기절 시키는게 블레이더의 스킬 사용법입니다.  곰가죽은 웬만하면 사용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치명타 저항은 PK 이외에는 필요 없습니다.

 

29. 단축키

   이겜 처음하면 단축키 설정이 첫번째가 1 2 3 4      두번째가 ALT +1,  ALT +2, ALT + 3     

세번째가 CTRL +1,  CTRL +2, CTRL +3 입니다 짜증납니다  언제 단축키 ALT + 1  눌렀다가 단축키 CTRL +3 을 눌러 줍니까?

   환경설정 >>> 퀵슬롯으로 갑니다 ALT +1 가서 F1로 변경합니다  ALT+2 가서 F2 변경합니다.

적용을 누르고 나옵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손가락이 덜 아픕니다.

 

30. 보관함과 봉인키트

     보관함은 펫 능력을 보관하는 것입니다. 펫 사서 펫먹이로 슬롯 10개 구멍 뚫고 펫훈련서로

훈련을 시킵니다. 그럼 보관함을 사용하면 펫 슬롯 10칸과 훈련시킨 능력이 봉인되는것입니다.

펫먹이가 3000원합니다 10개면 3만원이죠? 위탁에서 펫능력 봉인 시킨것 가격비교해서 사면 됩니다. 펫먹이로 슬롯확장하는것과 재훈련은 클라나섬 가면 돕니다.

    팻능력보관함을 이용하는 방법은 내가 펫이 있어야합니다. 펫에 구멍이 하나도 없어도 됩니다. 펫을 착용하고 위탁에서 산 펫능력 보관함을 봉인해제하면 펫 능력과 슬롯 10칸이 내 펫에 그대로 전수됩니다.

    봉인키트는 장비를 봉인하는 것입니다. 거래 불가된 좋은 장비를 봉인 시켜서 파는것이지요

도대천 워려 12강이 3억전후 한다고 보면 봉인키트를 홈피나 위탁에서 사서 봉인 시켜서 장비를 파는것이지요 봉인키트 비용보다 저렴한 장비는 봉인할 필요가 없어요.

   참고로 룬을 봉인할수도 있지만, 룬은 특수룬에 넣었다가 빼면 거래 가능해집니다.

 

31. 대장벽 돌파

     X 누르면 3시 30분, 8시 대장벽 돌파가 나옵니다. 보상은 업그레이드 보석 줍니다.

파장이 대돌 모집하면 신청하면 됩니다. 파장 말에 따라서 8차까지 진행하고 보상 받고 탈퇴 하면 됩니다.

    4차 8차가 끝나면 상자에서 보상을 클릭하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4차 보스가 대모입니다. 독을 퍼 뜨리고 나면 잠시후 노란원이 생깁니다. 노란원은 8초후 펑 터집니다.  데미지가 10만이라고 하는대 잘 모르겠습니다. 맞으면 평등하게 원킬 당합니다. 노란원 생기면 무조건 티면 됩니다.

     24인 풀파 공대일 경우 20분 전후에 클리어 됩니다. 파장이 20명 정도 55렙이상을 모집하면, 취향에 따라서 50렙도 받기도 합니다. 보통은 55렙에 어느 정도 공격력이 받혀 주어야 합니다.

 

32. 헤테로 동굴

    대장벽에 있습니다. 적색 포탈이고 옆에는 일반 투기장이 있고, 반대편에 상급 암흑 투기장이 있습니다.

    보스 2마리 잡으면 세력 경험치를 1만 정도 줍니다. 세력 이벤트하면 20판 연속으로 하는 분도 있습니다.

    55렙 이상 5000공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6000공 풀파 기준으로 3분이면 보스 2마리 잡고 나옵니다, 5500공 가면 5분 정도 걸리고 그 이하가면 보스  2마리 잡고 나올때 8분 걸린 적도 있습니다.

 

33. 사해 유적지 사해 절벽 사원

    입장을 해서 왼쪽으로 가면 문이 막혀 있습니다. 막대를 내리면 진행됩니다.

    1차로 포실이 안에 들어 가서 몹을 몰아 오면. 워리어가 넉백하거나 아처가 수류탄 던집니다.

1차 진행후 안으로 들어가서 모퉁이에 대기하면 포실이 몹을 많이 몰아 옵니다. 넉백, 수류탄

    잡몹 잡은후 포실이 주천왕을 데리고 나옵니다. 모다구리 치면 됩니다.

2차도 1차와 같습니다. 잡몹 몰아서 잡고 야천왕 나옵니다.

    포실이 잡몹 몰아 올때, 아처가 발을 줍니다. 특별한 난이도는 없고, 주천왕 야천왕 체력이 높습니다. 6000공 풀파일 경우에 야천왕 체력 절반 정도 깍으면 배틀이 다시 돌아 옵니다.

10분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34. 사해유적지 피로로의 딸깍숲

    회색까지는 이지모드가 있어서 쉽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사해유적지부터는 난이도가 상당히 올라갑니다. 던전 입장에서 입구 몬스터 하나 잡아 보면 체감 하실겁니다.

    지역이 5개이고, 각 지역마다 보스 몬스터가 있습니다

진행 요령은 수상한 피로로를 잡으면 만능 열쇠 몬스터가 나옵니다. 열쇠를 먹은 후 파란원 안에서 열쇠를 클릭하면 보스 몹스터가 나옵니다.

    1지역은 끝부분에 보스 몬스터가 나옵니다. 포실이 튼튼하면 끝까지 몹을 몰아서 한번에 처리합니다. 수상한 피로로 잡고 만능 열쇠몬스터 잡은후 파란원에서 열쇠 클릭하면 보스 몬스터 나옵니다. 모다구리하면 됩니다. 저렙 파티일 경우에는 열쇠 나오면 포기하고 포실이 열쇠 얻어서 보스 소환하는게 좋습니다.

    2지역은 입구 부근에 보스 몬스터 있습니다. 입구에서 몹 잡아 열쇠 얻어서 보스 잡으면 됩니다. 2넴은 파티원을 얼립니다. 워려 있으면 혼돈이나 균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아처가 있으면 보스 몬스터 피가 1/3 정도 되면 발을 사용해서 어는 것을 방지 하면 됩니다.

    3지역은 잡몹 몰아서 중간에 한번 잡고, 양쪽 언덕에서 수상한 피로로 당겨서 잡은 후에

열쇠 얻은 후 소환하면 됩니다.

    4지역은 길 중간에 호수가 2개 있고, 호수 지나면 우측으로 오목하게 들어간 지형이 있습니다. 이 3군대에서 수상한 피로로를 잡아야 합니다. 그러면 마지막 지역에서 열쇠 얻어서 보스 잡으면 됩니다. 포실이 달리고, 딜이 좋은 분이 있으면 중간 중간 수상한 피로로 잡으면 됩니다. 우리 파티가 좀 약하다 싶으면 순서대로 잡고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5지역은 보스 하나 나옵니다. 그냥 잡으면 됩니다. 10분 전후 소모 됩니다. 파티 공격력이 낮으면 시간이 더 소모 되겠습니다.

   설명은 쉽지만, 4회 이벤트 할때 파티원 모두 한번씩은 죽었습니다.

 

35. 우타이오의 지하 은닉처

   우타이오 은닉처는 오래 되어서 기억이 가물 가물 합니다. 여기는 특정 지역에 가서 몬스터 잡은후, 열쇠를 얻어서 문을 열어야 합니다. 문 열고 진행하면 보스 순서대로 잡으면 됩니다.

   막보가 부활하고, 공포를 사용합니다. 막보 잡기가 힘듭니다.

 

36번 달그림자 고원 얼음 성채

   보통 성채라고 부릅니다. 보스가 6개 있습니다.

   1넴은 입구 문을 열고 가서 잡몹 잡습니다. 문을 열고 나서 달리기 합니다. 여기서 몹을 몰아서 잡는 분도 있고, 잡몹 무시하고 점프하고 뛰어 내려서 문안에 들어 갑니다. 1넴 잡으면 됩니다.

   2넴은 1넴 잡은후 아처가 있으면 발을 사용합니다. 2층 올라가는 계단이 막힌 입구가 나올때가지 달립니다. 끝 부분에 도착하면 주술사를 잡으면 올라가는 문이 열립니다. 순서대로 오는 몹을 잡으면 됩니다. 딜이 좋은 분은 4명이 아래에서 잡몹 정리할 동안 먼저 올라가서 2넴 잡는 분도 있습니다.

   3넴은 2넴 잡은후 계단을 올라가서 원딜 2분이 열쇠 방으로 갑니다. 다른 분은 잡몹 잡고 3넴 방문앞에 서 있습니다. 열쇠방으로 2명이 가면 막대를 내리면 됩니다. 막대는 내리는 순서는

12시 >>>> 3시 >>>>12시>>>>>9시 입니다. 12시가 2번인 경우는 처음 12시 내리고 3시에 다른분이 내리면 처음 12시 옆에 다시 막대가 생성 됩니다. 그리고 요정이 막대 내리는 순서대로 날아갑니다. 참고 하면 됩니다.

   4넴은 3넴 잡은후 뒷쪽에 문이 열리면 4넴 있습니다.

   5넴은 4넴 잡고 나서 후진해서 돌아가면 막보 바로 앞 방에 있습니다. 

   5넴 잡고 나면 문이 열리고 막보가 나옵니다.

워리어가 2명이면 1균 2균 나누어서 균을 하고 잡습니다. 1균 하는 분은 다른 분이 배틀 들어 갔는지 확인후에 균을 합니다.

   참고로 성채는 문이 닫히고 나면 입장을 못합니다. 예를 들면 1넴 입구에서 포실이 보스 잡으면 가면 문이 닫힙니다. 뒤늦게 들어오면 입장 못합니다. 3넴 잡을때도 포실이 점프하거나 111로 신호를 준 후에 입장합니다. 문 닫히고 늦으면 입장 못합니다. 막보 잡을때도 막보방 입구안에서 파티원이 입장햇는지 확인하고 보스 잡으면 됩니다. 무조건 직진하면 파티원이 못 들어 올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보스 잡을때 주술사는 원딜이 잡거나 포실이당기면 됩니다..

   성채는 리딩 신호에 맞게 방에 입장을 잘해야 합니다.   

 

37번 레테섬 해안동굴

     해안동굴은 선착장에 있습니다. 포탈에서 해안쪽 건물을 통과하면 입구 보입니다. 보스는 4개입니다.

     1넴은 새끼용 무리입니다. 입장에서 리딩이 새끼용을 몰아서 오면, 혼돈이나 수류탄 등 기절을 시킨후에 잡습니다. 워려가 2명이면 한명이 여기서 균을 사용하기도합니다.

     2넴은 1넴 잡은후에 아처가 발을 사용하면, 리딩이 몹을 몰아서 벽 사이에 홈으로 들어간 후에 잡습니다.

     3넴은 2넴 잡고 점프하여 아래로 내려가서, 리딩이 잡몹을 몰아서 3넴으로 옵니다. 다른 분은 3넴가서 잡고 있으면 됩니다.

     막보는 3넴 잡고 내려가서 졸은 잡은 후에, 잡으면 됩니다. 보스 체력이 800일때 배틀하기도 하고, 보스에게서 처음 잡몹이 나오면 잡고, 배틀하기도 합니다. 화력이 좋으면 막보 만나자 마자 바로 배틀합니다.  파티 딜이 약하면 막보 체력 700이나 600에서 배틀하기도 합니다. 막보는 체력이 2백만 아래로 내려가면 다시 체력을 재생합니다. 체력 채우기전에 잡아야 합니다.   

    보통 5분 5판하면 30분 정도 걸립니다.

 

38. 프레이 언덕도시 칼비누스의 지하요새 

     칼비의 특징은 지도가 잘 안 보인다. 그리고 잡몹들이 많고 공격력은 보통 체력은 약합니다. 방 중간에 있는 막대를 내려 주어야 문이 열립니다. 

     칼비 1층은 순찰자가 있고, 중간에 보스가 나옵니다. 중간쯤에 나온 보스를 죽이고, 1층 끝에 있는 같은 이름의 보스도 죽여야 합니다. 보스 죽이면 뒤로 포탈이 열립니다.

     칼비 2층은 지도 중간에 있는 부분이 3층으로 가는 포탈입니다. 지도 중앙에 있는 광장에 진입하고 나서, 잘 보면 우측으로 길이 있습니다. 그 길을 따라서 2층 보스 죽이고 돌아 와서 3층으로 진입합니다.

     3층은 진행하다 보면 2/3 정도 지점에서 보스 2마리가 나옵니다. 잡고 3층 끝까지 가면 칼비 나옵니다.

     칼비 퀘는 1차로 잡몹 종류 별로 잡고, 2차로 칼비누스 잡는 것입니다.

 

39. 프레이 언덕도시 사해특급열차

     보스가 5마리인대, 3마리는 기차 안에, 2마리는 필드에 있습니다.

     리딩이 잡몹 몰아 오면 벽이나 기둥 뒤에서 잡고, 보스 잡고 반복 합니다. 3넴 잡은 후에 전진하면 밖으로 나옵니다. 4넴 잡고, 막보 잡습니다.

     특별하게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퀘스트를 한다면 막보 잡고 나서 돌아와서 앤니를 만나야 합니다. 출구로 나가면 사해가 나와서 퀘스트 다시 해서 앤니 만나야 합니다.   

     이벤트 4회를 할때는 3넴 잡고 나와서, 아처가 발을 사용하면 4넴 라모네 무시하고 끝가지 갑니다. 끝에서 다시 돌아와서 막보 잡습니다. 이벤할때는 4넴은 안 잡습니다.

 

40. 기타 던전

     가. 레테섬 바위서리 숲 : 입구 초반에 퀘스트 완료가 가능하고 굳이 보스 잡을 필요 없습니다. 팻을 얻기 위해 잡는다고 하는대, 그냥 펫 하나 사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나. 프레이 언덕도시 루퍼스단 유적 발굴지 : 입구에 진행하고 문 앞에 키반 잡고 문열고 계속 갑니다. 계속 가다 보면 식량 창고 보이는대 무시합니다. 진행하다 보면 정면에 아르켄 보입니다. 좌우로 길이 있습니다. 좌측으로 가서 막대를 내리면 식량 창고 문이 열립니다. 돌아가서 식량 창고 퀘스트 하면 됩니다. 우측으로 가서 막대를 내리면 엘리베이터에 전원이 들어 옵니다. 아르켄 잡고 엘리베이터 타고 막대 내려서 아래로 갑니다. 3분정도 걸립니다. 아래 내려오면 문이 열리고, 진행하면 보스 잡고 나면 막보 나옵니다.

     다. 사막요새 은륜자의 전당 : 입구 거미 지나서, 나면 좌측에 방에 들어가서 기둥 클릭합니다. 나와서 우측방에 가서도 기둥 클릭합니다. 그러면 정문에 2명이 서 있습니다. 고렙은 무시하고 문을 열수 있지만, 저렙은 몹 죽이고 문열어야지요.

    문열고 들어가면 기둥이 6개 정도 있습니다. 기둥 클릭하고 계단 올라가서 열쇠 클릭 하면 길이 생깁니다. 길 건너서 열쇠 클릭하면 네리아가 나옵니다. 잡고나면, 우측에 출현 잡고, 좌측 출현 잡고 나면 키반이 있는 서재에 사슬이 풀려 있습니다. 네리아 3번 잡습니다. 키반 잡고 좌우 가둥 클릭후에 서재 뒷편 동굴로 입장 합니다. 동굴 끝에 가면 징검다리 있습니다.우측가서 점프해서 이동합니다. 한명이 성공하면 좌측에서 징검다리가 부상합니다.

   직진해서 보스 잡고, 문 열고 나서 방안에 연속으로 출현하는 잡몹들 모두 잡아 줍니다. 다 잡고 나면 네스티 또 나옵니다. 잡고 나면 기둥 6개 클릭하면 아젤루스 나옵니다. 팻으로 사막여우 준비다. 귀엽습니다.

     라. 미궁숲 천공성채

     초보는 성채 입장하면 뭘 해야 하는지 모릅니다. 성채 가운대 있는 탑을 부숩니다. 그럼 3군대 원형 모양의 포탈 중 하나로 다음 방에 이동 가능합니다. 별 어려운 것도 없고 탑 부수고 몹 잡고 나서, 파란원이 생기고 나서 3개중 한개의 포탈로 이동해서 다음 방 가서 몹 잡으면 됩니다. 랜덤으로 보스가 생겨서 보스 숫자를 알수 없습니다. 막보 잡고 나면 상자 줍니다. 그 뒤에 붉은 포탈로 나오면 됩니다.

      마. 미궁숲 공중정원 : 2인 1조를 추천합니다. 입장해서 좌측가서 계단 올라간 후에 좌측으로 갑니다. 나무를 잡는 동안 한명이 탑을 클릭합니다. 다시 우측으로 가서 나무를 잡는 동안 탑을 클릭합니다. 나무랑 잡몹 안 잡아도 됩니다. 탑 2개를 클릭 했으면, 중앙에 계단이 생깁니다. 계단으로 올라가서 보스 잡으면 뒤에 문이 열립니다. 직진해서 엘리베이터 타고 올라갑니다.

     퀘스트가 있는 사람은 유리 다리위 파란 원에서 클릭하면 유리로 막힌 문이 열립니다. 올라서 보스 잡고 내려오면 됩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린후 좌측으로 가면 나무가 5개 있습니다.

나무 1과 나무5는 느림 버프 입니다. 나무 1, 나무 5 먼저 잡고 나무 2  나무3 나무 4 잡습니다. 우측으로 가서 문을 열고 진행합니다. 계단을 타고 진행하면 엘리베이터가 보입니다. 그 앞에 나무 괴물 2마리 잡으면 엘리베이터 움직입니다. 위로가서 보스 잡고 내려오면 붉은 포탈이 있습니다. 입장합니다.

     붉은 포탈 타고 와서 우측으로 가서 정령 죽이고 나면 좌측에 문이 열립니다. 좌측에서 정령을 죽이면 문이 열리니 이동합니다. 이동하다 보면 탑이 보입니다 . 좌측 우측 탑 클릭하면 공중 다리 생깁니다. 탑 클릭할때 몹이 방해하니 몹을 잡는거지 몹은 안 잡아도 됩니다. 공중 다리를 건너서 좌측으로 갑니다 이쿠모 잡고 잔재를 얻습니다. 가운대로 오면 거대한 나무가 가로 막고 있습니다. 이쿠모 잔재 클릭하면 통로를 가로 막던 거대한 나무 사라집니다.

     막보 지역입니다. 풀 무시하고 계단 올라가고, 좌측 우측 보스 잡습니다. 그러면 중간에 보스 하나 나옵니다. 잡아 줍니다. 그러면 세미라미스 나옵니다.

     펫은 플라티몽인가? 이름이 기억이 나지 않지만, 꽃을 든 귀여운 녀석 줍니다.

     바. 회색협곡 고요한 설원 : 5시 방향에 1넴 잡으면 동굴 입구가 열립니다. 동굴 통과후에 직진해서 2넴 얼음 나무 잡습니다. 그림자 늑대, 새벽의 눈동자 안 잡아도 됩니다. 새벽이는 공포를 사용하니 알아서...

2넴 잡고 좌측으로 가면 쌍둥이 입구가 열립니다. 쌍둥이 잡고 나면 보스 나옵니다.

     라. 회색협곡 고대 연구소 : 입장해서 몹 다 잡으면 1넴 나옵니다. 1넴 잡고 방가운대 기둥에서 영생 버프 받습니다. 영생버프 받고 닫힌 문앞에 서면 문을 열수 있습니다. 진행하면 원형 공간 나옵니다. 3시 9시 탑 클릭합니다. 진행하면 기다림의 방 나옵니다. 레이저포 같이 생긴 물건 클릭하면 3분 정도 후에 보스 나옵니다. 빙결 보스 잡습니다. 잡고나면 방 가운대 포탈로 이동합니다.

    포탈로 나오면 4군대에 있는 몹을 모두 잡아 줍니다. 계단이 생기면 올라가서 좌측 방가서 보스 잡고 나옵니다. 길따라 이동하면서 다 무시 합니다. 서약자가 보이면 피해서 이동합니다. 구멍이 뚫린 곳이 나옵니다. 엘리베이터 자리 입니다. 양쪽 보스 잡고 시간 공간 구슬 얻어서 클릭합니다. 양쪽 보스 잡을때 기둥 뒷편에서 잡는 것을 추천합니다. 재수 없으면 공포 걸려서 구멍으로 떨어져서 죽습니다.  엘리베이터 타고 내려가서 마크 있는 곳으로 가면 보스 출현합니다.보스는 부활합니다.

     펫은 인공위성처럼 생긴 놈 줍니다. 4회 할 경우에 1명이 비탈해서 영생버프 받고 나옵니다.

    마. 회색협곡 카인의 무덤 : 골목길에 곰 무시하고, 광장에 가서 마법사 4개 잡고 나서 마타한 출현하면 잡고, 류이나 잡고 나면 문이 열리고 방패든 보스 나옵니다. 잡고 계단으로 이동합니다. 계단 아래로 가다 보면 옆에 방이 있습니다. 방에 가서 열쇠 클릭 해주면 투명한 장벽이 열립니다. 다시 내려가면 투명 장벽이 있고, 한번 더 방에 가서 열쇠 클릭합니다. 계단을 다 내려오면 중앙에  열쇠 클릭하면 문 열립니다.

     계단을 다 내려오면 중앙에서 열쇠 클릭하면 문이 열립니다. 진입해서 마법사 4개 잡고 대기하면 문이 열립니다. 문을 열고 가서 잠시 기다리면 다시 문이 열립니다. 그리고 몹 다 잡고 가면 문이 있습니다 . 영광스런 놈 다 잡으면 문 열립니다. 방 6개에서 보스 6개 잡고 나면, 중앙에서 카인 나옵니다. 보스방에 입장하여 공격하면 문이 닫히니, 파티원 입장했나 확인 해야 합니다. 마법사 보스가 해골 버프 걸어 줍니다. 프리가 치료하거나. 세력 스킬에 해방버프로 해제합니다. 해제 안하면 공방에 무관하게 공평하게 사망합니다. 소생석을 가지고 다닐것을 추천합니다.

     퀘스트는 5-6개 정도 되니, 파티원이 던전에 한명은 있어야 합니다. 퀘스트 진행하고 마을가서 확인하고 다시 퀘스트 받고 반복 됩니다. 30분 이상 시간소모 됩니다.

     얼음 퀘스트는 마타한 가기전에 양쪽에 얼음 준보스 2마리 잡고 류이나 지나서 다른 보스 나오기전에 방에 가면 3번째 얼음 준보스 있습니다. 계단을 내려가면 계단 밑에 4번째 얼음 준보스 있습니다. 5번째 얼음 보스는 카인 잡기전에 다른 보스랑 같이 있습니다.

 

41. 운영자의 선량함

    게임을 시작하면 현질 없이 주는것만 해도 보름이나 한달 사이에 50렙이 가능합니다. 나름 재미도 있습니다. 근대 50렙이 되면 스킬 책이 3백만 합니다. 짜증이 납니다 접어야 하나....

    여기서 선택

     가. 현질을 한다 >>> 님 짱이에요

     나. 게임에서 돈을 벌거야 >>> 부캐를 만들어서 도전4종을 해서 부서진룬 팔고 위탁 상점을

                                                보고 공격 강화석이나 치명 강화석등 가격 비교해서 비싼것을

                                                사서 팔고 돈을 모아서 장비를 산다.

                                                 룬도 8룬이상 강화 된것을 산다.

                                                 그리고 홈피에 누가 돈버는 방법 적어 놓은것 보고 따라한다.

                                                 블레이더는 3시간에 49렙되니 50렙 만들고 반고장비 무옵

                                                 이라도 입고, 은륜 루퍼스 천공에서 포탈을 찍고, 도전을

                                                 가면 됩니다. 포탈 안 찍으면 파티원 5분씩 기다려야 합니다.

 

====================================================================================

 

* TIP*

    가. 창고 앞에 사람이 많아서 창고지기가 클릭이안되요 >>> F 눌러주면 됩니다. 퀘스트 받는

          NPC 앞에도 가능합니다.

    나. 아레나에서 죽으면 빈사버프 걸려요 >>> 죽기전에    /탈퇴   누르면 버프 안 사라집니다.

          죽은 경우에     /탈퇴     누르면 빈사 버프 안 걸립니다.

    다. 도전할때 남들은 왜 그렇게 빨라요? 1. 설원에서귀환석 사용 2. 은륜에서 프레이 리턴

          스톤  사용 3. 루퍼스에서 귀환석 사용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1. 설원에서 포탈로 나와서 비탈 2. 은륜에서 귀환석 3. 루퍼스에서 포탈  

          나와서 비탈하면 됩니다.

          보상 클릭 안하고 나오면 우편으로 배송 됩니다.

    라. * 아레나에서 원숭이 저글링 나오면 3번째 정찰대장을 잡으면 완입니다. 몇번째인지

         모르면 정찰대장 잡으면 됩니다 정찰 대장은 색깔이 좀더 진합니다.

          * 상급 아레나 씽씽피로로(=깃발 있는 놈)도 3번째만 잡으면 됩니다.

          *  프레이 상설 아레나 공 피로로, 공공 피로로, 공공공 피로로는 3마리씩 나옵니다. 여자

         석상 2개 사이에 마지막에 나오는 3마리 잡으면 됩니다.

    마. 투기장, 얼음성채, 해안동굴을 가시게 되면 보스 잡을때 붉은 원안에 들어가면 안됩니다.

         보스밑에 있는 붉은 원을 기준으로 캐릭터랑 거리가 1M, 2M 표시 됩니다.  원안에 들어 

         가면 보스가 이동할 확율이 높습니다. 보스 이동하면 균도 삑사리 나고, 보스 따라가서

         공격해야 하고 피곤합니다.

     사. 도전 TIP

             도전은 시간과 몬스터 점수 2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S를 받을려면 시간을 보면 됩니

          다. 나누어 잡을 경우에 몬스터 점수가 분산 되어서 신뢰하기에 좀 그렇습니다.

             고요한 설원은 쌍둥이 동굴 앞에서 18분에 3000점, 쌍둥이 잡고나서 24분에 4500점을

          받는다면 8800점 전후로 S를 받습니다. 막보 잡고 22분에 4400점이면 합산 점수 8300점  

          전후 나와서 S 가능합니다. 시간이나 점수 차이 조금 있습니다.

              은륜자의 전당은 네리아를 잡는게 점수 받기에 좋습니다. 키반 네리아 잡고 9분에

          1700점정도, 아젤루스를 잡을 때 18분에 5000점이면 S를 받습니다. 16분에 4800점까지

          S 가능합니다.

              루퍼스도 아이린 잡고 9분에 1700정도 막보 잡을때 16분에 4500점 까지 S가능합니다.

          천공은 6분전후 850점이면 S 가능합니다. 보스 3개잡고 600점이면 대부분 A입니다. 

     아. 용병지원품 준다고 부스트 키트 이용하라는 말이 나옵니다. 아이템샾에서 부스트 키트

          구매하라는 것입니다. 안 사도 상관없고 사시려면 아이템 샾 >> 이벤트 >> 뉴비 패키지

          구매하세요 쿠폰 이용하면 만원입니다.

                                       

========================================================================================================================================================================

      Rev 2 부분 추가 내용

    

      포스 크리스탈, 소생석, 경매장에 관해

     오늘 소생석을 외치기로 사는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위탁에 소생석 19만원에 팔더군요

프레이 루실은 포스 크리스탈로 무기한 상품을 판매합니다. 프레이 크로아 레인은 프리미엄

코인으로 기간제 상품을 판매합니다.

     상품은 소생석, 경험치 스크롤, 세력 스크롤, 체력 물약, 마력 물약 그리로 이름 변경 상품을 판매합니다. 그외로 추가 상품들이 있습니다. 한번 프레이 루실과 크로아에게 가서 상품 판매 내용을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포스 크리스탈 조각을 퀘스트 또는 아레나를 하면 줍니다. 사용 방법은 크라나섬 제작 스킬을 배운 상점에 가서 작업대를 사용해서 조합하면 됩니다. 저는 연금술사라서 에녹 앞에 작업대에서 제작합니다. 제작스킬을 안 배우면 작업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포크 조각이 3400원 정도합니다. 이유는 포크 조각 30개를 조합하면 10만원짜리 포크가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어느 분이 포크 조각을 3,100원에 외치기로 팔아서 적어 보았습니다.

     경매장이 위탁상점입니다. 지도 M 누르고 위탁상점 클릭후 찾아가기하면 됩니다. 한번 물품을 올리면 일주일간 경매가 진행됩니다.

 

                     ==================================================

     부캐 키우기 (3천만 알츠 투자)

 

     그리고 제가 위저드를 키워 보니 45렙까지 15시간 걸리더군요. 지금 경치 이벤 100% 하고, 토끼 머리띠로 경치 100%를 추가로 줍니다. 

     룬은 4룬으로 공격룬 7개, 방어룬 5개, 치명룬 7개, 체력룬 5개 모두 22개입니다. 특수룬 공격 2개 사서 착용하면 좋겠지만, 잊어버리고 안했습니다. 룬은 150만원 하는것도 있고, 50만원 하는것도 있습니다. 대강 룬 가격으로 2,000만원 소모 되네요 물론 6룬이나 강화된 룬을 사용하면 가격이 더 오르겠지요. 룬이 있으면 편하지만, 없어도 할만합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가방이 3백 넘는대, 저는 튼튼한 가방 백만으로 3개 샀습니다. 탈것은 사막 잡화 상점에 가서 23렙에 탈수 있는 센트를 3백에 샀습니다.  센트 살 돈이 없으면, 레테섬에서 타조 사서 타고 다니면 됩니다.

     장비는 상점에서 사서 사용하고 2시간 이내에 반납했습니다. 상점에서 물품을 사면 2시간이내에 환불 가능합니다. 퀘스트 순서대로 사냥하다가 2시간 전에 장비 반납하고 새로 사고 했습니다. 이 방법은 50렙 이전까지 유용합니다. 50렙 되면 위탁에서 파는 반고 장비를 추천합니다. 공방이 확실하게 달라집니다.

    스탯은 저는 룬이 받혀 주어서 올 체력을 밀었습니다. 50렙 넘어 사해 유적지 가면 황호 퀘스트를 반복 수행하여야 하는대, 황호 포병이게 15,000 정도 체력은 원킬로 사망합니다. 장비가 없다면 공2 체1로 올렸다가, 매일 매일 주는 프리미엄 코인으로 스탯 초기화 가능합니다.

    퀘스트는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경험치 스크롤은 사냥할때 사용하지 말고,  퀘스트 완료 전에 먹고 NPC 만나서 퀘스트  완료 받으면 됩니다. 퀘스트 5개이상 완료를 해 놓고 경험치 스크롤을 먹는 방법입니다. 미궁숲까지는 경험치가 보통 2만~7만 정도입니다. 40렙에 회색협곡 넘어오면 경험치가 30만~60만으로 변경 됩니다. 그러니 퀘스트에 너무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루퍼스 던전이나 은륜도 렙이 오르면 통과하면 됩니다. 40렙 되어서 회색협곡 진행하는게 좋지 겨우 몇만 경험치에 연연할 필요 없습니다.

     배틀은 미궁숲 노란색 시나리오 퀘스트 진행합니다. 35렙 되면 레테섬에서 알베르토 만나는 퀘스트가 나오면서 시작됩니다.

     50렙 되면 반고 장비 사용하면 됩니다. 현질하면 피로로 10강 이상 장비 사면 됩니다. 개당 2억 이상입니다. 도전 4종 일명 도사 돌고, 블레이더 부캐 만들어서 도사 합니다. 본캐릭 하나를 키우기 위해서 도전만 하는 블레이더나 다른 캐릭 4개 정도로 돈 벌어서 밀어 주면 됩니다. 

 

                        =================================================

 

    6000공 관련사항

  기본적으로 딜러 60렙 6000공, 2만 치명타 적중도, C 눌러서 자세히 보기 보면 치명타 증폭율 200%를 전제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치명타 증폭율은 세력스킬에서 올리면 됩니다. 이 정도 파티면 상위 던전 or 도전 2종 클리어에 10분 전후 소모 됩니다. 렙이나 공격력이 낮으면 여기에서 시간이 추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귓말로 방어, 회피에 대한 질문을 하시더군요. 제 워리어는 33,000 방어입니다. 아처는 25,000방어입니다. 워리어는 방어를 선호하고, 아처나 블레이더는 회피를 선호합니다. 방어나 회피는 도전 2종이나, 성채 동굴 가서 무난할 정도면 됩니다. 보통 포실이 어그로를 잡는대, 어그로 안 끌고 적당한 시점에서 공격하면 됩니다. 가끔 보면 한두방 맞아서 반피가 되는 분이 있는대, 프리분 힘듭니다.

   참고로 막보 렙이 58렙이 많습니다. 내가 58렙 이하면 치적 2만에 치명타 증폭율이 200% 넘어도 치명이 잘 터지지 않습니다. 이 게임도 자기 보다 몬스터렙이 높으면 치명타가 잘 터지지 않습니다. 예전에 어느 파티장은 성채 동굴 할때 58렙 이상을 모집했습니다.  

 

 

    어느 정도 장비가 되어야 6,000공이 될까요?

 

룬 : 특수룬 공격룬 3솟이 2개 필요합니다. 그리고 10 모공룬 풀강이 9개, 10 치명룬 풀강이 7개

      방어룬과 HP룬도 필요합니다. 10룬이어야만 합니까? 물어신다면 장비랑 세력레벨에

      따라서 9룬 풀강도 가능합니다. 세력레벨이 올라가면 공방 HP 올라갑니다.

장비 : 무기는 최소 피로로 20강 이상 장비셋이 필요합니다. 반고, 호리정, 카셀,실반이면 더

         좋겠지요. 도대천20강셋도 그럭저럭 쓸만합니다.

         방어구는 피로로 20강이상이면 좋습니다. 룬, 악세사리, 세력레벨이 좋으면 반고나 다른

         장비 3강이상도 됩니다.

         악세사리 공, 치명 , HP는 있어야 하고 캐릭에 따라서 회피, 방어 옵션이 붙은 것을 선호

        합니다. 악세사리도 가격이 장난아니지요.

펫 : 공이 4이상인 펫을 추천합니다. 요새 3억에  팔더군요.

결론은 룬, 무기셋, 방어구셋, 악세사리셋, 펫까지 포함해서 6,000공을 맞추면 됩니다. 무기셋과 특수룬 공격룬을 먼저 맞추고, 룬과 방어구셋, 펫을 능력치보면서 조정해가면 됩니다. 특수룬을 추천하는 이유는 특수룬 공격룬 3솟이 2개면 모공룬을 2개 추가할 수 있습니다. 특수룬 2솟은 가격이 저렴하니 부캐도 장착하는게 좋겠지요.

   남부 반퀘를 해서 세력 레벨도 올리시고, 여유가 되시면 무제한 세력 스크롤을 사서 칼비가서 세력 경치 올리는 것도 좋습니다.

 

한번에 맞추려면 특수룬 3구멍 공격룬이 2개 필요, 개당 2억 전후

                         10모공룬 풀강이 9개 필요, 개당 2억4천 전후, 9룬 풀강은 1억 5천 전후

                         10치명룬 풀강이 7개 필요, 개당 2억2천 전후, 9룬 풀강은 1억 5천 전후

                         피로로 20강 무기셋이 4억 전후

                         피로로 20강 방어구셋이 6개 필요, 개당 2억~3억사이

                         4모공 있는 펫이 3억 전후

                         악세 풀강이 7개 필요, 금모래 풀강일 경우 개당 3억
여기에 방어룬 or 회피룬 풀강 5개, HP 풀강 5개 더하면 금액이 좀 더 커지네요. 

한번에 모두 하기는 좀 힘듭니다. 적당히 알아서 하시길 ~~

 

============================================================================================================

 

 

 

 

 

클래스
수수류
수류 (Lv.60)
에크텐시아|
워리어 |
푸른산
작성한 게시물 보기[1]

댓글쓰기

욕설이나 도배 등과 같이 운영정책에 어긋나는 게시물을 등록하면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0byte/ 1000 byte

댓글 수[13]

  • [에크텐시아] 윰이얌 2024.01.08 19:12:54 (플레이타임 2,219분)
    감..감사합니다.. 다 보는데 30분 걸렸네여!!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파워레이서 2023.12.30 10:47:51 (플레이타임 173,066분)
    질문이 있어요? 바. 팻이 필요해요 던전을 얼마나 돌아야 해요? >>>> 팻이 있으면 슬롯을 구멍 뚫어야 합니다. 홈피 상점에 개당 3000원인가 팝니다. >>>> 그냥 초보 패키지 사세요 4구멍 팻 줍니다. 여기서 초보 패키지 는 어디서 어떻게 사는건가요?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그림자워리어70 2021.10.04 07:05:13 (플레이타임 930,445분)
    우아 자세하게 잘 적어 주셧네요 ㄳ 합니다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수류 2021.04.24 16:26:11 (플레이타임 236,751분)
    3번 다음 계정이 없어지네요. 다음 계정일때 작성한 글입니다.이스트 게임즈 계정으로 이전하니, 수정이 불가능하네요.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겨슬 2021.01.19 01:53:51 (플레이타임 153,400분)
    충분히 도움이 되겠네요^^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아프다 2020.12.26 04:25:48 (플레이타임 8,148분)
    잘읽었습니당.~
    대덧글쓰기[0] 추천[1]
  • [에크텐시아] 초절정미인 2020.12.20 13:37:25 (플레이타임 4,702분)
    우아 .........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귀여운방딩이II 2020.04.11 13:08:17 (플레이타임 138,983분)
    멍청하게 현질해서 양아치짓하면서 돌아다니는사람에 비해서 수류님 현질감이게 이해하기십게 성명하셧네요 모든지 기본이듣든해야 이런지식적인글도 올는법이죠.아주 잘읽고갑니다 수고하셔습니다[전무과금 5년재 아무문제 없습니다.집적몸으로부티쳐면서배운겁니다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농업인프리스트 2019.10.15 12:33:18 (플레이타임 612,655분)
    좋은 팁 입니다 자세히 설명 잘 하셧네요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캘베로스 2018.11.10 00:38:03 (플레이타임 52,208분)
    와..이거 중고초보인데 뭔말인지모르겟네 ㅋㅋㅋㅋ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팜므파타르 2018.10.10 18:18:01 (플레이타임 90,747분)
    와 질의응답 식으로 되게 잘써놓으셨네요 중간중간 아재개그가 좀 아쉽지만 굿이네요!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비신대 2018.09.27 14:02:16 (플레이타임 163,275분)
    이거 보고 하면 초보탈출은 금방하겟넹 ㅎ
    대덧글쓰기[0] 추천[1]
  • [에크텐시아] 화이트 2018.09.06 02:21:30 (플레이타임 661,184분)
    추천이요
    대덧글쓰기[0] 추천[1]
아레나 팁 2018.09.23 1237
[동굴/성채] 프리 탱 2018.08.20 1237

OFF EST PC방 전용혜택을 받으세요.

ON EST PC방에서 접속중입니다.

PC방 쿠폰번호 등록
EST PC방 전용 혜택
- 명예 점수 획득량 증가 20%
- 정복 점수 획득량 증가 20%
- 아비스모 점수 획득량 증가 20%
- 프리미엄 가방 (20칸)
- 원격 추출
- 원격 위탁상점
- 원격 생산
- 원격 우편
- 원격 용병
- 사망 패널티 미적용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