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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는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시작하신지 얼마 안되신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적어봅니다.
현재 카발2의 방어력은 물리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존재합니다.(기타 회피 무방 방방은 별개로 제외하겠습니다)
그리고 공격은 물리공격력 , 마법공격력이 있는데요. 여기서 또 마법공격력은 각각 화염, 냉기, 뇌전, 암흑 그리고 무속성 마법
으로 나뉘게 됩니다.
물리 공격력은 물리방어력에만 영향을 받아서 별로 신경쓰일게 없지만 마법공격력은 각각 저항력에 영향을 받습니다.
가타 자세한 설명은 크로아 레인의 수 많은 이야기를 참조해주세요
http://www.cabal2.co.kr/community/board/soo/91189
여기서 한가지 바로 무속성 마법인데요. 무속성 마법은 각각 속성저항이랑은 상관없이 전체 마법저항력에만 영향을 받습니다. 이게 말이 조금 애매한데요. 마법저항에 커서를 대면 각각의 속성저항이 나오는데요, 무속성이기 어떠한 속성에도 속하지 않아서 마법 저항력에 영향을 받지 않는것이 아니라 전체 마법저항력에만 영향을 받는것입니다. 그런데 속성저항력이라는것이 그다지 의미가 없는게 프리스트의 오라말고는 별도로 올라가는 스킬이 없을뿐더러 오라의 상승 수치또한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에 무속성 마법이나 기타 속성 마법이나 전체 마법저항력에 영향을 받는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무속성 마법과 속성 마법의 구분은 각각의 스킬에 설명에 화염, 냉기, 뇌전, 암흑이라고 표시된 것들을 제외한 모든 공격 마법은 무속성 마법에 속합니다. 그래서 아처와 프리스트의 공격스킬은 대부분 무속성 마법에 속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것은.......이 마법저항과 관련된 이 모든것이 오로지 PVP 시에만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수많은 이야기의 내용을 보시고 몬스터는 물리공격과 무속성마법만 사용한다고 해서 마법저항에 대한 오해가 있는데요.
1:1문의 결과
몬스터가 캐릭터를 공격할 경우 피해량 결정에 마법 저항력 및 마법 속성 저항력은 현재 적용되고 있지 않은 점 확인 부탁 드립니다.
그렇다고 합니다. 사냥은 오로지 물리방어 O , 마법저항력 X 이것만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