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카발2 오픈베타테스트 2012.11.14 오후 4시

GAME START

로그인

로그인


>
>

[포스 블레이더] 젬 소개
작성자 : [에크텐시아] 키에니스 (플레이타임 : 20,736분) 작성일 : 2014.01.28 22:12:52   조회 : 4092   추천 : 9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으로 작성했으며


다른 의견 댓글로 작성해주시는거 대환영입니다.


포블 전용 젬만 적었습니다.






1.전하 충전


 40레벨에 착용하는 젬이고, 프레이 언덕도시에서 던전포인트 1만점으로 구매할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안쓰는걸 추천합니다. 한꺼번에 충전하는거나 공격스킬 써서 3개 충전시키는거나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2.전기 감전


40레벨에 착용하는 젬이고, 이 젬도 프레이 언덕도시에서 던전포인트 1만점으로 구매할수 있습니다.

상당히 괜찮은 젬입니다. 어느정도 데미지가 증가하는지 궁금해서 실험해봤더니 치명타데미지가 약 10퍼센트 증가합니다.

타임어택 등 시간을 최대한 단축시켜야할 때나 , 검은파도 와 같이 제한된 시간내에 딜을 최대한 많이 뽑아야 하는경우등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저는, 회색협곡에 있는 던전을 제외한 하위 던전에 갈때, 검은파도에 갈때 이 젬을 사용합니다.

아, 치명타 데미지가 증가하는 효과는 , 내가 때릴때 말고 파티원들이 때릴때에도 치명타 데미지가 증가해서 들어갑니다.

(이때문에 검은파도에서 좋습니다.)


3.무력화의 참격


40레벨에 착용하는 젬이고, 공중정원 막보 세미라미스가 드롭합니다.

받는 피해량이 증가하기는 하는데 생각보다 적게 증가합니다. 실험해본결과 3중첩 기준 받는 피해량이 약 5퍼센트 증가합니다. 검은 파도에서 전기 감전 젬과 같이 사용하면 딜을 최대한 뽑아내는데에는 도움이 됩니다.

전 이 젬을 전기감전 젬과 마찬가지로 하위던전에 갈때나, 검은파도에 갈때 착용합니다.

전기감전 젬처럼 받는 피해량 증가는 파티원에게도 적용이 됩니다.


4.신속한 낙뢰



40레벨에 착용하는 젬이고, 프레이 언덕도시에서 전쟁포인트 1만점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좋은 젬입니다. 낙뢰의 캐스팅시간을 없애서 즉시 시전으로 쓸수 있게 하는데,

이 효과는 카인의무덤, 고대연구소에서 진가를 발휘합니다.

카인의무덤에서 보스들이 쓰는 광역기가 전체적으로 강력한 편이라(특히 샤린) 차단을 못시킬 경우

프리스트에게 부담이 많이 갈 수 있는데, 이 젬을 착용한 상태면 왠만하면 광역기를 차단할 수 있고,

안정적으로 던전을 클리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고대연구소에서도 보스들이 쓰는 광역기가 쌘편인데(엔비아,테오도어) 카인의 무덤과 같은 이유로 

좋습니다.

전 이젬을 카인의무덤, 고대연구소 클리어 파티에 갔을경우 착용합니다.

사실 강력한 광역기를 쓰는 보스일때만 착용하는게 클리어속도를 올리는데 도움이 되긴하는데...귀찮아서

전 두 던전을 갈때 이걸 착용하고 스왑없이 끝까지 합니다.

던전포인트나 아비스모 포인트 모으셔서, 전쟁점수로 바꾸시고 꼭 구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5.대규모 전하 보호막


40레벨에 착용하는 젬이고, 이 젬도 역시 전쟁점수 10000점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애매합니다. 효과는 나쁘지는 않은편이라 생각하고 검은파도 같이 인원수가 많은 곳에서는

괜찮을거라 생각하지만... 전하보호막 한번 쓰기위해 착용하기엔 뭔가 아쉽다는 느낌이 듭니다.

전투상태에서 스왑해서 전하보호막 쓰고 다시 다른젬을 착용할수 있다면 쓰겠지만...

보호막 스킬 한번 쓰기위해 계속 착용하기엔 많이 아깝다는 생각이듭니다.



6.폭발하는 탄막


43레벨에 착용하는 젬이고, 고요한 설원에서 드랍합니다.

지배의힘 : 각성의 날개를 발동하고 쓸수 있는 지배의힘 : 어둠탄막 스킬이 적에게 적중할때 일정 확률로 추가 피해가 발생하는데, 실험해 본 결과 거의 타격시 70퍼센트 확률로 추가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지배의힘 : 각성의 날개를 사용한 상태에서 어둠탄막 딜이 대폭 증가하여 , 젬 자체로는 매우 괜찮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지배의 힘: 어둠탄막 스킬1개만 보고 이 젬을 착용하기에는 개인적으로 많이 아쉽다고 생각했습니다.

대규모 전하 보호막 젬과 마찬가지로, 전투중에 지배의힘: 어둠탄막을 사용할 상황에 잠시 스왑하여 쓸 수 있으면

매우 좋겠지만, 전투중에 젬을 교체 못하는 관계로 저는 이 젬을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7.복수


45레벨에 착용하는 젬이고, 고대연구소 막보 테오도어가 드롭합니다.

공격 스킬 사용시 일정 확률로 플레이어의 치명타 적중도를 증가시키는 효과를 부여하는데,

1중첩당 치명타 적중도가 115씩 증가하여 5중첩기준 치명타 적중도가 575만큼 증가합니다.

이 젬도 굉장히 좋습니다. 템을 업그레이드할때, 공격력과 공격적중도를 유지한 상태에서 치명타 적중도를

올리기가 힘든데, 공짜로 치명타적중도가 575가 증가한 상태로 사냥할수 있다는건 상당한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던전에서 왠만하면 5중첩을 계속 유지할수 있습니다.)

제가 복수 젬을 착용했을때, 안했을때 치명타가 터지는 비율이 체감할수 있을정도로 차이를 느꼈습니다.

전 회색협곡 이상의 던전(설원,연구소,카인) 에서 이 젬을 착용합니다.

하위던전에서 이 젬을 착용하지 않는이유는, 굳이 안써도 모든공격이 거의 90퍼이상 치명타가 뜨기 때문입니다.



추천하는 젬 조합


  

1.   


          -> 검은파도나 하위던전을 갈때 저 두젬의 조합을 추천합니다.

              검은파도의 경우에는 인원수가 많기 때문에 , 데미지 증가 효율이 매우 큽니다.

              하위던전 같은경우에는 복수, 전기감전을 안써도 치명타가 잘뜨고, 공략하는데에 큰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저 젬을 착용하여 데미지를 올리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2. 


        -> 카인의무덤, 고대연구소에 최적화된 젬 조합입니다.(개인적인 생각)

            복수 젬을 착용하여 치명타적중도를 최상으로 유지하고, 신속한 낙뢰 젬으로,

            보스몬스터의 광역기를 거의 차단 시켜, 안정적인 클리어에 도움이 됩니다.




3.


         -> 컨트롤이 좋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신속한 낙뢰젬 없이도

             보스의 광역기를 거의 다 끊을수 있을정도의 컨트롤이면

             전기감전 젬을 추가하여 딜을 더 뽑아내면 좀더 좋을것 같네요.

             복수+무력화의참격 젬 조합도 있으나, 아까 위에서 설명했듯이무력화는 3중첩에 5퍼센트, 전기감전은 그냥 10퍼센트            증가이므로

            전기감전 젬을 착용하는걸 추천합니다.








쓰고 나니 제일 시간이 많이 들었던게 스킬 아이콘들 편집해서 올리는 거였네요...

뭐 암튼 주관적인 생각으로 쓴 글이니, 의견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쓰실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클래스
세이파
키에니스 (Lv.45)
에크텐시아|
포스블레이더 |
길드 없음
작성한 게시물 보기[3]

댓글쓰기

욕설이나 도배 등과 같이 운영정책에 어긋나는 게시물을 등록하면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0byte/ 1000 byte

댓글 수[7]

  • [에크텐시아] [라인펠트] 민우수연 2014.01.29 16:39:13 (플레이타임 93,731분)
    전하충전 젬 용이하게 쓸 수 있습니다. 필요 없는거 아닙니다. 검파 웨이브 전 전하 충전 후 젬 스왑 -〉 웨이브 딜 시작시 뇌전의 힘 버프 또는 던젼 각 네임드전 전하 충전 후 젬 스윕 -〉 바로 뇌전의 힘 버프 쓰고 딜 가능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라인펠트] 키에니스 2014.01.29 17:21:08 (플레이타임 20,881분)
      오 그렇게 쓸수도있겟네여... 좋은의견 감사 ㅎ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에크스틸] 0스톰쉐도우0 2014.01.29 16:21:53 (플레이타임 55,885분)
    포블 키우고 있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추천하고 갑니다...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라인펠트] 필드메딕 2014.01.29 13:36:47 (플레이타임 198,038분)
    죄송하지만.. 대규모전하보호막 던전에선 아무효과없습니다..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라인펠트] 키에니스 2014.01.29 13:39:09 (플레이타임 20,871분)
      pvp전용인가요?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라인펠트] 필드메딕 2014.01.29 18:48:15 (플레이타임 198,259분)
      [라인펠트] 키에니스님// 마법저항력이라는게 원래 몹한테는 적용이안되요~~~ 카발2에서 몹이치는 모든 공격은 물리공격이라 물리방어력으로만 데미지를 감소할수있습니당
      대덧글쓰기[0] 추천[0]
  • [에크텐시아] [에크스틸] Thr헤라 2014.01.29 00:44:13 (플레이타임 101,609분)
    굿....설명좋앗습니다 추천~~~~~~~
    대덧글쓰기[0] 추천[0]
마법 저항력 2014.02.05 1855
검은파도 4웨이브(하드모드)영상 포함 2014.01.20 1855

OFF EST PC방 전용혜택을 받으세요.

ON EST PC방에서 접속중입니다.

PC방 쿠폰번호 등록
EST PC방 전용 혜택
- 명예 점수 획득량 증가 20%
- 정복 점수 획득량 증가 20%
- 아비스모 점수 획득량 증가 20%
- 프리미엄 가방 (20칸)
- 원격 추출
- 원격 위탁상점
- 원격 생산
- 원격 우편
- 원격 용병
- 사망 패널티 미적용
닫기